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6.08  19:55:3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컴투스홀딩스는 8일 오후 2시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 테일러메이드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자체 서비스를 준비 중인 텍스트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겨울의 탑’의 사전예약을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겨울의 탑은 멸종 위기에 빠진 인류가 북부에 우뚝 솟은 거대한 탑이 괴이한 현상의 중심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를 공략하기 위한 모험을 그려낸 게임이다.

-  디엔에이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의 글로벌 사전등록자가 11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신삼국:명장’은 지난 5월 26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했으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사전등록자 110만 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다.

-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가 ‘하이로펀트’ 클래스 리메이크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리니지2 이용자는 6월 15일부터 ▲’하이로펀트’ 클래스 리메이크 ▲평일 NON PVP 서버 ‘신화’ ▲프레스티지 쿠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가 업데이트 내용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 IGG(아이지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방치형 RPG ‘미틱 히어로즈’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미틱 히어로즈’는 플레이어가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 전투가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중세 유럽풍 스타일의 개성 넘치는 영웅을 조합하여 5대5 실시간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유저조이는 자사가 팔콤과 협력하여 개발한 첫 모바일 게임 ‘영웅전설:새벽의 궤적M’의 국내 출시를 확정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게임은 영웅전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기존의 화려한 성우 라인업과 장대한 세계관을 계승하여 원작의 매력을 고스란히 보유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 조이시티는 자회사 우레가 개발한 신작 PC 게임 ‘프리스타일 풋볼2’의 트레일러 영상을 갈라버스 유럽 2022 행사를 통해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프리스타일 풋볼2’는 갈라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및 NFT를 접목하여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락스퀘어가 개발한 모바일 헌팅 액션 RPG 게임 ‘와일드본’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수)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컨텐츠가 추가됐고, 밸런스도 조정됐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신규 특별 시설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특별 시설은 ‘미니룸 가구점’이다. 

-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가 7일 진행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전드 ‘몰리(Moll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27번째 레전드 몰리는 건틀렛을 활용해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로 반격형 궁극기 등 독특한 근접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웹젠은 9일 ‘썬 클래식’에서 ‘아이올트 공동 묘지’의 2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길드 단위로 즐기는 PVP 콘텐츠 ‘피의 성전’과 ‘신규 던전’, ‘최고 레벨 상향’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추가한다. 신규 콘텐츠 ‘피의 성전’은 길드 지역의 성의 주인을 결정하기 위해 캐릭터 간 경쟁을 펼치는 지역 점령전이다. 

-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8일부터 ▲‘총사’ 클래스 리부트(Class Reboot) ▲리미티드(Limited) 신서버 ‘발록’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 5종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프리 시즌을 8일 시작했다. '솔라레의 창'은 게임 장비의 격차 없이 비슷한 수준의 실력을 지닌 이용자들이 함께 즐기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 조이시티는 자사 P2E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에서 주요 콘텐츠 업데이트를 마치고 ‘풀 스케일 론칭’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8일 ‘티어 랭킹’ 정규 시즌을 시작했다. ‘티어 랭킹’은 투기장 플레이를 통해 얻은 경쟁 포인트로 시즌 종료 시점에 순위를 나누는 시스템이다. 

- 2K는 자사의 프로레슬링 게임 시리즈 WWE 2K22의 세 번째 DLC 팩인 ‘스탠드 백 팩’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스탠드 백 팩’에는 가면 쓴 영웅 허리케인이 등장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8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던전 ‘바스라 마굴’에 신규 층인 ‘지하 5층’을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바스라 마굴 지하 5층’에서는 ‘떠돌이 상인 니아’와 ‘방랑 상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만티코어’ 및 ‘듀벨’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행사, e스포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인기 방송 콘텐츠, 스트리머컵이 최신 미니 세트 ‘파도의 왕좌(Throne of the Tides)’를 주제로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펼쳐진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의 본선이 8일 개막한다고 밝혔다.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2’의 본선은 오늘(8일) 19시 8강 A조 경기를 시작으로, 9일 8강 B조 경기가 진행된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OST를 풀 오케스트라 연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었던 OST 콘서트 ‘디어 프렌즈(Dear. Friends)’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8일(수) 밝혔다.


■ 기타

- 넵튠 자회사 프리티비지의 대표작 ‘러브언홀릭’의 주인공 캐릭터 ‘정하이’가 모델 에이전시 ‘메이저 아티스트’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고, 유명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그리디어스(GREEDILOUS)’와도 협업 계약을 체결했다.

- 미투젠은 자회사 미버스랩스가 미투온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미버스와 스튜디오 산타클로스가 자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NFT 신사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 넷마블은 모바일 오픈월드 액션 RPG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올해 ‘애플 디자인 어워즈’에서 ‘혁신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 위메이드가 글로벌 크립토 벤처 캐피털 펀드인 NGC 벤처스의 세 번째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위메이드 외에도 바벨 파이낸스, 후오비 벤처스, GBIC 등이 참가한 이번 펀드는 약 1억 달러 모집에 성공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