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진열혈강호' 베트남 정식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4  18:03:04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는 2022년 신작 2종과 기존 작품 2종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포함, 자사 게임의 개발 로드맵을 공개했다. 먼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글로벌 버전인 ‘Three Kingdoms : Legends of War’를 북미, 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그리고 넷플릭스 '킹덤' IP 기반의 '킹덤 : 왕가의 피'는 2분기 중 시네마틱 영상과 플레이 영상을 첫 공개하고 연내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액션 RPG 대작 ‘블레이드’ IP를 기반으로 한 P2E 신작 ‘블레이드: 리액션’은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에 온보딩해 4분기 출시될 계획이다. 또 슈팅 액션게임 '앤빌'은 2022년 1분기 대규모 ‘시즌 1’ 업데이트에 나선다.

- 마나 게임즈(Mana Games)는 자사의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페어리 타운 어드벤처(Fairy Town)’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페어리 타운 어드벤처’는 유럽과 미국 등 약 100여개의 국가 및 지역에서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이용자는 농장 경영과 맵 탐색을 통해 안개로 가려진 곳을 완성하여 성장해 나갈 수 있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진열혈강호’의 베트남 정식 서비스가 오늘부터 시작된다고 24일 밝혔다. ‘진열혈강호’는 자사의 대표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계승하여 진화시킨 모바일 게임으로, 귀여운 5등신 캐릭터와 화사한 배경, 화려하고 아름다운 무공과 짜릿한 타격감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새로운 시즌에 맞게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게임명을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2022 겜프야는 유저들의 호응이 높았던 ‘나만의 선수 클래식’을 업그레이드하고, 역대급 선물을 준비해 시즌 개막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에서 신규 캐릭터 ‘폭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폭스’는 폭스 코트를 설립한 인물로 악질 기업 ‘노매드’로부터 코트를 지키기 위해 조용히 행방을 감췄던 농구계의 전설이다. 친근한 할아버지 같은 외모와는 달리 넓은 농구 코트를 종횡무진하는 놀라운 실력을 보여준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신규 월드 전장 ‘몽환의 낙원’ 등 다양한 콘텐츠를 24일 업데이트했다. ‘몽환의 낙원’은 월드별로 서버 6개씩 두 그룹을 편성해 경쟁하는 월드 전장이다. 각 그룹에 속한 서버는 매주 변경된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입장 가능하며 불, 물, 바람, 땅 등 4개 지역 중 하나를 선택해 공략할 수 있다.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높은 경험치와 악몽의 수호/용사 반지 등 신규 장신구를 얻는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Ⅵ. 혼돈의 왕좌: 그레시아 - 에피소드Ⅲ’ 업데이트를 24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레나 던전 ’불타는 계곡’ ▲월드 던전 ‘오만의 탑 8층∙9층’ ▲’대검’, ‘오브’ 클래스 리뉴얼 등을 선보였다.

- 액션스퀘어( 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노숙의 초월 추가 및 연맹 병참의 베타 시즌을 종료하며 장수 파견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삼국지에서 ‘노숙’은 손권 휘하의 장수로, 오나라에서 주유와 함께 국가의 장기적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 마지막 인재로 평가 받는다. 대세를 꿰뚫는 통찰력과 동맹국과의 분쟁을 미연에 차단하는 외교적 방침을 설계하는 노숙의 기획력은 역대 대도독들을 압도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R2M’의 업데이트 계획을 알렸다. '슬롯 강화 시스템'을 게임에 추가한다. 슬롯 강화 시스템은 장비를 바꿔도 기본 능력치를 올려주는 기능으로, 일반 등급 슬롯이 기본 제공된다. 캐릭터의 레벨에 따라 강화할 수 있는 슬롯이 순차적으로 해금되며 특정 주문서를 사용하면 슬롯의 등급을 올릴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 파이터 V>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류, 춘리 등 신규 콜라보 파이터가 추가됐다. 류는 황속성의 공격형 파이터로 [스트리트 파이터 V] 파이터의 공격력을 65% 증가시키는 리더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춘리는 청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로 사용 시 [밸런스형]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확률을 각각 40%, 10% 증가시킨다. 춘리는 이벤트 소환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의 2022년 주요 개발 계획을 24일 발표했다. 2022년 2분기부터 ▲사녹 맵을 출시 당시 모습으로 복원하고 신규 대형 맵 ‘키키(가칭)’를 공개하는 등 맵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신규 총기 7.62mm 돌격소총(AR)의 출시 및 무기 마스터리 개편, ▲훈련장 및 아케이드 모드의 개선 등도 함께 예고했다.


