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소재 게임 신작 2종 공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2  20:21:4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브라운더스트’ IP를 활용한 신작을 발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브라이어티 SHOW(쇼)’를 오는 29일 오전 11시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는 약 50분간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각 타이틀 별 PD들이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전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등 개발 중인 신작 2종이 최초 공개된다. 출시일정, 게임 정보와 함께 게임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비주얼 노벨 RPG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전작 브라운더스트의 스토리 라인과 전투, 아트를 계승하여 이야기책 형식으로 새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은 브라운더스트 IP에 3매치 퍼즐을 접목한 수집형 RPG로 퍼즐 본연의 재미에 다양한 영웅 조합 요소가 잘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GDC 개막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3월 21일(현지시간)부터 25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되는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국내 기업 최대 규모인 60부스를 마련해 공식 참가한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를 전면에 내세워 코인, NFT, DeFi(디파이) 기능까지 완벽하게 구축한 위믹스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진행한다. 또한, GDC에 참가하는 글로벌 게임사 및 블록체인 개발사 등과 게임 온보드 관련 활발한 비즈니스 미팅도 준비중이다. 특히, 메타(Meta),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웹서비스(AWS), 인텔(Intel) 등과 함께 가장 상위 등급의 다이아몬드 스폰서 자격으로 참가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상을 높일 계획이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2’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엔씨(NC)는 인공지능 서밋에 참여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에 적용한 AI 강화학습 모델을 발표했다. 엔씨(NC)가 연구한 AI 강화학습 모델은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 실제로 도입, 운영한 콘텐츠다. 수십 명 단위의 AI가 전투를 수행하는 콘텐츠를 상용화 수준까지 구현한 사례는 세계 최초다. 엔씨(NC)는 리니지에서 강화학습 기반 AI가 적용된 ‘거울전쟁’과 ‘전설 vs 현역’ 콘텐츠를 운영했다. 거울전쟁은 AI로 구성된 혈맹이 기란 감옥에 침공하는 정규 콘텐츠다. 다양한 클래스로 구성된 AI 혈맹이 유저를 찾아 전투를 벌이고, 보스를 공략하기도 한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PC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를 오는 29일 스팀(Steam)에서 얼리엑세스(앞서 해보기) 형태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우즈’는 PC FPS ‘서든어택’을 개발한 백승훈 사단이 제작한 신작 슈팅 게임으로, 개발 초기부터 국내 게이머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얼리엑세스 버전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전역, 북미, 유럽에서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등 총 7개 언어가 지원된다. 이와 함께 4인 분대를 구성해 빠르게 목적을 달성하는 배틀로얄 형식의 스쿼드 오퍼레이션과 맵의 다양한 랜드마크를 점령하는 블러드존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게임체인저(Game Changer)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게임체인저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탈중앙화 자율 조직)형태를 통해 여러 참여자들을 연결하는 생태계를 지원한다. P2E(Play-to-Earn)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각 게임 토큰 보유량, 플레이 시간, NFT 매매 내역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지원 및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게임체인저는 유비소프트, 세탄 아레나, 아에리아 게임즈 등 다양한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하는 중이다.

- NHN빅풋(대표 김상호)은 ‘WEMIX’ 플랫폼을 운영하는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우파루 PROJECT(가칭)’ 게임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우파루 PROJECT’는 지난 2월에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Project WEMIX Sports(가칭)’에 이어 위메이드와 손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P&E 게임으로, 위메이드의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WEMIX에 온보딩하여 P&E 게임 시장에 출시해 게임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게 된다.

- 컴투스 그룹이 핵심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해 큰 관심을 받고 있는 ‘C2X’ 토큰이 글로벌 최상위권 거래소인 ‘FTX’와 ‘후오비 글로벌’에 상장됐다.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기축 통화인 ‘C2X(티커: CTX)’ 토큰은 한국시간 21일 밤 11시부터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FTX’와 ‘후오비 글로벌’을 통해 공개됐다. FTX는 가상자산 데이터 제공 업체 ‘코인 마켓 캡’ 기준, 세계 3위의 글로벌 최상위권 가상자산 거래소다. ‘후오비 글로벌’도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다양한 종류의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 업데이트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Elyon)’의 2022년 개발 로드맵 영상을 22일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 영상에서는 신규 레이드 콘텐츠인 ‘이루카스’와 새로운 사냥터를 포함해 향후 추가될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된다. 특히 많은 모험가가 기다렸던 진영전 리뉴얼과 거대 마갑기를 활용한 공성전 등의 내용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투왕’ 이루카스는 거대한 몸집과 검은 화염이 특징으로, 해당 레이드에는 최대 30명까지 동시 입장 가능하다. 또, 기존의 10인 레이드 콘텐츠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더 많은 모험가들의 도전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에 볼 수 없었던 거대한 규모의 ‘마갑기’와 이를 활용한 ‘공성전’ 콘텐츠도 새롭게 도입될 예정이다. 거대 ‘마갑기’는 이동 및 회전 속도가 느리지만, 전황을 뒤집을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보유해 각 진영에 속한 모험가들의 신속한 소통과 판단이 요구된다.

