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위퍼블릭’, 이용자 적극 참여 위한 3가지 조치 발표

기사승인 2024.03.29  16:20:59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의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퍼블릭’이 이용자들의 적극 참여 독려에 나섰다.

위퍼블릭은 공식단체, 모임, 개인이 추진하고자 하는 목표를 바탕으로, 후원자를 모으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위믹스 3.0 메인넷 기반 DAO(탈중앙화 자율조직) 플랫폼이다. 

DID(Digital Identifier)기반 신원증명, SBT(Soul Bound Token)를 활용한 자격증명,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투명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결과증명, 미러 토큰을 통한 잔고증명 등의 프로토콜을 구현했다.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원래는 조직이나 정당 등에만 문호를 개방했었다. 하지만 최근 개인이나 동호회 등 모임에도 문호를 개방해, 같은 관심사나 목표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투명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5일에는 한동대학교가 총학생회 선거에 위퍼블릭을 도입,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월렛을 통한 신원 인증, 블록체인 상에 투표 과정의 암호화 기록으로 위변조 방지 및 대리 투표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2,590명의 학생이 투표권을 신청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위메이드는 이용자들이 위퍼블릭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3가지 조치를 지난 28일부터 진행하기 시작했다. 

먼저 위퍼블릭 포인트 인출 수수료 면제다. 위퍼블릭 포인트의 모금 후 인출 시 발생하는 모든 수수료가 면제되는 것. 적극적인 후원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조치다. 더불어, 이전에 적용됐던 인출 수수료는 설정 계좌로 일괄 환급될 예정이다.

다음으로 위퍼블릭 캐시 충전 수수료의 한시적 무료화다. 이용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위퍼블릭 캐시 충전 수수료가 면제되고, 후원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무료화한다. 이에 따른 부대비용은 위퍼블릭이 부담한다.

마지막으로 계좌이체 결제 수단 추가다. 서비스 이용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신용카드 단일 지원이 아닌 계좌를 통한 후원도 가능하도록 결제 수단을 다양화했다. 향후 후원 수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