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AMD, 라이젠 프로 6000 스펙 공개 외

기사승인 2022.04.20  23:05:59

공유
default_news_ad2

■ICT 종합

-KT가 사고나 질병 등으로 후천적으로 목소리를 잃은 이들의 목소리를 복원해주는 ‘목소리 찾기’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KT는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과 협력해 점차 목소리를 잃어가고 있는 루게릭병 환우 8명의 목소리를 복원하고, 모바일 앱 ‘마음톡(TALK)’을 통해 이 목소리를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무상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루게릭병은 운동 세포가 파괴돼 신체 근육이 약화됨에 따라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혀의 근육이 약해질 경우 분명한 발음이 점차 어려워지며 마비가 진행돼 기도를 절개해야 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면 결국 완전히 목소리를 잃게 된다. 이에 많은 루게릭병 환우들이 갑작스럽게 목소리를 잃게 될 것을 대비해 사전에 개인의 음성을 남겨놓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

이들의 목소리 복원에는 KT가 보유한 국내 최고 수준의 개인화 음성합성기술(P-TTS)이 활용됐다. 이 기술은 적은 양의 음성 샘플만으로도 딥러닝 기반 AI 학습을 통해 사람의 음색, 어조, 말투 등을 반영한 목소리를 그대로 구현해낼 수 있다. 

-AMD가 올해 초 CES 2022에서 발표한 AMD 라이젠 PRO 6000 시리즈 프로세서의 상세 스펙을 공개했다. 라이젠 PRO 6000 시리즈 프로세서는 6nm 공정 및 AMD “젠 3+(Zen 3+)” 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AMD RDNA 2 아키텍처를 탑재하여 한층 향상된 그래픽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라이젠 PRO 프로세서는 파워포인트, 엑셀, 아웃룩 등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생산성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화상 회의를 동시 실행 시 최대 17%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라이젠 PRO 6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스템 사용자는 화상 회의 진행 시 최대 45%의 배터리 사용 시간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AI Fashion 활용 전략을 톺아보는 웨비나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패션 산업에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전략을 탐색하고, 이로 인해 달라질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상을 웨비나를 통해 공유한다. 쇼핑몰, 패션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을 검토 중인 개발자와 기획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loud, AI and Fash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AI본부 선행연구팀 석선희 선임이 연사로 나선다. 웨비나는 ▲패션 산업에서의 AI 기술 ▲NHN 클라우드의 AI Fashion ▲앞으로의 AI Fashion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AI Fashion 서비스의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신규 기능을 선보이는 등 풍성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가 추진하는 순천시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부지 선정이 완료되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지난해 3월 31일 NHN은 전남도(도지사 김영록)·순천시(시장 허석)와 함께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와 스마트 IT사업 밸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최초의 민간협력형 공공 클라우드 센터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순천시에 20년간 3,000억원을 투입해 데이터센터와 IT밸리를 조성해 인재양성과 공공 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 세 기관은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해 간담회를 진행하며 구체화를 논의했다. 이후 순천시 후보지 실사를 통해 올해 3월 데이터센터 부지 매입을 확정 짓고 세부 사항 조율이 돌입했다. 최종 선정된 부지는 순천시가 추진한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부지로 자연적 위해 조건과 위험 요소가 없는 곳이면서 순천역, 남해고속도로 도룡 IC와도 근접해 교통 조건도 유리하다. 지난 4월 13일 NHN엔터프라이즈는 순천시와 함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부지 선정 결과를 공유하는 공공 클라우드 전환 설명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전남도 지역 발전 기여 방안 논의를 진행했다. 이 날 세 기관은 행정적인 절차를 완료하고, 2024년 4분기 내 센터를 준공한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신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5000 WX 시리즈를 탑재한 타워형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620’ 신제품을 출시했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건축가, 엔지니어, 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이 더욱 빠르게 렌더링을 구현하고, 3D 비주얼라이제이션과 시뮬레이션을 실시간 완벽하게 구동하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5000WX 시리즈에는 24코어 CPU 옵션을 추가돼 전문가들에게 한 층 뛰어난 확장성과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중석)에서는 유디아(UDEA) 신제품 'UDEA LOOK LK2220NA 유케어 75 오피스'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LK2220NA 모니터는 명암비와 색재현율이 우수한 광시야각 VA 패널을 적용하여 넓은 시야각은 물론, 오피스 용도 외에도 암부 표현이 강조되는 게임과 영상 시청에서도 보다 나은 영상 품질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