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붕괴: 스타레일' 사전등록 500만 돌파 외 주요소식

기사승인 2023.03.08  21:07:56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새로운 정보

-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글로벌 사전등록자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한국을 포함해 북미, 유럽, 일본,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실시 중이며, 공식 사전등록 페이지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8일,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이하 LoL)’ IP 기반 신작 ‘마력 척결관: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마력 척결관)’ 출시일(4월 19일)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엔투)’에 2023 시즌 개막 기념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의 사전예약을 오는 3월 27일까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즈룽게임(ZLONGAME)은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랑그릿사’가 명작 코믹 애니메이션 ‘은혼’과의 콜라보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애니메이션 ‘은혼’은 만화가 소라치 히데아키의 동명 원작 ‘은혼’을 기반으로 각색한 작품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글로벌 사전 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엔드림에서 개발한 전략 시뮬레이션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가 글로벌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는 SNK의 유명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IP를 차용해 제작한 서바이벌 액션 SLG로, 원작의 액션성에 SLG의 전략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언락게임(UnlockGame)이 타워 디펜스 RPG ‘뿅뿅 수호자’가 사전 예약을 인기리에 본격 시작했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의 18번째 시즌 ‘메카닉’을 8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은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메카닉 세계에서 스릴 넘치는 질주를 즐길 수 있다.

-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대표 온라인 MMORPG ‘로한’이 공격력이 한층 강화된 신규 타이틀 ‘신화’를 업그레이드했다. 신화 타이틀은 퀘스트를 통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주로 PVE 공격력 강화에 쓰이며, 고레벨이 장착하면 보다 효과적인 몬스터 사냥을 즐길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신규 이벤트 채널 ‘에이스’를 오픈하고, 칭호 시스템을 새로 도입했다고 8일(수) 밝혔다.

-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여섯 번째 에피소드 ‘레블레이션’ 두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8일 선보인다. 발로란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요원 ‘게코(Gekko)’와 신규 무기 스킨 시리즈 ‘도깨비, 에피소드 6’, 새로운 배틀패스를 공개한다.

- 슈퍼셀이 자사의 실시간 모바일 슈팅 게임 ‘브롤스타즈(Brawl Stars)’가 신규 브롤러 2종과 다양한 스킨 및 꾸미기 아이템,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인 마스터리 등의 콘텐츠를 추가한 브롤 패스 시즌 17 ‘스타 파크 광장의 미스터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글로벌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새롭게 시작되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신규 모험 지역, 최초로 공개되는 써드임팩트 영웅들, 신규 콘텐츠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C방 이용자 혜택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PC방에서 검은사막에 접속하는 이용자는 ‘전투 경험치 획득량 +300%’, ‘생활 경험치 +50%’ 버프를 받을 수 있다. PC방 전용 반려동물 및 ‘아이템 획득 확률 +30%’ 등 기존 혜택도 유지된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emon GO에서 컬러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컬러 페스티벌은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14일 오후 20시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메가 레이드배틀에서는 ‘메가요가램’이 최초로 등장하고, 전설 레이드배틀에는 ‘칠색조’가 등장한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2'에서 ‘배틀로얄’ 서버 통합 대항전을 포함한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던전 2종의 난이도 추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서 3월 대규모 ‘사신의 격노’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8일 ‘Shooting Star: 구원의 활시위’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오버워치2'가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치맨' 소재로 제작된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을 추가했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가 자체등급분류사업자(이하 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8일(수) 밝혔다. 지난해 12월 사업자 자격을 보유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스마일게이트 홀딩스에 통합되면서 사업자 자격을 철회한 뒤 2개월 만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영상을 잇따라 공개 중인 가운데, 게임의 배경인 ‘누이아 대륙’을 소개하는 영상이 이용자들에게 높은 반응을 얻으며 흥행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출시 전부터 해외 외신과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8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제작된 글로벌 타이틀이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창의적인 인디 게임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22일까지 부산지역 게임사를 대상으로「2023년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공모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