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블록체인 보라 포탈 소식 외

기사승인 2022.04.21  15:58:53

공유
default_news_ad2

■ICT 종합

-AMD가 AMD EPYC 프로세서로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공기 역학 테스트 역량을 개선하며, 2021시즌 팀의 여덟 번째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우승에 기여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은 EPYC 프로세서를 사용하여 차량의 공기 역학 모델링과 테스트를 위한 전산 유체 역학 워크로드의 성능을 20% 향상시켰다. 

AMD 서버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 댄 맥나마라는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다시 한번 팀의 컨스트럭터 챔피언십 우승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그는 "공기 역학 컴퓨팅 분석 기술은 F1 팀의 경기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F1 팀은 AMD EPYC 프로세서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보다 월등히 빠르고 효율적인 차량 설계 및 분석 역량을 갖추게 됐다 "고 밝혔다.

-NHN(대표 정우진)이 신규 입사자 웰컴키트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NHN은 신규 입사자의 새로운 시작을 환영하고, 회사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웰컴 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키트는 다이어리, 컵, 스티커, 명함 꽂이, 공책 등 회사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물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어워드에서 NHN의 웰컴 키트는 사옥 플레이뮤지엄을 형상화하고 기업 문화를 녹여낸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NHN은 팬데믹으로 인해 입사와 함께 바로 재택근무에 돌입한 직원들에게 웰컴 키트를 매개로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회사 탐색 경험을 제공하고자 키트 디자인을 기획했다. 플레이뮤지엄의 시그니처인 통유리와 회전하는 루버는 부분 코팅을 활용해 표현했으며, 패키지 박스는 단순 포장이 아닌 서랍과 책꽂이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하는 등 친환경적 요소도 적극 활용했다.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가 21일, 블록체인 플랫폼 보라 포탈(BORA PORTAL)을 정식 론칭했다. 보라 포탈은 보라에서 선보일 ▲보라 지갑, ▲디파이(Defi), ▲런치패드, ▲토큰 변환, ▲NFT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이 탑재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이번 정식 론칭에서는 보라 포탈 내에서 보라 코인을 티보라(tBORA)로 변환해 아키월드의 블루솔트(BSLT), 컴피츠의 피츠(PTZ), 버디샷의 버디토큰 등의 게임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토큰 변환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드랍스’ 기능을 통해 NFT 민팅에 참여하고 보라 포탈 내 마켓에서 NFT를 이용자들끼리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오픈하고, ‘메타마스크’ 지갑을 연결해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NHN링크는 자사 제작 공연인 ‘오은영, 1도의 변화 “우리들의 마법의 순간”’ 티켓을 21일 오전 10시부터 티켓링크에서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은영, 1도의 변화 “우리들의 마법의 순간”’은 5월 21, 22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을 시작으로 20여개 도시 전국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공연명을 오은영 박사가 직접 결정해 의미를 더했다. ‘1도의 변화’는 공연을 통해 모든 관객들의 마음가짐 및 행동에 ‘1도’의 변화가 생기길 바라는 진심이 담겼다. 


■신제품 출시

-ASUS(에이수스)가 오는 4월 26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하여, 교육용 크롬북, 윈도우 OS 탑재한 노트북 등 다양한 라인업의 노트북을 전시한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올해 19회째를 맞이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 및 에듀테크 전시회이다. 정부에서 인증한 교육분야 유일의 전시회로, 교육시장에서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가진 교육, IT, 에듀테크 분야의 총 420개사가 참가한다. ‘교육이 미래다’를 주제로 다양한 교육 관련 제품들을 전시하고, 학부모 및 학생, 교육분야 종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트 IoT 서비스를 시작한 가전 브랜드 이노스가 스마트 전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4월 20일부터 5월 20일까지 한달간 스마트TV 구매시 '이노스 스마트 전구'를 무료로 함께 증정한다고 밝혔다. 본 제품은 ‘이노스홈’ 어플리케이션 설치 후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1600만 가지의 색 표현 등 인테리어 분위기에 맞는 여러가지 색상의 표현이 가능한 최신 스마트IoT 제품이다.

본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이노스 스마트 전구' 제품은 이노스에서 판매중에 있는 KU 모델, GG 모델, 제로에디션 모델 등 하이센스 모델의 스마트TV 구매시 TV 한대당 스마트 전구 1개가 무료로 함께 증정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