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 OOTP23 출시일 발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23  16:45:1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넥슨은 23일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날 낮 12시부터 12시간 동안 모바일 및 PC 버전에서 서버당 캐릭터를 1개씩 생성하고 원하는 이름을 선점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PC와 콘솔 플랫폼 신작 TL(쓰론 앤 리버티)의 트레일러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400만건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지난 17일 공개돼 약 6일 만에 거둔 기록이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이머의 관심이 높다. 전체 조회수의 절반 이상이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유입됐다”라고 설명했다.

- 컴투스는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아웃 오브 더 파크 베이스볼’의 최신작 OOTP23을 오는 4월 22일 출시한다. 이번 버전은 신규 유저를 위해 튜토리얼 시스템이 도입된다. 또, 선수들의 움직임과 모습을 보다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 다다소프트는 신작 모바일게임 ‘여신위기’ 사전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구글플레이로 출시될 수집형게임이다. 다양한 방식으로 여신 캐릭터를 수집해 육성할 수 있으며, 전투에는 5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에 투사 신규 각성 계열 염제를 업데이트했다. 혈기와 선검에 이은 투사의 세 번째 각성 계열이다. 강력한 불꽃을 다루고, 불꽃 자원을 활용한 선검방진의 효과로 이동 전투에 특화된 것이 특징이다. 또, 신규 1인 던전 천수나한진도 선보였다.

- 넥슨은 모바일 서브컬처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수영복 캐릭터 3종을 업데이트했다. 추가된 캐릭터는 수영복 히나, 수영복 이오리, 수영복 이즈미다.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원들이 휴가를 떠나는 신규 스토리 히나 선도부장님의 여름방학에 등장한다. 스토리를 플레이하며 얻은 게헨나의 교표가 찍힌 보급상자를 이용해 수영복 이즈미 엘레프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재화 옥수수, 선글라스, 헬멧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의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자 노트로 공개했다. 1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새롭게 도입 예정인 고대 룬은 몬스터 성장의 핵심 역할을 할 신규 육성 시스템으로, 새로운 전략과 변수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세트 효과를 통해 한층 극대화된 전략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신규 재화로 등장할 마력의 가루와 고대의 결정을 통해 제작 및 성장시킬 수 있으며 일일 퀘스트 완료, 월드 토너먼트 승리 및 순위, 정규 시즌 순위 보상 등을 통해 획득이 가능하다.

-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 신규 항해사 부후르 알 테르마(바람)을 선보였다. 5티어 항해사로, 침몰에 이르는 피해를 입어도 1턴 간 함선 내구도와 해적 체력이 1 밑으로 떨어지지 않는 노련한 지휘 패시브를 보유했다. 이밖에 요일 콘텐츠 지식의 섬과 상점 리뉴얼을 진행했다.

- 선데이토즈는 모바일게임 ‘애니팡4’의 코스튬 시스템에서 리폼 기능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개선된 기능을 쓰면 사용 빈도가 적은 코스튬을 분해하고, 재료를 모아 자신이 원하는 의상을 만들 수 있다.

- 넥슨은 모바일 MMORPG ‘V4’의 전쟁의 시대 시즌2 정보를 공개했다. 핵심 콘텐츠는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이다. 여러 층의 던전으로 구성된 지역으로, 전투력에 따라 사냥 가능한 층이 다르게 구성될 예정이다. 또, 고속 성장 및 다른 서버로의 무료 이전이 가능한 시즌 서버를 선보이고, 슬롯에 석판을 끼워 더욱 강력한 힘을 얻는 성장 시스템 바트라 석판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2’에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첫 번째 4인 파티 던전 콘텐츠다. 보상은 신규 영웅 무기 6종과 화염의 의상 등이다. 또, ▲전설 소울 염화대성 ▲영웅 소울 비천한, 신무강) ▲희귀 소울 미진한, 명월, 무월도 선보였다.

- 넥슨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2022년 상반기 업데이트 플랜 로드맵을 공개했다. 편의성 개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 성장 콘텐츠 개선, 18주년 행사 등 8월까지의 월별 업데이트 키워드가 담겼다. 5월 진행 예정인 메인스트림 리플레이는 챕터6 신의 기사단과 챕터7 아포칼립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 e스포츠, 행사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7기 정규과정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기한은 오는 4월 22일까지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개발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중·고등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중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뒤,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5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 넥슨은 ‘카운터사이드’ 서비스 777일 기념 방송을 오는 24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상연 PD가 출연해 4월 업데이트 콘텐츠 및 밸런스 조정안을 발표하며, 실시간 소통을 메인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개발 방향성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RPG는 ‘로스트아크’ 온라인 팝업 스토어 모코코 굿즈샵 안내 페이지를 열었다. 정식 오픈일은 오는 37일이다. 판매 물품은 ▲모코코 인형 3종 ▲모코코 장패드 4종 ▲NPC 피규어 4종 ▲모코코 마그넷 세트 ▲모코코 스마트 톡 ▲모코코 트래블백 ▲모코코 무드등 2종 ▲모코코 미니 피규어 세트 등 17종이다.

■ 기타

-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 유니버스의 배경인 룬테라를 배경으로 한 첫 장편 소설 대몰락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집필은 라이엇게임즈 수석작가 안소니 레이놀즈가 담당했다. 이야기는 그림자 군도의 장군 칼리스타를 중심으로 그려진다. 그는 비에고의 중독된 왕비 이졸데를 치유할 고대마법을 찾아 떠나는 여정이 담길 예정이다. 출간일은 오는 9월이다.

- 위메이드는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Youappi)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모바일게임 마케팅 솔루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 글로벌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의 브랜드 위상 제고와 온보딩된 게임들을 위한 효과적인 캠페인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캐릭터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해 연말 칼페온 연회에서 실루엣이 공개된 캐릭터다. 당시 대검을 사용한다는 정보가 공개됐으며, 이날 추가 영상에서 불꽃을 멸하기 위해 태어난 이닉스의 파괴자로 소개됐다.

- 크래프톤은 블록체인 기업 솔라나와 블록체인 및 NFT(대체불가토큰) 게임 및 서비스 디자인과 마테킹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솔라나’ 블록체인에 기반한 블록체인/NFT 게임과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디자인을 비롯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관련 협업을 진행하고, 블록체인 분야에 대한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는 공동 투자 협력에 대해서도 합의했다.

- 웹젠은 ‘뮤오리진3’ 서비스가 순항 중이라고 밝혔다. 출시 시점에 5개였던 서버는 한달만에 41개로 늘었다. 커뮤니티를 방문하는 유저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위메이드는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2017년에 설립된 미국 소재 스타트업으로,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인 기업이다. 사물 인터넷(IoT)보다 진일보한 머신파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머신파이는 블록체인 기술로 현실과 가상세계를 연결해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일컫는 용어다.

- 게임물관리위원회는 한국정책학회와 게임산업 정책설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혁명 등 신기술에 대응한 미래 예측과 정책 개발 ▲게임정책 관련 정보 교류, 공동 조사·연구 및 분석(법, 제도 등) ▲메타버스, MR, 블록체인 등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 세미나 및 워크샵, 정책포럼 공동개최 ▲ESG경영, 사회공헌 등 사회적 가치 기반 공공성 제고 활동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양 기관은 게임산업 정책 이슈 분석, 공통 주제 발굴 등 세부 추진 사항을 협의하고, 게임정책 세미나, 포럼 공동 개최 등을 통해 게임 산업의 발전적 정책대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