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한국판 티저 페이지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5  20:24:31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5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며,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서브컬처 장르의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지난해 2월 일본 현지에서 출시 후 1년을 맞이하기도 전에 1,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은 물론 국내 및 글로벌 이용자에게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화제작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티저 사이트에서는 ‘스페셜 위크’, ‘사일런스 스즈카’, ‘토카이 테이오’ 등 매력적인 캐릭터의 생동감을 느낄 수 있는 키 비주얼과 함께 게임 소개 및 슬로건을 공개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  2K와 기어박스는 타이니 티나의 시점에서 바라본 엉뚱한 판타지 루터 슈터 게임인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를 엑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 4,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한 PC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플레이어인 페이트메이커가 규칙이 거의 없는 탁자 위 상상의 왕국에서 폭군 드래곤 로드를 막기 위한 여정을 다룬다. 먼저, 출시되는 모든 플랫폼에서 크로스플레이로 친구 최대 3명과 파티를 맺고 전리품을 공유하거나 경쟁하는 방식의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타이니 티나가 만든 예측 불가능한 판타지 세계는 방대한 오버월드로 표현되며, 웅장한 도시와 축축한 버섯 숲, 금지된 요새 등 다양한 탐험을 만끽할 수 있다. 

- 넥슨의 신작 ‘프로젝트 D’ 개발진은 강력한 내구도 기반, 효과적으로 적진을 돌파하는 ‘저거넛’의 경량화 버전 ‘라이트 저거넛’을 선보였다. ‘라이트 저거넛’은 전술강화 5레벨에서 해금되는 ‘저거넛’과 달리 4레벨에서 해금되며 빠른 이동속도로 전장을 누빌 수 있다. 돌진 쿨타임도 1.5초로 ‘저거넛’ 보다 자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Mark 10’은 빠른 이동속도로 지향사격에 특화된 SMG(기관단총) 계열 신규 무기로, 1,700 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어 경기 초반에 적을 소탕하는 데 효과적이다. 격발 시 수직 반동을 제어하는 ‘D-S 수직손잡이’와 탄약 개수를 증가시키는 ‘WT 대용량탄창’을 파츠로 추가하여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출시 첫날 이용자 100만 명이 몰리며 자체 신기록을 썼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지난 24일 오전 8시 출시한 지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올랐다. 사전 다운로드 120만 건, 사전 캐릭터 생성 110만 건 등 이용자 호응에 힘입어 출시 당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수는 100만 명이다. 이는 넥슨에서 출시한 모바일 게임의 첫날 기록을 모두 뛰어넘는 역대 최대 수치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니트로엑스(대표 박용진)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가 퍼블리싱하는 <스피릿세이버>가 온보딩 한다. <스피릿세이버>는 트렌디한 도트 그래픽 스타일의 방치형 RPG(Role-playing game)로, 특별한 스킬을 보유한 서번트들을 전략적으로 성장시켜 전투 상대에 따른 최적의 덱을 조합해 악령을 퇴치하는 게임이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기대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출시에 앞서 신규 영상을 공개하고 ‘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첫 MMORPG의 매력을 강조했다. 이번 신규 영상은 MMORPG의 장르적 특장점을 담은 1인칭 이용자 시점의 POV(Point of View) 영상과 필드 전투를 다룬 영상 등 2종으로, 새롭게 개설한 ‘크로니클’ 국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먼저 ‘소환사 POV 영상’은 ‘서머너즈 워’ IP 최초로 유저가 주인공 소환사로 등장하는 ‘크로니클’의 전투 장면을 1인칭 시점으로 담았다. 여러 소환수와 함께 적과 싸우는 액션 시퀀스를 유저 시점으로 실감나게 표현해, 기존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한 ‘크로니클’만의 역동적이고 차별화된 전투 플레이를 부각했다.

