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리니지W'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 사전예약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08  20:14:2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킹넷테크놀러지가 '무한 파밍'을 강조한 모바일 MMORPG '로스트 이러(Lost Era): 무한 파밍 MMORPG(이하 로스트 이러: 무파)'를 구글플레이와 애플스토어, 원스토어, 삼성 갤럭시스토어 등 4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 road(세븐로드, 대표 개빈)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방치형 AFK 모바일 게임 ‘오트랜드 오브 워’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트랜드 오브 워’는 빛과 어둠의 신이 창조한 조물들이 세 가지 진영에 속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진영 간의 치열한 대결을 담았다. 특히 개성 넘치는 수백 명의 영웅이 등장하며, 이들의 스킬을 자유롭게 조합하고 진영 간의 상성 관계 및 영웅 인연을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도 펼칠 수 있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자사의 2세대 한손액션 MMORPG ‘데스가르드’를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데스가르드’는 최강의 스쿼드를 구성하여 흥미진진한 모험과 함께 호쾌한 핵앤슬래시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2세대형 세로형 MMORPG 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그레이드된 퀄리티와 게임성을 제공하므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한 손만으로 핵앤슬래시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물론 게임에 더욱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가로 세로 화면 전환 모드도 제공한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가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트레이너 초월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된다. 50레벨과 최대 강화 단계까지 육성한 레전드 트레이너를 75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본 육성 능력이 상승하는 것 뿐만 아니라 슈퍼 스킬과 서포트 스킬을 더 높은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게 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한 자원을 추가한다고 8일 밝혔다. 2월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머지(Merge:병합)하면 '하트 초콜릿', '초콜릿 컵케이크', '초콜릿 상자' 순서로 성장하는 자원을 추가하고, 섬을 꾸미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인다.

-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신규 장비 프리텐더 오메가 장비 세트를 추가한다. 기존의 공격형 오메가 장비인 트리니티, 서유기, 아스트로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 ‘프리텐더 오메가 장비’가 추가됐다. 프리텐더 장비는 빠른 잽 속도감 있는 훅 그리고 강력한 어퍼컷을 구사하는 총 3개의 글러브로 구성됐다.

- AISNO Games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브컬처 게임 ‘무기미도’에 ‘잿더미의 파도’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콘텐츠 ‘잿더미의 파도’는 강력한 잿더미 사도를 물리치기 위한 콘텐츠로, 길드원들의 끈끈한 단합이 요구된다. ‘잿더미의 파도’ 시즌1은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보상으로 얻은 ‘잿더미 코어’는 ‘잿더미 교환’ 상점에서 S급 낙인 등 한정 자원으로 교환 가능하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2월 22일 ‘4th 에피소드: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리니지W 이용자는 2월 22일부터 ▲신규 아이템 ‘진명황의 집행검’ ▲신규 던전 ‘라스타바드’ ▲라스타바드 신규 보스로 등장한 4대 군왕(명법군왕 헬바인, 암살군왕 슬레이브, 마수군왕 바란카, 마령군왕 라이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PC 온라인 MMORPG ‘리니지 리마스터’가 8일 ‘아덴 리버스 Vol.1 반격의 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의 ‘군주’ 클래스(Class, 직업)를 카운터(Counter, 반격) 전투 스타일로 리부트했다. 군주 클래스 이용자는 ▲근거리 물리 공격을 회피한 후 카운터 공격을 통해 스턴(Stun, 기절) 효과를 부여하는 ‘컨쿼러’ ▲PvP 대미지 감소 효과를 적용하고 주변 혈맹원과 대미지를 나누는 ‘브레이브 유니언’ ▲타이런트 스킬 대미지를 강화하고 공격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타이런트: 엑스큐션’ 등 신규 스킬을 활용해 ‘카운터 군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맨하탄 카페’를 공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육성 우마무스메 ‘맨하탄 카페’는 존재감이 옅은 신비한 소녀로, 남들에게 보이지 않는 것이 보이며 손끝으로 이상한 문양을 그린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신화 등급 2티어 장비 및 파티 던전을 업데이트했다. 신화 등급 2티어 ‘에테르노’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진화 재료를 통해 일정 강화 단계 이상의 ‘하데스’ 장비를 ‘에테르노’ 장비로 진화시켜, 전투력 상승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전투 콘텐츠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신화 등급의 ‘옵션석’을 추가했다.

 

■ 행사, e스포츠

- 라이엇 게임즈는 2023년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이하 MSI) 개최 관련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MSI 2023은 오는 5월 2일(이하 현지 시간 기준) 개막하며 21일 결승전을 치른다. 장소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Queen Elizabeth Olympic Park) 안에 위치한 이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스 아레나(Copper Box Arena)로 정해졌다. 


■ 기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3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오는 27일까지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외 게임시장을 개척할 게임 기업의 콘텐츠 상용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지원 부문은 ▲다년도 게임콘텐츠(PC, 콘솔) ▲신성장 게임콘텐츠(모바일, 클라우드, 인공지능, VR/AR, 아케이드, 보드게임) ▲기능성 게임콘텐츠로 총 232억원 규모로 77개 과제를 지원할 예정이다. 

-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그래픽카드와 PCI-E 슬롯 사이에 연결, 유연한 장치 사용을 돕는 ‘마이크로닉스 PCI-E 4.0 라이저 케이블(Riser Cable)’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PCI-E 4.0 규격을 지원,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