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언디셈버’ 룬 전승 시스템 추가-‘소울워커’ 스팀 서비스 개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18  17:09:5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넥슨은 오는 23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캐릭터는 계정 당 최대 1개까지 생성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 이후에는 다수의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다. 사전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PC 버전을 지원한다.

- 하이퍼그리프는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공개했다. ‘명일방주’의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지만 완전히 독립된 새로운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 콘텐츠가 특징이다.

- 그라비티는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소녀와 우주 이야기 Milkmaid of the Milkyway’를 아시아 지역에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각종 시상식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이다.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주인공 루스가 물려받은 농장에서 소중한 친구인 젖소 리케와 함께 살아가던 중 리케가 행방불명되면서 이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여정이 즐길 거리다.

- 아이스버드게임즈는 모바일 RPG ‘서행기’의 사전예약 참가자를 모집한다. 동명의 애니메이션 IP를 쓴 신작으로, 오는 4월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다.

- 라이언게임즈는 ‘소울워커’의 스팀 서비스를 시작했다. 회사 측은 서비스가 안정화될 23일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마블 퓨처파이트’에 호크아이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호크아이와 호크아이(케이트 비숍), 마야 로페즈 신규 유니폼 3종이 추가됐고, 영웅 및 아이템 관련 정보를 수집하는 신규 콘텐츠 쉴드 아카이브(S.H.I.E.L.D. Archive)도 공개됐다.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M’에 군단장 매그너스와 아카이럼의 신규 난이도를 추가했다. 파티원들의 협동을 극대화하는 패턴으로 구성됐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액션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여름에 불타는 보물 호랑이 소녀 미아, 한 여름의 환술사 이루미, 한 여름의 구제자 리젤, 태양의 승부사 네스카, 마법 이론의 탐구자 네티를 업데이트했다.

- 크래프톤은 모바일 배틀로얄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시즌 2를 오픈하고 에란겔 맵 리뉴얼과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에란갤 맵은 남서쪽 지역이 집중 개편됐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신규 월광 영웅 ‘해적선장 플랑’을 업데이트 했다. 암속성의 5성 등급 사수 영웅으로, 지속 피해를 주는 화상과 상대를 폭발 시키는 폭탄 등의 스킬을 구사한다. 세계관 속에서는 타국의 무역선을 습격하거나 새로운 항로를 개척하는 해적단의 선장으로 등장하며, 이를 통해 얻은 재화를 왕실에 바쳐 해적 활동을 암묵적으로 승인받는 등 전략적인 면모도 가지고 있다.

- 라인게임즈는 멀티 플랫폼 RPG ‘언디셈버’에 룬 전승 시스템을 추가했다. 룬 경험치를 전이하는 방식과 별개로 룬 등급 및 레벨도 함께 전승할 수 있으며, 스킬 룬의 경우 슬롯까지 전승돼 빌드 교체 부담을 줄였다.

- 구미(gumi Inc.)는 모바일 RPG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에 신규 유닛 다크 레인과 레겐-제왕의 재름을 추가했다. 또, 5장으로 이뤄진 스페셜 스토리 재왕의 재림 첫 번째 장을 선보였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 신규 캐릭터 루살카를 업데이트했다. 전설 등급의 공격형 차일드로, 느려진 적을 공격하면 대미지 및 치명타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애니메이션 엔칸토 기반의 신규 챕터를 추가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편했다. 엔칸토 콘텐츠는 주인공 소녀 미라벨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과 동화풍의 마을 꾸미기, 캐릭터들의 유기적인 스토리로 구성됐다.

-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코어(캐릭터 능력 및 외형 변경 의상) 얼어붙은 마음-아나스타샤와 전용 장비 프로즌 컨커러를 업데이트했다. 5성 영웅 아나스타샤의 전용 페이트코어로 블랙 등급이다. 장착 시 외형 변화와 함께 자신이 공격한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는 ‘각자의 길’이 패시브 스킬로 추가된다.
 

■ 행사, e스포츠

-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제10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5년 연속 1위, SNS 우수기업 페이스북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로, SNS 채널의 데이터를 수집한 후 순위를 산정한다. 올해는 92개 산업군, 304개 기관과 기업을 대상으로 했으며, 넷마블은 전체 점수 820점을 받으며 게임부문 1위를 차지했다.

약 271만명의 팬을 보유한 넷마블 페이스북 페이지는 자사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태로 전달하며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또,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는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게임회사의 일상을 담은 짤툰의 갓겜컴퍼니는 유튜브 인기 급상승 콘텐츠에 등극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펄어비스는 오는 26일 ‘검은사막’ 유저 간담회 칼페온 : 에피소드 2를 개최한다. 글로벌 이용자와 함께하는 질의응답(Q&A)부터 신규 업데이트 정보 및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액토즈소프트는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1이 오는 19일 최종일 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재수생설탕군, ssh 선수의 4강 1경기를 시작으로, Silver, zavros 선수의 4강 2경기 및 결승전이 진행된다.

- 넥슨은 오는 25일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의 세 번째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넥슨지티 김명현 개발본부장, 정동일 기획팀장이 출연해 2월 테스트에 대한 리뷰 및 3월 테스트 내용에 대한 개발 현황을 발표한다. 이번 행사는 여러 채널들을 통해 수집한 유저의 질문에 답하는 Q&A 세션이 추가됐다.
 

■ 기타

- 유니티는 2022 게임업계 보고서를 발간했다. 게임이 격리와 고립의 시대 속 이용자들의 소통 창구로 이용돼 온 점에 대해 다루고 있다. 유니티 운영 솔루션 데이터에 따르면, 팬데믹으로 인해 침체를 겪고 있는 경제 분야와 달리 게임 산업의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러 업계 보고서에서 게임 산업이 2027년까지 3000억 달러(약 371조 원)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