■ 행사, e스포츠

-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과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행사의 공식캐릭터인 ‘존(Jon)’이 3월 24일 유튜브 채널 ‘내는 존 인디(JON-N-INDIE)’를 통해 버츄얼 인플루언서로 데뷔했음을 알렸다.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은 지난 BIC 페스티벌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모은 ‘인디카바 인터랙티브’ 스튜디오의 ‘모태솔로: 누구나 태어날 땐 솔로다’를 시작으로 격주마다 ‘내는 존 인디’ 채널을 통해 BIC 역대 전시작품을 직접 플레이 및 소개하며 국내외 인디게임 유저를 만나게 된다.

-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검은사막 이용자 간담회 ‘칼페온 : 에피소드 2’가 26일 개최를 앞두고 있다. ‘칼페온 : 에피소드 2’는 지난해 연말 ‘칼페온 연회’에 이어 진행하는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로, 지난 행사서 이용자들과 못다 한 이야기를 풀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참여를 위한 출품작 모집이 시작했다. 모집대상은 국내 부문과 커뮤니티 부문으로, 국내 부문은 전국의 중소 및 인디게임 개발사를 대상으로 모바일, PC, 콘솔, 블록체인 등 플랫폼과 장르를 가리지 않고 데모 플레이가 가능하거나 출시 1년 미만의 콘텐츠(2021.03.23일 기준)는 지원 가능하다. 커뮤니티 부문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기존 ‘인디크래프트’ 전시회에 선정된 출품작들만 지원이 가능하다.

 

■ 기타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나이아드게임즈(대표 이은지)의 <네이비필드>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나이아드게임즈는 실시간 리얼 해상 전략 게임 <네이비필드> IP를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는 게임사로, 다양한 장르로의 <네이비필드> IP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되는 <네이비필드>는 구글 플레이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네이비필드>의 P&E(Play and Earn) 버전의 전쟁 SLG(Simulation Game)다.

- 보라네트워크(대표 송계한)는 라이징윙스의 ‘Competz (컴피츠)’가 보라(BORA)에 온보딩한다고 24일 밝혔다. Competz (컴피츠)는 라이징윙스가 서비스 오픈을 준비 중인, 누구나 공정한 경쟁과 보상을 즐길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신개념 이스포츠 서비스로, Competz에서 사용되는 게임재화를 보라(BORA)를 통해 교환 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 네오플라이의 자회사인 네오핀은 NHN벅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 기술 산업인 블록체인과 생활밀착형 음악서비스 간의 상호 시너지를 위해 체결됐다. 양사는 블록체인 오픈플랫폼 네오핀과 국내 대표 음악 서비스인 ‘벅스’의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 플레이댑(PlayDapp)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에버랜드’ (EVERLAND)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 이하 NFT)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클레이튼 기반 Web3(웹 3.0)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 이스크라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 ISKRA는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으로, 플랫폼 이용자와 투자자, 게임 개발사 및 플랫폼 운영사 모두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탐색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축을 목표로 한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문화 콘텐츠 브랜드 피버(FEVER)가 ‘피버뮤직 2022 느껴 봄(Feelin’ Spring)’ 프로젝트의 첫 곡 ‘시작(push&pull)’을 오늘(24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한다. ‘시작’은 싱어송라이터 김필이 아티스트로 참여한 팝락(Pop-Rock) 장르곡이다. 2021년 3월 공개한 ‘어떤 날은’의 후속곡이기도 하다. 김필이 시인 박준과 시작을 주제로 나눈 대화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 작곡했다. 드럼, 신시사이저, 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로 봄의 계절감을 밝게 표현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명품 디지털 패션 메타버스이자 NFT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인 알타바(Altava)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알타바는 ‘Alternative Avatar’의 약칭으로, 명품 브랜드의 최신 패션을 버추얼 아이템으로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해주는 B2C 플랫폼이다. 패션 게임 요소, 콘텐츠 제작(UGC, 사용자 생성 콘텐츠), 소셜 미디어 연계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