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유료 재화 '다이아' 획득 방법

기사승인 2023.05.16  18:19:06

공유
default_news_ad2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 양대 마켓 매출 순위 1위를 유지하며 순항 중이다. 신작 효과로 매출 1위에 잠깐 이름을 올린 것이 아니다.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함께 매출 1, 2위를 오가며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했고, 구글플레이에서는 5월 10일 매출 순위 1위로 등극한 뒤 현재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높은 매출 순위와 별개로 '나이트 크로우'는 무과금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 내에서 거래소를 통해 무과금 유저들도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의뢰소도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수단이다. 획득한 다이아는 상점이나 거래소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거래소를 이용한 다이아 획득

거래소에서는 자신이 보유 중인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하고, 반대로 다른 캐릭터가 등록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10레벨까지는 구매만 가능하고, 35레벨부터 판매 자격이 주어지는데 귀속 아이템은 판매할 수 없다.

거래소에서는 수요가 높은 장비가 좋은 값에 잘 팔린다. 등급이 낮은 일반 장비의 경우 직접 사용할 것이 아니면, 보통 수집 용도나 분해해서 재료 수급 등으로 사용이 한정되어 잘 팔리지 않는다. 반면 장비 제작을 위한 다양한 재료는 수요가 높아 거래가 활발하다.

판매하고자 하는 가격은 판매 등록 때 볼 수 있는 시세 정보를 참고하거나 직접 구매 목록에서 팔고자 하는 아이템을 찾아서 현재 시세를 파악하자. 최소 판매 금액이 다이아 10인데, 그보다 못한 가격의 아이템은 여러 개를 묶어 팔아 다이아 10 이상으로 만들어서 판매한다. 따라서 직접 구매 목록에서 시세를 파악해 등록하는 것이 낫다. 추가로 총판매 금액의 5%는 수수료로 가져가고, 나머지를 획득하는 구조다.

시세 정보를 보고 판매 수량과 금액을 정해서 거래소에 올린다
수요가 높은 아이템은 올리자마자 바로 팔릴 정도로 거래소 활동은 활발하다

 

■ 의뢰소를 이용한 다이아 획득

의뢰소에서는 다른 캐릭터들이 의뢰한 지역, 던전, 제작 의뢰를 대신 수행해 보수로 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 이른바 대행 퀘스트라 할 수 있으며, 지역 및 던전 의뢰는 3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올라오는 의뢰의 난이도가 있어 35레벨부터 받을 수 있는 의뢰가 대부분이다.

의뢰를 받는 순서는 의뢰소에서 먼저 클리어 가능한 의뢰를 선택해 해당 의뢰를 수락할 수 있는 게시판으로 이동한다. 의뢰를 수락하려면 일정 개수의 다이아가 수수료 명목으로 필요하다. 

대개 다이아 1개 정도로 설정되어 있으며, 의뢰 완료 시 보수는 다이아 10개가 기본이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9개의 다이아를 획득한다고 볼 수 있다. 혹시 레벨이 못 미쳐 수락한 의외를 클리어할 수 없다면 포기할 수 있는데, 포기하면 수락할 때 사용한 다이아는 돌려받지 못한다.

원하는 의뢰가 있는 게시판에서 수락해야 한다
수락할 때 수수료로 사용하는 다이아는 어떤 경우에도 다시 돌려받지 못한다

지역 및 던전 의뢰는 모두 특정 지역의 몬스터를 사냥하는 것이 목적이며, 각각 하나씩만 수락할 수 있다. 캐릭터 능력치가 높다면 캐릭터 레벨보다 높은 지역의 의뢰도 클리어 가능하지만, 원활한 클리어를 위해서는 캐릭터 레벨과 동일하거나 낮은 레벨의 의뢰가 적당하다. 

참고로 클리어하기 어려운 지역 및 던전 의뢰를 수락했을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서 사냥 중인 다른 유저 옆에서 함께 사냥해 클리어하는 방법도 있다.

완료 시 보수는 그 자리에서 바로 획득하게 된다

장용권 기자 press@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