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에곤' 사전등록 시작과 '리니지M' 업데이트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16  18:26:0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가 개발 중인 P&E(Play and Earn, 플레이앤언)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게임이다. 다양한 세계 명소를 배경으로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PVP(이용자간대결)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플라이가 클레이튼 메인넷을 기반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네오핀’에 온보딩되며 오는 4월 정식 출시한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FGT(Focus Group Test)를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각기 다른 그룹이 총 5번에 걸쳐서 참여했으며, 테스트 이후 설문 작성 및 개별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전달했다. 테스터들은 시프트업이 장인정신을 통해 탄생시킨 여러 캐릭터들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으며, 2D 임에도 3D 못지않은 그래픽 퀄리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 아이톡시(대표이사 이성진, 전봉규)는 라운드플래닛 (대표 정상훈)에서 개발 중인 MMORPG ‘‘에곤:인페르나 벨룸(이하 에곤)의 브랜드 페이지를 열고,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사전 등록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페이지는 게임의 세계관부터 앞서 선보인 6개 클래스에 대한 소개 영상과 ‘에곤’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 콘텐츠에 대한 정보 그리고 배경원화까지 공개하고 있다.

- ZEP(대표 김원배)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을 선보인 지 100일여 만에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 서비스에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ZEP'은 도트 그래픽으로 완성된 공간과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캐릭터들로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웹 기반으로 작동해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최대 5만 명까지 같은 공간에 접속이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 베스파(대표 김진수)는 미래형 전략 RPG ‘타임디펜더스’의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국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타임디펜더스’는 베스파 특유의 그래픽감성을 그대로 담은 새로운 차원의 모바일 타워 디펜스 RPG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개성 있는 영웅들의 스킬과 전략적인 배치를 통해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의 주축인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듀얼 속성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레이지’를 비롯해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클라리스’, 3루수 트레이너 ‘레이첼’을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5민랩(대표 박문형)은 실시간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가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 구축을 위해 대규모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5민랩이 자체 퍼블리싱을 시작하면서 공개하는 첫 업데이트로, ▲게임 시스템 개편을 통해 이용자 친화적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핵심이다. 또, ▲레전드(캐릭터) 성장 시스템과 ▲시즌 체험 레전드를 추가했으며, ▲경쟁전의 추가도 함께 예고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맵 ‘곰발바닥 섬 럼블’을 추가하고 오는 30일부터 시작되는 ‘미솔로지: 절제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공개 했다고 16일(수)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규 맵 ‘곰발바닥 섬 럼블’은 8 대 8 팀전 서바이벌 럼블 맵으로 곰 발바닥 섬이 침수되며 마을의 해수면이 점차 상승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이용자들은 총 3개 층으로 나뉜 마을 공간에서 물에 빠지지 않고 생존 경쟁을 펼쳐야 한다. 맵 초반은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지만 단계가 올라갈수록 활동 범위가 좁아지는 만큼 플레이에 제약이 뒤따른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6일 ‘LEGACY: 위대한 유산’ 업데이트의 정보를 공개했다. ‘LEGACY: 위대한 유산’은 3월 23일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정보를 순차 공개 중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니지M 최초로 두 개의 클래스(Class, 직업)를 리부트(Reboot)한다. 대표 전투 클래스인 ‘기사’와 ‘다크엘프’의 성능을 상향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 웹젠은 3월 17일(목) ‘뮤 이그니션2’에 신성 장비, 상급 괴수 보스, 시조의 소울 등 대규모 콘텐츠를 추가한다. 신성 장비는 신성 세트 효과를 활성화해 추가 능력치를 제공한다. 엑설런트 장비에 신성 속성을 추가해 세트 효과를 발동할 수 있다. 15급 괴수 보스도 추가했다. 보스 사냥 시 신규 15급 장비, 7급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신규 유물 및 클래스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의 캐릭터 능력치를 높이고 스타일에 맞게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거룩한 프레이의 왕관’을 포함한 신규 ‘유물 40종’, ‘무한의 힘’을 비롯한 신규 ‘유물 수집 리스트 58종’을 등급별로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해당 유물들을 ‘아이템 수집’에 등록하고 각종 수집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클래스별 신규 액티브 스킬 및 일부 클래스의 패시브 스킬을 상향해 전투의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행사, e스포츠

