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위메이드 ‘나이트 크로우’, 제작하고 거래하며 의뢰하는 재미까지

기사승인 2023.04.03  11:19:18

공유
default_news_ad2

매드엔진이 개발하고 위메이드가 서비스할 MMORPG ‘나이트 크로우’의 아이템 제작과 유저간 거래를 위한 거래소, 그리고 의뢰 콘텐츠의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

먼저 제작이다. 게임 내에서 획득한 재료를 활용해 무기와 장비, 장신구, 소모성 아이템 등 다양한 제작이 가능하다. 이 부분은 보통의 MMORPG에서도 적용되는 콘텐츠다.

하지만, 이 게임에서는 제작을 크게 두 부류로 나눴다. 먼저 전문적인 기술 없이 누구나 재료만 있으면 제작할 수 있는 ‘일반 제작’, 그리고 4종의 전문 제작술 중 하나를 선택하고 습득해, 각 기술별 제작 가능한 아이템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전문 제작’이 있다.

전문 제작에는 워리어와 소드맨 클래스의 장비 제작과 전용 기술서 제작이 가능한 단련의 제작술,  헌터 클래스의 장비 제작과 전용 기술서 제작이 가능한 도약의 제작술, 위치 클래스의 장비 제작과 전용 기술서 제작이 가능한 총명의 제작술, 마지막으로 모든 클래스의 장신구 제작 및 비전 물약 등을 제작할 수있는 번영의 제작술 등으로 나뉜다.

그래서 자신의 클래스나 취향에 맞는 제작술을 자유롭게 골라서 그에 맞는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장비에는 무기와 보조 장비, 방어구, 기술서, 제작 재료, 아티팩트, 소모품 등이 있다.

아이템을 제작할 때마다 획득하는 숙련도 경험치를 바탕으로 숙련도 등급이 나뉜다. 등급은 수습부터 노련-숙련-전문-장인 순으로 나뉘며, 상위 등급의 숙련도일수록 제작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아지고, 대성공에 영향을 미친다. 대성공 시 더 높은 가치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자신이 선택하지 않은 제작술의 아이템이 필요하면 거래소를 통해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개인 간 거래도 가능하지만 3개 서버 월드 통합 거래소에서는 모든 등급의 아이템이 있고, 유료 재화인 다이아를 활용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다.

거래소에 원하는 아이템이 없거나 다이아가 부족하다면 의뢰소를 통해 다른 캐릭터에게 제작 의뢰를 요청할 수 있다. 의뢰는 크게 지역 의뢰, 던전 의뢰, 제작 의뢰로 나뉜다. 

지역 의뢰와 던전 의뢰에서는 지역 혹은 던전과 관련된 일일 퀘스트를 대신 수행해줄 사람을 찾거나, 대신 수행해서 다이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제작 의뢰는 재료와 수수료를 지급해 제작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플레이과 제작을 통해 재화도 벌며 아이템도 확보하는 등 서로 상부상조하며 협력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게 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