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번영의 제작술 활용 팁

기사승인 2023.05.17  13:41:13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는 장비와 소모품을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제작 시스템이 있다. 제작은 일반 제작과 전문 제작으로 나뉜다. 차이점은 가치가 높은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느냐다. 

흔히 파템이라 부르는 희귀 등급까지는 일반 제작에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그 이상의 등급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요한 장비를 만드는 전문 제작을 고르거나, 다른 유저에게 의뢰해야 한다. 

낮은 확률로 제공되는 대성공 옵션도 전문 제작에서만 발생한다. 장비를 만들 때 대성공이 뜨면 한 단계 높은 등급을 얻을 수 있다. 매력적인 부분이지만, 제작 숙련도를 올려야 한다는 제약 탓에 활용하기는 어렵다.

17일 기준으로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전문 제작은 번영의 제작술이다. 각종 장신구와 물약, 재료 아이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단련, 도약, 총명의 제작술은 각자 부여된 장비 아이템 제작 재료를 만드는 데 특화됐다. 등급을 올릴 때 필요한 재료가 풍족하지 않은 시점에서는 소모품 제작에 특화된 번영의 제작술이 어울린다.

번영의 제작술을 추천하는 이유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 때문이다. 사냥과 거래에 의존해야 하는 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자급자족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장신구 강화로 부족한 명중을 빠르게 채울 수 있다는 점을 무시할 수 없다. 단, 제작한 아이템은 거래할 수 없는 귀속 아이템만 나온다.

전문 제작은 등급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아이템과 대성공 결과물이 달라진다. 등급은 수습, 노련, 숙련, 전문, 장인 순으로 오른다. 등급이 높은 유저일수록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온다. 번영의 제작술은 결과물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다. 서버 별로 하루에 만들 수 있는 개수가 제한된 아이템을 더 많이 얻을 수 있는 셈이다. 다른 유저의 의뢰를 받아 다이야를 벌 수 있다.

등급을 높이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템을 직접 만들면, 종류에 따라 책정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번영의 제작술을 예로 들면 수습 단계에서 수정 결정을 만들 때 경험치가 10% 오른다. 재료가 희귀한 번영의 비전서는 13.3%, 장신구는 6.7%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등급이 오를 때 여분의 경험치가 버려질 수 있으니, 필요한 만큼 재료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노련 단계부터는 제작 1회 당 경험치가 줄어드니 참고하자.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