-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는 스포라이브(대표 김홍민)의 동명의 웹 기반 스포츠 승부 예측 게임 ‘스포라이브’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포라이브’는 축구, 농구, 야구 등 메이저 종목의 프로 스포츠 경기 결과를 예상하여 맞히는 웹 기반의 승부 예측 게임으로 동종 장르에서는 국내 최초로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과, 정식으로 등급 분류를 받고 서비스 중이다. ‘스포라이브’가 제공하는 승부 예측 게임은 국내 및 글로벌 구단의 실제 경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전세계 126개국의 스포츠 리그 및 시범 경기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인도네시아 종합 게임/IT 기업 어텐션 그룹(Attention Group)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어텐션 그룹은 2019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종합 게임/IT 기업이다. MCN(Multi Channel Network), e스포츠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남아 6개국에서 글로벌 게임사의 현지화 및 GTM(Go-to-market) 전략의 종합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특히, 텐센트, 라이엇 게임즈, 넷이즈, 릴리스 게임즈 등 중국계 대형 글로벌 게임사의 주요 게임에 대한 현지화는 물론 마케팅, 퍼블리싱을 대행하는 등 성과를 기록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의 모바일 MMORPG <아케인M>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마상소프트는 2004년 설립된 게임 전문 개발사로, 현재 <에이스온라인> <DK온라인> <프리스톤테일> <건즈> 등 10여종의 게임을 국내 및 글로벌에 서비스하고 있다. <아케인M>은 정통 모바일 MMORPG로, 방대한 퀘스트와 다양한 시스템 게임 본연의 재미에 충실한 완성도 높은 게임이다. 특히, 던전과 공성전, PVP등 유저간 끊임없는 경쟁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한 중개소와 육성 가능한 다양한 컬렉션이 특징이다.

- 스톰게임즈(대표 정만수)가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 ‘FourGodsOnWEMIX’의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25일(금) 밝혔다. ‘FourGodsOnWEMIX’는 동양의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광활한 스케일의 오리엔탈 판타지 세계를 구현한 게임으로 올해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앞으로 티저 사이트를 통해 게임정보 및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 블록체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 도미너스게임즈(대표 전명진)는 “열혈강호 온라인” 게임 개발사 엠게임(대표 권이형)과 P2E(Play to Earn), NFT(Non Fungible Token : 대체불가토큰)등 블록체인을 활용한 개발 및 서비스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블록체인 관련 개발 및 서비스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인기 IP ‘카트라이더’와 SEGA 대표 캐릭터 ‘소닉’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4월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와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각각 ‘소닉’ 제휴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을 출시하고, 다양한 ‘소닉’ 테마 이벤트를 연다. 넥슨은 본격 업데이트에 앞서 ‘카러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 캐릭터 ‘다오’, ‘배찌’와 ‘소닉’이 함께 등장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세상에서 가장 빠른 고슴도치 ‘소닉’과 레이싱 게임의 특별한 만남을 예고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에피소드 '봄맞이 요리대회'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봄맞이 요리대회'는 아버지의 식당을 잇기 위해 노력하는 소녀 '소피'와 함께 요리 대회 우승을 목표로 하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요리 시스템'도 새롭게 들어간다. 이용자는 '이마젠의 숲'에서 요리 기구들을 이용해 다양한 재료를 레시피에 따라 조합하며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요리 제작은 타이밍에 맞춰 터치를 하는 미니 게임 형태로 진행되며, 숙련도가 올라가면 자동으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또, 레시피를 조합하면 숨겨진 요리도 발견할 수 있어 이를 찾는 재미도 선사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액션게임의 명작 IP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함께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신규 콜라보레이션 영웅 ‘잭 오’를 선보인다고 25일(금) 밝혔다. ‘잭 오’는 길티기어의 대표적인 인기 캐릭터 중 하나로 에픽세븐에서는 화염속성의 5성 등급 전사 영웅으로 등장한다. 첫번째 스킬과 두번째 스킬에 강력한 약화 효과인 ‘기절’을 부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변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특히, 후열에 위치 한 아군에게 2턴동안 모든 공격에 일정 확률로 적을 기절시키는 효과를 부여하는 특별한 강화 효과 ‘키론의 사슬’을 통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놀이동산 테마를 적용한 시즌12 ‘어뮤즈먼트 파크(AMUSEMENT PARK)’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6월 30일까지 각종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배지를 모으면 최대 100레벨까지 시즌 등급을 높일 수 있다. 달성 등급에 따라 각종 보상을 지급하며, 시즌 패스 구매 시 더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시즌 패스의 경우 시즌 중 100레벨 달성 시 지난 시즌9의 시즌 패스를 구매할 기회가 주어지며, 해당 패스로 4단계 성장형 총기 ‘엘리멘탈 트래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히트작 ‘별이되어라!’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PvP 콘텐츠 ‘영웅 대전’을 오픈했다. 15명의 영웅을 선정해 3개 팀을 이뤄서 총 3라운드의 결전을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대방이 꾸린 팀을 확인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세워야 승리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전투에서 승리하면 ‘승리 점수’와 ‘명예 상자’가 지급되며 명예 상자에서는 ‘여신의 기억’, ‘골드’, ‘칼라르의 혼’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진행 기간이 종료되면 점수 랭킹에 따라 루비 보상이 지급된다.