- 젠지 이스포츠(Gen.G Esports, 이하 젠지)가 넵튠의 게임 개발 자회사 님블뉴런(대표 김남석)과 함께 PC 온라인 생존 배틀아레나 게임 ‘이터널 리턴(Eternal Return)’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2년간의 파트너십 기간 동안 님블뉴런이 개발한 이터널 리턴의 유저 확대 및 글로벌 게임화를 위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디지털 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2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다.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공식 쇼핑몰 LCK샵이 16일부터 서울 종로에 위치한 롤파크에 오프라인 스토어 운영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하스스톤 종목 국가대표 선수 선발전(이하 선발전)이 오는 4월 개최, 하스스톤 e스포츠 선수는 물론이고 실력과 기량을 갖춘 하스스톤 플레이어들 가운데 우리나라를 대표해 아시아 각국 선수들과 메달 경쟁을 펼칠 두 명의 최종 엔트리가 정해진다.

이번 선발전에는 총 256명의 예비 선수들이 참여할 수 있다. 2020년 이후 개최된 하스스톤 마스터즈 투어(Hearthstone Masters Tour) 스위스 라운드에 진출했던 우리 나라 플레이어들 및 지난 해 개최된 하스스톤 코리아 오픈 각 시즌 본선에 진출했던 선수들에게 선발전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 기타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 박인규)와 함께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과의 메타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컴투버스에 하나금융그룹의 금융 서비스를 접목하고, 이를 위한 관련 기술 및 콘텐츠 개발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 블록체인 전문 기업 네오플라이의 자회사인 네오핀은 ‘베리파이바스프(Verify VASP)’와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 Travel Rule) 솔루션 사용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네오핀은 추후 ‘베리파이바스프’ 트래블룰 솔루션을 도입하고 연동할 계획이며, 솔루션의 고도화와 활성화에도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베리파이바스프’ 솔루션 도입을 완료한 이후에는 주요 거래소와 네오핀 지갑 간의 자금 이동이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도미너스게임즈(대표 전명진)는 기존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열혈강호 IP에 대한 블록체인 게임의 독점적인 사업권과 더불어, 타이곤모바일(룽투코리아)이 보유하고 있는 것과 동일한 권리의 모바일 게임 사업권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로서 도미너스게임즈는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독점적인 사업과 더불어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으로의 글로벌 서비스도 단독으로 진행이 가능함을 알렸다.

- 넷마블의 자회사인 넷마블힐러비(대표 이응주)가 자사의 컨템포러리 아트&뷰티 브랜드 ‘V&A 뷰티(브이앤에이 뷰티)’의 팝업 스토어를 3월 10일부터 2주간 더 현대 서울 지하 2층 아이코닉스퀘어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브이앤에이 포 맨’ 스킨케어 라인과 앨리스 테이블웨어 컬렉션 등의 3월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하며, 안티옥시던트 스킨케어 라인부터 쿠션 파운데이션, 핸드&바디케어 등의 퍼스널 라인 제품, 아티스틱 굿즈까지 전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자사 신작 P2E 게임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가 출시 2주 만에 글로벌 동시접속자 수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출시 이후 유저들에게 ‘건쉽배틀: 크립토 컨플릭트’의 사실적인 현대전 전투와 전략성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출시 직후 4대의 서버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16일 기준 33대까지 확장되는 등 동시접속자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의 '어비스리움'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한다. '어비스리움'은 깊은 바다 속을 배경으로 하며, 다양한 동물과 식물들로 나만의 수족관을 간편하고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방치형 힐링 게임이다. '어비스리움'은 업데이트를 통해 블록체인 접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유저는 ‘나만의 수족관’을 보다 아름답게 가꾸고, ‘나만의 물고기’를 소유할 수 있게 된다. NFT를 비롯,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의 콘텐츠를 통해 게임에 재미를 더한다.

- 선데이토즈 (대표 이호대)가 사명 변경 소식을 전하며 새로운 CI를 16일 사전 공개했다. 최대주주로 맞이한 위메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도하고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신사업을 통한 성장 의지를 담은 선데이토즈의 새로운 사명은 ‘위메이드플레이(Wemade Play)’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