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라이엇, 포티셰프로덕션 지분 투자-엔씨 어린이집 추가 신설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15  16:56:2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레벨인피니트는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6일부터 1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 5,0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스트 기간 동안 진행된 설문조사에서 97%의 유저가 정식 출시 이후에도 게임을 플레이하고, 88%는 친구에게 게임을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 업데이트

- 넥슨은 ‘카운터사이드’에 호라이즌 파이낸스 소속 사원 대시, 호라이즌, 리타 아르세니코의 바니걸 콘셉트 스킨과 타워 클래스 유닛에 특화된 성능을 가진 신규 SSR 메카닉 사원 골리앗을 출시했다. 또, 메이즈 전대의 주요 인물인 류드밀라, 알렉스의 배경과 설정을 엿볼 수 있는 스토리 콘텐츠 카운터케이스 2종을 업데이트하고, 격전지원의 정규 시즌 24를 진행하며 신규 보스 리플레이서 킹을 추가했다.

-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스트리트파이터V’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추진한다. 이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업데이트에서는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 캐릭터 류와 춘리를 비롯한 다양한 파이터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서비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운 캐릭터와 사이드 스토리, 복각 스토리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3주년 픽업 캐릭터는 셰피다. 3성 중열 캐릭터로, 빙룡의 표식을 소비해 스킬의 효과를 증폭하고, 청렴한 검술로 적을 베어 쓰러뜨린다. 또한, 필살기를 활용해 전방에 위치한 적 하나에게 물리 데미지를 가하며 자신의 빙룡의 표식을 늘린다.

- 컴투스는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새로운 차원 세이크리온을 업데이트했다. 차원홀에 추가된 다섯 번째 차원으로, 폐허가 된 고성을 콘셉트로 구현됐다. 차원 던전 잊혀진 영웅의 고성과 2차 각성 던전 세이크리온 유적 등으로 구성됐으며, 각 전투는 물-불-바람-빛-어둠 등 서로 다른 속성의 몬스터로 조합해야만 입장할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모바일게임 ‘빛의 계승자’에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디멘시아를 추가했다. 불/어둠 속성은 적 공격형 클래스와 방어형 클래스의 능력치를 반감시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물/숲/빛 속성의 경우 가로형의 강력한 광역 공격이 가능하다. 이밖에 시즌 보상으로 제공하는 변환석의 수량을 늘렸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캐주얼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에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실시간 소셜 재미의 강화를 위해 광장 시스템을 추가한다. 새로 추가될 광장은 다른 이용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이외에도 의상 콘테스트 및 미니게임 등을 통해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즌2에 참여할 유저를 사전 모집한다.


■ 행사, e스포츠

- 엔씨소프트는 중앙대학교병원과 디지털 암 관리센터(D-CAM 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디지털 암 관리센터에서는 암과 관련된 디지털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암 시기별 개인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자들은 실제 병원과 디지털 센터를 상황에 맞게 활용해 암을 관리 받을 수 있다. 중앙대병원은 센터 구축을 위해 공간 및 전문 인력을 제공하고 서비스를 개발하며, 엔씨소프트가 이를 후원한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불법게임물 유통 및 불법 환전 등에 대한 단속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2022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불법게임물 신고포상금제도 운영지침에 따라 경찰청, 유관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으로 2022년 불법게임물 신고포상심사위원회를 구성했다. 올해부터 게임위는 국민들의 보다 적극적인 신고참여를 위해 신고포상금 규모를 작년보다 2,000만원 증액하여 6,200만원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 더플레이스튜디오는 ‘이터널 리턴’의 컵 대회 2022 이터널리턴 마스터즈 March 참가자를 모집한다. 더플레이스튜디오가 주최하고 님블뉴런이 후원하며, 총 27명의 선수들이 3개 그룹으로 나뉘어 솔로 모드에서 경합을 벌이게 된다. 개막전은 오는 21일 진행된다. 결승전 예정일은 25일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유저는 오는 18일 오후 4시까지 디스지지 플랫폼에 참가접수를 하면 된다. 이후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할 18명의 선수가 선발된다.


■ 기타

- 라이엇게임즈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포티셰프로덕션에 지분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아케인: 시즌 1’을 포함한 다수의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영상물을 제작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 이번 투자로 비지배지분을 상당량 보유하게 된다. 또, 라이엇게임즈 최고 콘텐츠 책임자 브라이언 라이트(Brian Wright)와 기업 개발 디렉터 브렌던 멀리건(Brendan Mulligan)이 포티셰프로덕션의 이사회에 합류한다. 이를 제외한 포티셰 프로덕션의 운영은 여전히 라이엇게임즈와 독자적으로 이루어진다.

- 엔씨소프트는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을 올해 3월 추가 신설했다고 밝혔다. 2008년 4월 첫 사내 어린이집을 개원, 2013년 판교 R&D센터로 사옥을 이전하면서 시설과 운영인원을 확대한 이후 두 번째 어린이집 '알파리움 웃는땅콩'을 추가 개원했다. 신설된 알파리움 웃는땅콩 어린이집은 엔씨소프트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판교 알파리움타워에 위치한다.

엔씨소프트는 알파리움 웃는땅콩 어린이집을 놀이 중심의 콘셉트로 설계했다. ▲만 1세부터 만 5세까지 직원 자녀들이 생활하는 보육 공간 ▲부모와 아이들이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오픈 도서관 ▲내부 곳곳에 배치되어 창의력을 자극하는 놀이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아이들의 균형 잡힌 발달을 위해 시각, 청각, 공간감각 자극 등 뇌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들을 배치했다.

알파리움 웃는땅콩 어린이집은 영유아 1인당 면적을 법적 기준의 2배 수준으로 설계해 아이들이 여유로운 환경에서 보육을 받으며 생활할 수 있다. 노래 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무대를 설치해 아이들의 다양한 경험과 창의 활동을 지원한다. 49인치 모니터 3개를 연결한 미디어월에는 아이들이 참여한 디지털 콘텐츠를 게시한다.

- 유니티는 라이브 음악 공연 제작사인 인섬니악과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지난 30년 가까이 커뮤니티와 자기표현, 감동을 모토로 다양한 경험을 제작해 온 인섬니악 이벤트 팀은 유니티와 협력해 장소에 상관없이 라이브 음악 공연에 가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새로운 메타버스 세계를 팬 커뮤니티에 제공할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