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플레이댑, KB국민카드 협약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4.25  18:02:02

공유
default_news_ad2

■ICT 종합

-플레이댑(PlayDapp)이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와 메타버스, NFT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국내 최대 금융사 중 하나인 KB국민카드가 운영하는 금융마이데이터서비스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Mate)와 메타버스를 활용한 서비스를 구축하고,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이하 NFT) 개발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를 오픈하고 전세계 7억명 로블록스 이용자들에게 메타버스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최근에는 삼성물산 리조트 부분의 글로벌 테마파크 ‘에버랜드’, 국내 버거 프렌차이즈 최대 매장수를 보유한 ‘맘스터치’ 등을 메타버스로 개발하는 등 블록체인, 메타버스, NFT 를 연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는 25일,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메타보라에서 개발 중인 캐주얼 골프 게임 ‘버디샷’과 카카오프렌즈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NFT를 보라 포탈(BORA Portal)에서 4월 25일과 26일 양일간 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4월 25일에는 사전 구매 대상자인 ‘화이트리스트’를 대상으로 총 1,000개의 NFT 중 200개를 판매하고, 다음날인 26일에는 누구나 선착순으로 NFT를 구매할 수 있는 ‘퍼블릭’ 대상 NFT를 800개 판매한다. 이용자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UTC +9) 보라 포탈을 통해 해당 NFT를 구매할 수 있다. 보라네트워크는 준비한 물량 판매 종료 시, 행운의 당첨자 1명에게 ‘1,000 tBORA’를 에어드랍(증정)한다. 또, 3개 이상의 버디샷 NFT를 보유한 홀더에게는 ‘200tBORA’를 확정 지급한다.

이와 함께, 메타보라는 차후 캐릭터 NFT 홀더들에게 ▲게임 론칭 시 게임 토큰(BIRDIE Token) 에어드랍 ▲골프 코스 NFT 발행 시 화이트리스트 권한 부여 ▲골프 사업을 진행 중인 카카오 VX와의 파트너십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론칭을 준비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엘리펙스’와 함께 메타버스 분야를 주도하기 위한 인재를 대거 영입하고 있다. 채용 분야는 엔진 개발, 백엔드 개발 등 서비스 개발실, 실감 콘텐츠 제작, 실감 미디어 등 실감 콘텐츠 제작실, 마케팅 분야 등 다양한 직무 분야이다. 메타버스 D2C 플랫폼인만큼 일반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한 별도 전문 인력도 영입 중이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설립부터 지금까지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를 대표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올림플래닛은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기 전인 2015년부터 3D 공간 소프트웨어 '엘리펙스 스튜디오'를 통해 건설, 전시, 공공기관, 커머스, 아트 갤러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의 브랜드에 19,500여 개의 가상공간을 제공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지니뮤직(대표 박현진)이 제네시스 등 프리미엄 차급에 먼저 제공했던 지니뮤직 서비스를 제네시스 G70, 현대차 아반떼, 기아 EV6 등 기존 출시 차량 32종 대상으로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무선(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내비게이션 지도, 인포테인먼트 신 기능, 커넥티드 카 서비스 등을 개선해왔으며,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현대차그룹의 전 모델에 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우수한 안전보건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A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는 공공기관의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확립하고, 관리 수준 향상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콘진원은 ▲안전보건경영 체제 ▲안전보건 관리 ▲안전보건 활동 ▲안전보건 성과를 세부지표로 한 심사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기관 중장기 경영목표 중 하나로 ‘안전·환경 수준 제고’를 과제로 삼고, 안전보건 경영체계 구축과 조직 내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신제품 출시

-스틸시리즈(에티샴 라바니)가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에어록스5유선, 무선'와 '에어록스9 무선'의 출시를 발표했다.
 
본 제품은 초경량 설계에 커스터마이징 버튼 옵션을 결합하여 모든 유형의 게이머에게 최상의 정확도와 스피드 그리고 편안함을 제공한다. '에어록스3'에서 처음 선보인 초경량 구조적 설계가 반영됐다. 벌집 모양의 쉘은 최대 최대 20g의 무게를 줄이는 동시에 격렬한 게임 세션에도 강도와 내구성을 유지한다.

-로지텍이 한국인의 손 크기에 적합한 사이즈로 사용이 편안한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를 25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로지텍 인체공학 시리즈의 최신작인 Lift는 인체공학적 설계의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마우스 사용이 필요하거나 손목에 불편함을 느끼는 이들에게 적합한 버티컬 마우스 제품이다. 기존에 출시했던 버티컬 마우스 제품에 비해 작은 ‘아시안 핏(Asian Fit)' 사이즈 규격을 갖춰 손 크기가 작은 소비자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는 최신 AMD Radeon RX 6400 GPU 기반의 ASUS Dual 및 ASUS Phoenix 그래픽카드를 발표했다.

AMD Radeon RX 6400 그래픽카드는 메인스트림 1080p 게임 장비를 위한 경제적이고 전력 효율적인 선택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됐다. 초당 60프레임의 높은 그래픽 사양을 요구하는 싱글 플레이 게임부터 120Hz 이상의 경쟁적인 e스포츠 게임 타이틀 플레이까지 게이머의 조건에 맞는 사양의 그래픽 카드 성능을 제공한다.
 

■기타

-NHN Cloud(대표 백도민, 김동훈)가 AI Fashion 활용 전략을 톺아보는 웨비나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NHN클라우드는 패션 산업에서 AI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과 전략을 탐색하고, 이로 인해 달라질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상을 웨비나를 통해 공유한다. 쇼핑몰, 패션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 활용을 검토 중인 개발자와 기획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loud, AI and Fashion’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NHN클라우드 AI본부 선행연구팀 석선희 선임이 연사로 나선다. 웨비나는 ▲패션 산업에서의 AI 기술 ▲NHN 클라우드의 AI Fashion ▲앞으로의 AI Fashion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AI Fashion 서비스의 도입 사례를 소개하고 신규 기능을 선보이는 등 풍성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오늘의집과 함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의 제품은 삼성 ‘오디세이 G5 C27G54T’ 27인치 모니터와 ‘오디세이 G3 S32AG320’ 32인치 게이밍 모니터 등 6개 모델이며, 5월 1일까지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가전, 디지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링크는 자사의 문화 콘텐츠 플랫폼 티켓링크에서, 공연 예매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취소표 대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오픈한 티켓링크의 ‘취소표 대기’는 매진 등의 이유로 티켓 예매가 불가능할 경우 취소 좌석에 대한 선점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일반적인 ▲‘좌석형’은 물론, 티켓링크에서만 제공하는 ▲‘구역형’과 ▲‘매수형’까지 총 3가지 유형으로 선보이며 차별화했다.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 좌석 및 구역에 대한 대기 순번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4월 예매 오픈한 모든 뮤지컬부터 ‘취소표 대기’ 서비스를 적용 중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