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CT 및 종합
-온라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아이엠아이가 전주남중학교 스포츠 꿈나무들을 위한 후원물품을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2019년부터 이어 온 ‘아이엠아이 청소년 희망 회복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학습 환경을 지원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올해 주제는 ‘드림유어드림(Dream your dream)’으로 전주남중 소총사격부 사연을 접한 아이엠아이는 부원들에게 운동화 선물을 진행했다.
전주남중 사격부는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사격 필수 장비의 경우 학교 및 도 차원에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하지만 부원 중에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이 많아 기본 장비 지원만으로는 다양한 훈련을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이다. 이러한 사정을 전해 들은 아이엠아이는 스포츠 꿈나무들이 현실적인 걱정보다는 꿈과 목표에 집중하며 달려나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운동화 선물을 기획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 |
<사진> 아이엠아이, 지역 스포츠 꿈나무 응원하는 ‘드림유어드림’ 캠페인 전개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대표 박현, 이일무)는 지난 4일 서울 청담동 위워크 디자이너 클럽에서 진행한 ‘수이 빌더 하우스 인 서울’(Sui Builder House in Seoul)에서 메타버스플랫폼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프로젝트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수이 빌더 하우스’(Sui Builder House)는 글로벌 10개 도시 순회하는 개발자 밋업 행사로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개발자를 위한 첫번째 출발지로 서울을 선정했다. 레이어 1 블록체인 플랫폼 '수이(SUI)'는 메타(구 페이스북)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미스틴 랩스가 개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연사로 참여한 메타버스월드 박현 각자대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의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내 인프라를 청중들에게 소개했다.
-엔비디아가 7월 26일 출시를 앞둔 소니의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에 DLSS 3와 레이 트레이싱, 리플렉스, DLAA 등 엔비디아 기술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이번 주 디아블로 IV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출시되고, 타워 오브 판타지가 DLSS 3로 업데이트 된다.
특히 DLSS 2는 어둠 속에 나홀로 프롤로그와 와일드하츠,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에 지원된다. 특히 어둠 속에 나홀로의 경우, 출시 시 게임 전체에 DLSS 2가 지원된다. 이로써 지포스 RTX 게이머는 더 많은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과 이미지 품질을 경험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사내 ‘심폐소생술 VR 체험존’을 신설하고 전 직원 대상 안전 교육 활동을 강화한다.
엔씨(NC)는 직원의 안전과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 공간 ‘심폐소생술 VR 체험존’을 마련했다. 엔씨(NC) 알파리움 메디컬룸에서 상시 운영하는 서비스로, 교육을 원하는 직원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학습자는 비치된 VR 헤드셋(HMD, Head Mounted Display)을 통해 실제 상황과 유사한 환경에서 심폐소생술을 체험할 수 있다. 진행 상태에 따라 화면 속 인공지능(AI) 강사가 1대1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장비에는 ▲호흡량 ▲가슴 압박 위치 ▲가슴 압박 깊이 및 속도 ▲의식 확인 ▲기도 확보 감지가 가능한 5개의 정밀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실시간 피드백과 교정이 가능하다.
![]() |
<사진> 엔씨소프트, 전 사원 안전교육 강화 ••• 심폐소생술 VR 체험존 신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스타트업 지주회사 패스트트랙아시아(대표 박지웅)에 투자를 단행했다. 패스트트랙아시아는 지난 6월 2일 약 22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마무리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유상증자에 약 220억원을 투자하고, 20만 5,000주의 신주를 추가 취득했다.
크래프톤은 10년 이상 유수의 스타트업을 창업하며 도전을 이어온 패스트트랙아시아의 이력을 높게 평가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젊은이들의 스타트업 창업과 이들의 글로벌 시장 도전을 중장기적으로 지원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은 중장기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투자 영역의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핵심 사업 영역인 게임 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개발사 인수는 물론, 2023년부터는 외부 개발사 지분 투자를 통한 세컨드 파티 퍼블리싱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스틸시리즈(CEO 에릭샴 라바니)와 퍼포먼스 게이밍 기어 개발사 컨트롤프릭, 디아블로 시리즈 제작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3사가 '디아블로 4' 한정판 제품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정판 구성품으로는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노바 7 무선 게이밍 헤드셋, 에어록스 5 무선 게이밍 마우스, QcK Heavy XXL 마우스 패드로 구성되었다.
