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위메이드 및 카카오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6.02  18:38:25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신규 디파이 서비스 Kurrency(커런시)와 Konverter(컨버터)를 WEMIX3.0 메인넷에 6월 9일 출시한다. Kurrency는 부채담보부포지션을 통해 가상자산을 담보로 맡기고 크립토달러를 발행, 예치 및 교환하는 서비스다. Kurrency를 통해 발행되는 WCD(WEMIX Crypto Dollar)는 가격 변동을 최소화한 암호화폐로, 100% USDC 완전담보 기반인 위믹스 달러와 상호보완적 역할을 하게 된다.
 
Konverter는 기존 DEX(탈중앙화 거래소) 서비스들의 장점을 분석, 효율적으로 재구성해 진일보시킨 DEX다. 9일에는 WCD와 여러 스테이블코인 간의 효율적인 스왑 제공 등 Kurrency의 효과적인 운영 지원에 필요한 기능부터 선보인다. 가상자산 간의 더 효율적인 교환을 위한 더 넓은 범위의 스왑 서비스를 지원하고, 기존의 강제적인 락업 구조를 탈피한 '거버넌스' 기능이 탑재된 정식 Konverter는 하반기 내 출시된다. Kurrency와 Konverter는 WEMIX3.0 메인넷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트워크 내 자산들의 활용성을 높이고 디파이 디앱 간 시너지를 활성화시켜, 생태계 전체의 규모를 키우는 데 집중한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는 중소 비즈니스 파트너들에게 제공하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를 제작하는 스튜디오를 카카오 판교 아지트에 개설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0년부터 누적 약 750건의 강좌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카카오는 보다 퀄리티 높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원활한 온라인 세미나 송출 및 진행을 위해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됐다. 스튜디오는 세미나의 진행을 위한 공간과 제작을 위한 공간 등으로 구성되며, 촬영과 음향 등 온라인 콘텐츠를 위한 최적의 송출 장비들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세미나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해 라이브로 진행하는 ‘스페셜 세미나’도 진행한다. 오는 8일에는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김석우 파트장과 클린뷰티 브랜드 ‘비플레인’의 실무자들이 함께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하는 전략을 공유하고, 13일에는 이유미 카피라이터와 전우성 브랜딩 디렉터가 카피라이팅 및 브랜딩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15일에는 ‘고기리막국수’, ‘프릳츠커피컴퍼니’, ‘슈퍼말차’ 등 F&B 스몰 브랜드들의 성공 사례와 경험을 전파한다.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의 디지털 아티스트 ‘WADE(웨이드)’가 한국 최초, 최대 규모로 열리는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전시에 앰배서더로 참가한다.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은 1989년 설립되어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한 런던 디자인 뮤지엄에서 제작한 스니커즈 월드투어 전시다. 2021년 영국 런던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덴보쉬, 대만 타이페이를 거쳐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5월 31일부터 9월 1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세종문화회관 외벽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에는 ‘몽중몽(꿈속의 꿈)이’라는 테마로 웨이드의 꿈을 통해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세계관을 담은 영상이 상영, 아름답고 찬란한 디지털 세계를 유영하는 웨이드의 모습을 통해 예술적 무한함과 다채로움을 표현했다.

-제닉스에서 출시한 높이조절책상 아레나 수동 및 전동 모션데스크가 절찬리 판매중이라 전했다.

아레나 X 수동/전동 모션 데스크는 책상 옆면에 수동으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핸들형 제품과 전면에 스위치를 이용한 전동 제품 두 모델로 출시됐다. 수동은 최저 높이 730mm, 최대 높이 1230mm, 전동은 최저 높이 660mm, 최대 높이 1100mm까지 조절할 수 있다. 얼고 커브가 들어간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액세서리를 활용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1200mm, 1400mm, 1600mm 총 세 가지 사이즈가 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가상자산 전송, 결제, 수탁 기술 제공기업 파이어블록스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파이어블록스는 2018년 설립 이후 블록체인 기반 신상품 제작과 일상적인 가상자산 운영을 지원하는 편리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클라이언트들은 파이어블록스의 MPC(multi-party computation, 다자간 연산), HSMs(hardware security module, 하드웨어 보안 모듈)를 포함한 자산 관련 보안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파이어블록스의 솔루션을 통해 위믹스 자산 관리 프로세스의 효율과 보안성을 개선하고 강화할 예정이다.


■ 기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총괄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3년도 디지털 트윈 혁신서비스 선도 의료시설물 안전 실증사업」에 선정되어 총사업비 약 23.5억원(국비 18.6억원)을 들여 부산의료원의 안전관리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3년도 디지털 트윈 혁신서비스 선도 의료시설물 안전 실증사업」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시, 부산의료원 그리고 부산의 ICT 기업인 인타운, 네오텍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부산시 소재 유일한 지역거점 공공병원인 부산의료원에 디지털 트윈 특화 서비스 발굴을 위한 공간정보, AI, 시뮬레이션 등 ICT 기술이 융합된 디지털 트윈 안전 관리체계 및 혁신 서비스를 개발 및 실증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의료원에는 디지털 트윈 기반의 통합관제 시스템이 구축되며, 이를 활용해 ▲국가 지정 격리 음압 병상 차압 관리 모니터링 및 예측 서비스 ▲재난 대피경로 유도 서비스 ▲수술실 공조 모니터링 및 예측 서비스 ▲디지털 트윈 연계 실시간 공기질 안내 서비스 구축 등 부산의료원을 이용하는 부산시민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T전문기업 큐닉스그룹(대표 차충환)의 게이밍 모니터 전문 브랜드 큐닉스가 ‘11번가 에브리데이 십일절 특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최대 20%의 할인이 적용 된 프로모션가로 큐닉스 모니터를 만나볼 수 있다.

행사 대상 제품으로는 ‘▲QX24SD REAL 75 HDR 오피스, ▲QX27SD REAL 75 HDR 오피스, ▲QHD 2475 IPS 베젤리스 HDR, ▲QX24T1 REAL 144 HDR, ▲QX2711 IPS QHD 95, ▲QX27QHD REAL 165 피벗, ▲QHD27L REAL NANO IPS, ▲QX3211 IPS QHD 95, ▲QX324GW REAL 240 HDR 강화유리, ▲QX321U 4K IPS PD, ▲QX431U 4K IPS HDR’으로 총 1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