- 호요버스(HoYoverse)가 서비스하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기간 한정 이벤트 ‘트렌디 나이트’ 2탄을 진행한다고 22일에 밝혔다. ‘트렌디 나이트’ 2탄은 3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일상 임무를 클리어해 획득 가능한 ‘원격조종 주사위’로 참여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주사위를 던져서 나온 숫자만큼 이동할 수 있으며, ‘트렌디 바’로 입장할 수 있는 랜덤 포탈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기간 한정으로 오픈되는 미스터리 ‘트렌디 바’를 탐색하면 카드 레벨업 소재를 획득할 수 있고, 모든 임무를 클리어하면 이벤트 한정 ‘트렌디 배지’를 얻을 수 있다.


■ e스포츠

- 지난 1월 12일 시작한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정규 리그가 막을 내리고 우승자를 가리기 위한 여정인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3위 담원 기아와 6위 프레딧 브리온이 23일(수), 4위 DRX와 5위 광동 프릭스가 24일(목)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대결하며 정규 리그 1위를 차지한 T1은 1라운드 승자 가운데 원하는 상대를 선정, 26일(토) 경기를 치른다. 젠지는 27일(일) T1이 선택하지 않은 팀과 플레이오프 2라운드 대결을 벌인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의 역사를 새로 쓴 T1이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선수들을 뽑는 올 LCK 퍼스트 팀(ALL-LCK First Team)에 4명이나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22일 정규리그 MVP(Regular Season MVP), 올 LCK 팀(All-LCK Team), 플레이어 오브 더 스플릿(Player of the Split) 등 2022 LCK 스프링 어워드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2022 LCK 스프링 어워드 수상자는 각 팀 감독과 대표 선수, 국내 및 해외 중계진, 분석데스크 출연진, 옵저버, 기자단 등 약 40여 명의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정규 리그 성적을 중심으로 투표를 진행한 결과 2022 LCK 스프링 올 LCK 퍼스트 팀으로는 T1 선수들이 4명이나 이름을 올렸다. 탑 라이너 '제우스' 최우제와 미드 라이너 '페이커' 이상혁,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 이민형, 서포터 '케리아' 류민석이 담원 기아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와 함께 이번 스프링 베스트 파이브로 선정됐다. 

- 액토즈소프트의 e스포츠 자회사 브이에스게임(VSGame, 대표 구오하이빈)은 VSG TV를 통해 진행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1’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후원하고 VSG TV가 주관하는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시즌 1’의 최종일에 치러진 4강 경기 및 결승전을 통해 ‘Silver’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500만 원의 상금과 연말 진행 예정인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2 그랜드 파이널’의 초청권을 획득한 주인공이 됐다.

-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가 주최하고 서울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서창우)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2 스페셜올림픽코리아 e스포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9일 대전 e스포츠 상설 경기장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단일종목으로 진행되었으며 발달장애인 선수가 개인으로 출전하는 개인전, 발달장애인 선수와 비장애인 선수가 한 팀으로 참여하여 통합전이 진행됐다. 개인전은 A조 최지찬, B조 김건중, C조 지민영, D조 최준서 선수, 통합전은 김건종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 기타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R2M’의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 ‘R2M’의 구독 서비스는 신청자에게 각종 게임 소식을 빠르게 안내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다. ‘R2M’을 이용하는 회원들은 공식 커뮤니티의 이벤트 공지사항을 통해 구독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3월 구독 서비스 신청은 3월 27일(일) 23시 59분까지 가능하다. 웹젠은 ‘R2M’ 구독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들에게 문자를 통해 업데이트 일정과 내용, 이벤트 등 각종 게임 정보를 빠르게 전달한다. 또한 구독 서비스 회원은 사전 예약 이벤트 등에 별도의 신청 접수 없이 자동으로 신청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유니티가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Enemies)’를 공개했다. 에너미즈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 구현으로 4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더 헤러틱’을 제작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유니티 데모팀의 새 작품이다. 사실적인 눈, 머리카락, 피부 표현이 구현된 새로운 시네마틱 티저인 에너미즈는 4K 해상도에서 실시간으로 렌더링된 작품이다. 에너미즈 데모는 유니티의 주요 그래픽 업데이트를 활용하고, 고화질 디지털 휴먼 제작이 가능하도록 새롭게 개발된 유니티 헤어 시스템(Unity Hair system)과 보다 향상된 디지털 휴먼 툴세트(Digital Human toolset)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출시를 앞둔 이 두 가지 툴을 활용해 보다 많은 유니티 크리에이터가 더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허정례)와 업무 협약을 맺고 제주도 내 지역아동센터에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네오플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를 통해 도내 지역아동센터 65곳에 아동 및 센터 종사자 포함 1,850명이 이용할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 7,400개(1인당 총 4회 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키트 기부로 불완전한 면역체계 및 집단 보육 환경 등에 따른 지역아동센터 내 감염 우려를 줄이고 선제 검사를 통한 확산예방에 일조할 계획이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