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일 확정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10  20:10:4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에이블게임즈의 '달토끼 키우기'가 글로벌 그랜드 런칭에 돌입한다. '달토끼 키우기'는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아메리카 지역과 유럽, 오세아니아 등 총 46개국에 그랜드 런칭하며, 이로써 전세계 170여개국에 서비스됐다.

-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출시일을 6월 24일로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 위트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아이템월드’를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아이템월드’는 이세계에서 떨어진 주인공이 우연히 성검을 얻게 되면서 대륙을 침공하려는 마신의 음모를 막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 원더피플은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슈팅 게임 '슈퍼피플'이 오는 8월 17일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는 10일 새벽(한국 시각)에 진행된 '서머 게임 페스트 2022’에서 공개된 내용으로, 원더피플은 이 자리에서 '슈퍼피플'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 HOT GAME STUDIO는 모바일 게임 ‘Date A Live: Spirit Pledge HD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HD, 이하 데어라: 다시 만난 정령 HD)’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 넷마블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오는 6월 15일 전세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이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원더포션가 개발 중인 PC 패키지 게임 ‘산나비(SANABI)’가 오는 21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얼리 엑세스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산나비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이다.

- 빌리빌리(BILIBILI HK LIMITED)는 자사의 모바일 수집형 턴제 RPG ‘아터리 기어: 퓨전’(이하 아터리 기어)가 사전예약 100만 돌파에 성공했으며, 이와 함께 새로운 테마곡 ‘Satellites’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락시스 게임즈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마블 미드나잇 선즈’를 오는 2022년 10월 7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새로운 전술 RPG로 마블 세계관의 암울한 뒷면을 배경으로 하며, 문명과 XCOM 프랜차이즈로 알려진 파이락시스 게임즈 스튜디오에서 제작을 담당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10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블록버스터: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강력한 군단장 ‘데미안’의 위협을 물리치고 위기에 빠진 메이플 월드를 구하는 스토리 콘텐츠 ‘히어로즈 오브 메이플’을 ‘블랙헤븐’에 이은 두 번째 블록버스터 콘텐츠로 오픈했다.

- 컴투스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영웅 등급의 신규 몬스터 ‘페이’는 동양 무술 격투가의 형상을 갖춘 매력적인 쿵푸걸의 모습으로 등장했다. 

- 라이엇 게임즈의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에 룬테라의 종말을 불러올 사악한 신규 챔피언이 등장한다. 바로 LoL 160번째 챔피언, 공허의 여제 ‘벨베스(Bel’Veth)’다. 벨베스는 룬테라 전역을 장악하고 자신의 뒤틀린 상상에 따라 세계를 재건하려 하는 캐릭터다.

-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에 신규 컴패니언 ‘케이트 비숍(Kate Bishop)’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트 비숍’은 소환 유지 시간 동안 목표로 지정한 적을 지속 추격하며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 행사, e스포츠

- 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최적의 게이밍 환경에서 무료로 PC Game Pass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 PC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10일(금)부터 26일(일)까지 약 2주간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강남에 위치한 ‘Portal PC방’에서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세계 유명 에픽세븐 크리에이터들의 실시간 ‘월드 아레나’ 대전이 펼쳐지는 ‘2022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의 결승전을 예고했다.


■ 기타

- 블록체인 게임 스타트업 플라네타리움의 이진형 CPO가 6월 9일 온라인으로 열린 넥슨개발자콘퍼런스(이하 NDC22) 에서 초연결, 초협력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드리븐 게임 시대의 도래를 강조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언리얼 엔진용 신규 메타휴먼 플러그인 '메시 투 메타휴먼'을 지원하는 메타휴먼 프레임워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메타휴먼은 매우 사실적인 휴먼 캐릭터를 제작할 수 있도록 완벽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 ZEP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의 출시 이후 성과와 앞으로의 비전을 10일 공개했다. ZEP을 대중에 공개한 후 만 6개월이 지난 지금, ZEP에 접속한 누적 사용자는 100만 명을 넘었고, 스페이스(ZEP 내 메타버스 공간) 참여수는 1,100만 회를 돌파했다.

- 도미너스게임즈는 디지털 종합 마케팅 그룹 FSN과 그 자회사인 핸드스튜디오와 함께 ‘열혈강호 흑풍회NFT’와 ‘선미야클럽’을 연결하는 세계관 확장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선보이는 무료 명작 게임 네 번째 작품인 '맨이터'를 6월 16일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대규모 게임 할인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은 지난달 20일에 시작해 6월 16일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동안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