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NHN 클라우드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6.01  18:40:47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자사 특화 클라우드 솔루션 ‘NHN Notification(이하 NHN노티피케이션)’에 신규 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NHN노티피케이션은 알림톡, 친구톡, SMS, 국제SMS, Email, RCS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모든 채널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다. NHN그룹사가 갖춘 다채로운 사업 포트폴리오 및 노하우에 기반해 고객 산업별로 최적화된 기능과 ▲발송 이력 관리 ▲데이터 추출 ▲중복 발송 제한 등 메시지 관리를 위한 50여 가지의 무료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고객 정보에 기반해 메시지를 제공하는 솔루션인 만큼,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24/7 모니터링, 서비스별 서버 분리 및 다중화 등의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보안 안정성을 갖췄다. 나아가 NHN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서비스 및 대외 온라인 서비스 부문에서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개인정보보호 인증제도인 ISMS-P 인증을, 솔루션이 구축된 NHN데이터센터는 ISMS 인증을 획득하며 보안 안정성을 대외로 입증한 바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한-아세안 ICT 협력 네트워크 형성과 메타버스 산업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2023 한-아세안 ICT 융합 포럼 &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오는 6월 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한-아세안 ICT 융합빌리지 구축 및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최근 Chat-GPT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상의 쌍방향 소통 구현 시도의 증가로 메타버스 산업이 향후 점진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 가운데 ‘일상이 된 메타버스, 우리 생활 속 하루’를 주제로 생활 속 다양한 메타버스 적용 사례를 소개하고 메타버스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2023 한-아세안 ICT 융합 포럼 & 메타버스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엔에이치엔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한서대학교(총장 함기선)와 ‘글로벌 인재양성과 지역성장을 위한 교육 및 IT 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1일 충청남도에 위치한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에서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과 여원동 NHN에듀 대표, 김상철 NHN에듀 부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하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긴밀히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글로벌 및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NHN에듀의 인공지능 솔루션과 디지털 교육콘텐츠를 한서대학교의 주요 교과 커리큘럼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양사는 ▲충남 지역경제의 성장발전을 위한 지역주민 교육용 디지털 교육콘텐츠의 공동·기획·개발, ▲한서대학교의 성장발전을 위한 NHN그룹 보유 플랫폼,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주요 IT 인프라의 제공·운영, ▲한서대학교의 특화된 교육 커리큘럼의 글로벌 진출 등을 협력한다. 

<사진> (좌)여원동 NHN에듀 대표,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

-엔비디아 창립자 겸 CEO 젠슨 황이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기술 컨퍼런스 기조연설에서 아이작 AMR을 발표했다. 아이작 ARM은 차세대 자율주행로봇 플릿을 지원하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아울러 아이작 AMR은 모바일 로봇에 고급 매핑, 자율성,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며 가까운 시일 내 초기 고객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아이작 AMR은 자율주행로봇 플릿을 시뮬레이션, 검증, 배포, 최적화,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엣지 투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서비스, 컴퓨팅, 레퍼런스 센서 세트는 물론 AMR의 개발, 배포를 가속화하는 로봇 하드웨어가 포함돼 비용과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 기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연세대학교 의료원(이하 ‘연세의료원)에 26억 원 규모의 후원금을 지원한다고 1일 (목) 밝혔다. 후원금은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설립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세의료원이 설립하는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장애인 구강진료 및 치과응급체계의 거점 기관을 지향한다. 이번 후원금 전달을 계기로 장애인 구강 건강 수준이 향상되고, 치과 진료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오는 2025년 4월 개원 예정이다.

-카카오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카카오의 네번째 어린이집인 ‘별이든’이 성공적인 안정화 기간을 거쳐 개원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어린이집의 개원으로 카카오는 총 907명의 유아동을 돌볼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업계 최대 규모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의 ‘스페이스 닷키즈어린이집’과 카카오 판교 오피스 및 인근에 ‘늘예솔어린이집’ ‘아지뜰어린이집’ ‘별이든어린이집’ 등 총 네 곳을 운영 중이다. 특히 모든 보육교사는 보육학 관련 분야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한 영유아 발달 및 보육 전문가이며, 교사 1명당 담당하는 영유아 수를 최소화해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개정된 놀이 중심 표준보육과정에 따라 영어, 미술, 수논리, 과학 외에 프로젝트 수업, 숲체험, 음률, 신체활동 등 카카오만의 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특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와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을 1일부터 한달 간 선보인다. 유수의 프리미엄 IP를 유통하는 카카오웹툰과 카카오뱅크의 히트 적금 상품이 어우러진 이색 상품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날 오전 10시 서비스를 오픈하는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은 카카오웹툰 캐시 등 여러 혜택을 카카오뱅크의 금융 상품인 ‘26주적금’과 합친 상품이다. 적금 계좌를 개설하고 26주 동안 납입금을 매주 자동 이체한 고객은 최대 연 7%에 달하는 카카오뱅크 적용 금리 혜택에 더해 총 7회에 걸쳐 최대 2만원 상당의 카카오웹툰 캐시를 지급받는다. 해당 캐시는 수많은 프리미엄 IP를 유통하는 카카오웹툰 내 작품 감상에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가입 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계좌는 1인당 하나씩만 개설 가능하다.

- 드래곤플라이는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와 디지털 치료기기와 관련 플랫폼 개발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프로젝트 기획 ▲개발 계획 ▲서비스 전략 수립 등을 위한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