-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PC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서비스 중인 자사의 PC용 이 능력 액션 RPG '소울워커'의 시즌 2 업데이트를 지난 3월 23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시즌 2는 클라우드림 동부 지역을 중심으로 동부를 지배하는 '로드즈'라는 집단과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로드즈의 수장 장예섭은 파괴신 켄트의 재침공을 막고자 하는데, 사악한 방법으로 동부 지역을 희생하려 하였고 이에 공군 총괄 하이츠가 로드즈를 배신하고 동부로 ‘소울워커’를 불러들이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동부로 진입한 '소울워커'들은 로드즈의 내막을 알아가고 로드즈의 최상위 구성원인 '사성삼림'을 무너뜨리기 위해 싸워야 하며, '소울워커'들은 최종 빌런 사성삼림과 로드즈 집단의 궤멸을 최종 목표로 하여 전투에 임하게 된다.

- '콜 오브 듀티: 워존'과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두 번째 시즌을 즐기고 있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한층 강화된 무기, 모드, 전장 등 풍부한 콘텐츠가 재충전됐다.  탈 것 장비들을 활용하는 짜릿한 전투에서부터 출시 후 가장 큰 규모의 변화가 적용된 리버스 아일랜드에서의 임무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신규 요소 업데이트를 만끽할 수 있다.


■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와 코카-콜라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아이콘스뿐만 아니라 8개 지역에서 열리는 지역 대회까지 포함한 계약이라고 밝혔다.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선보이는 최초의 모바일 e스포츠이다. 2022년에 첫 번째 공식 프로 시즌이 시작됐으며 8개의 지역 리그(한국, 북미, 남미, 브라질,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 중국, 일본, 동남아시아)와 시즌의 대미를 장식할 국제대회가 창설됐다. 세계 각지에서 열리는 리그에서 상위권에 오른 팀은 올여름에 열릴 와일드 리프트 최초의 국제대회인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에 진출한다. 아이콘스 글로벌 챔피언십 개최 일정과 장소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기타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봄맞이 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이용자들은 이번 ‘봄맞이 세일’ 이벤트를 통해 오는 4월 7일까지 수백 개의 게임 및 애드온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사회공헌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2022년 운영을 시작한다. 웹젠이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청소년 교육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과 ‘게임 과몰입 예방 프로그램’의 운영에 필요한 기부금을 전달하면서 올해 사회공헌사업 준비를 마쳤다. 양사는 청소년이 스스로 사고하고, 활동하는 데 초점을 맞춰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올해 교육 커리큘럼을 확정했다. 특히 생활 속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면서 결과물을 만드는 문제중심학습(PBL, Problem-Based Learning) 방식의 ‘SW 메이킹 프로젝트’ 진행 비중을 2배 이상 늘린다.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505게임즈 와 JRPG 장르의 기대작으로 베태랑 스튜디오인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와 ‘나츠메 아타리’에서 개발 중인 ‘백영웅전 라이징’과 ‘백영웅전’의 정식 유통 계약을 체결 했다고 25일(금) 밝혔다. ‘백영웅전’은 명작으로 인정 받는 ‘환상수호전’과 ‘캐슬바니아(Catlecania) 제작진이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으로 오는 2023년 정식 론칭이 예고된 기대작이다. 이 게임은 게임 명 그대로 100명의 영웅이 등장하는 전략 RPG이며, 100명의 영웅 중 선택을 통해 취향에 맞는 조합을 만들거나 특정 구간에 효율적인 조합을 찾는 등 이용자들의 취향과 전략적인 조합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백영웅전은 지난 2020년 킥스타터 모금으로 개발 소식을 처음 전했으며 약 400만 달러를 달성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기술 회사 오지스(대표 최진한)와 MBX 생태계 내 기술 및 사업적 시너지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지스로부터 블록체인 기술 인프라를 제공받고 MBX 생태계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GG Content(GG콘텐트)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2018년 설립된 GG Content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기업으로, 자체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마케팅 등에 큰 강점을 지녔다. 여기에, GG Content가 보유한 대량의 소셜 채널 데이터와 캠페인 수행 노하우를 토대로 유튜브·트위치·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에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