![]() |
■ 기타
-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공식파트너인 큐소닉(대표 이관구)이 유명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화이트 모니터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가격 판매 및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라이브 방송을 오는 6월 9일 오후 7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한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 M7 S43BM701 화이트 43인치 모델은 최신 모델이며, 홈화면에 기본 OTT 앱들이 설치되어 있어 무선 WiFi만 연결하면 손쉽게 다양한 OTT 서비스(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플러스 등)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출시한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선보인 <쿵야들은 매일 바뻐> 이모티콘은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연령별 인기 순위에서도 10대와 20대 소비자로부터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총 32종으로 구성된 <쿵야들은 매일 바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주먹밥쿵야의 재치있는 멘트를 담고 있다.
![]()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 대표 글로벌 IP ‘갓 오브 블랙필드’ 웹툰 시즌3가 론칭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제작사 투유드림이 제작한 웹툰 ‘갓 오브 블랙필드’ 시즌3가 오는 12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동시에 연재된다고 7일 밝혔다.
무장 작가의 원작 웹소설에 운 작가의 각색과 신인성 작가의 그림을 보탠 웹툰 ‘갓 오브 블랙필드’는 북미와 일본, 태국 등 국내외에서 누적 조회 수 6.2억회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 IP다.특히 학원물에서 끝나지 않는 예상을 뛰어넘는 전개와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강점인 작품이다. 지난해 카카오페이지 액션 장르 웹툰 가운데 매출 최상위권에 랭크됐으며, 일본 카카오픽코마의 픽코마에서 발표한 Best of 2022 TOP30 스마트툰 부문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다음CIC(대표 황유지)가 다음(Daum)뉴스의 새로운 댓글 서비스 ‘타임톡’ 베타 버전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타임톡은 이용자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채팅형 댓글 서비스다. 기존 추천순∙찬반순 정렬과 같이 일부 댓글을 상위에 보여주는 형태에서 벗어나,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변화시켰다. 다음뉴스 이용자들의 뉴스 소비 패턴을 반영해 각 기사마다 24시간 동안만 타임톡을 제공한다. 기사 발행 후 이용자들이 해당 기사를 활발히 읽는 시간을 고려했다. 기사 발행 시점부터 24시간이 지나면 댓글창은 사라진다.
-제닉스가 12가지 피팅 솔루션으로 작업 능률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사무용 메쉬 컴퓨터의자 OVVICE GT10 선보였다.
오비스 GT10 체어는 풀메쉬로 된 사무용의자로 윈텍스사의 고탄력 에어 매쉬로 늘어남을 방지하고 쾌적한 착석감을 유지 시켜준다. 헤드레스트 및 팔걸이 부분은 높낮이 조절, 전/후방 조절, 각도 조절 등 사용자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며 하판의 깊이, 요추 받침 조절 등 다양한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연간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 활동과 성과를 담은 두 번째 ESG 보고서 ‘PEARL ABYSS ESG STORY’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게임 개발 기지 홈 원(HOME ONE) ▲ESG 경영 체계 및 전략 ▲ESG 주요성과 등 작년 한 해 동안 이행한 주요 지속가능경영 내용과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2022년 8월 입주한 신사옥 ‘홈 원’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 및 에너지 효율성 향상, 자원 관리 등을 위한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했다. 윤리·경영 업무의 통합적인 관리를 위해 윤리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경제적, 사회적 이익 균형 유지를 위해 집중했다. 이용자에게 안전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외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법률적 책임을 준수하고, 이용자 데이터 보호와 정보보안 체계를 더욱 강화했다.
![]() |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