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크래프톤 캐나다 몬트리올 스튜디오 오픈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3.02.09  20:13:44

공유
default_news_ad2

■ 출시, 테스트, 사전예약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캐나다 몬트리올에 AAA 게임 스튜디오를 오픈했다.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KRAFTON Montreal Studio)는 세계적인 게임 프랜차이즈에서 20년 이상 개발 리더로서 경험을 쌓은 패트릭 메테(Patrik Methe) 대표가 이끌게 된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한국 판타지 장르의 거장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를 기반으로 한 게임 제작에 나선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를 중국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로카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로, ‘블레이드2’ PD로 잘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우수한 개발 노하우와 역량을 결집해 첫 번째 VR 게임 타이틀인 ‘다크스워드’를 선보였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신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 출시 준비에 돌입했다. 위메이드는 3월 중 <나이트 크로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4월 중 출시가 목표다. <나이트 크로우>는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하는 MMORPG다. 언리얼 엔진 5로 구현한 최고 수준 실사풍 그래픽이 특징이다. PC와 모바일 플랫폼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의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대표 정혁)가 개발 중인 신작 ‘데드사이드클럽(Dead Cide Club)’이 오는 28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 감마 마이너스가 개발하고 데달릭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80년대 누아르 풍의 싱글 플레이어 전략 게임 ‘러프 저스티스: ‘84’가 3월 13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출시된다. 콘솔 등 추가 플랫폼은 올해 말에 출시될 예정이다.


■ 업데이트

-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에이스톰(대표 김윤종)에서 개발한 신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Night Walker)’의 최대 레벨을 확장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1990 시즌 베이직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등 1990 시즌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태 타이거즈, OB베어스 등 1990 시즌을 대표하는 팀의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1990 시즌 베이직 선수 카드’는 추억 속 선수들의 유니폼 등을 세밀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9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메인 스토리를 추가하고 밸런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메인 스토리 4장을 공개하고, 스토리 던전 ‘죽음굴’을 포함한 8개의 에피소드를 개방한다. 이와 함께, 던전 콘텐츠 ‘기억의 회랑’에 ‘죽음굴’을 새롭게 추가해 확장된 ‘에버소울’의 세계관을 선보인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좀비 시나리오 및 시즌 15 ‘사이보그’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나리오 챕터 ‘추적: 버려진 사냥개’는 PvE 모드로, 지난 시나리오에서 임무를 실패한 ‘리트슈카’가 은신처에 복귀해 좀비들과 마주하는 상황을 담고 있다.

- 아이덴티티게임즈(CEO 천광)는 자사가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초보자 가이드를 개편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슈퍼셀의 모바일 전략 게임 ‘클래시 오브 클랜’과 ‘클래시 로얄’이 다가올 밸런타인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슈퍼셀은 지난 1일 클래시 오브 클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월 시즌 도전: 밸런타인 시즌’ 소개 영상을 업로드하며 새롭게 출시되는 신규 스킨 2종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SF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드로이얀’이 신규 클래스 ‘듀얼리스트’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듀얼리스트는 용병단에 속한 전역 군인으로 거대한 근육 몸집에 높은 운동 능력을 갖췄고, 다채로운 스킬을 활용하여 PVP, 사냥 모두 효율적인 캐릭터다.

- 타르젬 게임스가 개발하고, ‘워썬더’의 가이진 엔터테인먼트가 퍼블리싱하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온라인 액션 게임 ‘크로스아웃’의 ‘노던 라이트(Northern Lights)’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하이퍼보레아(Hyperborea) 팩션, 화산 맵, 부조종사 헤르츠(Hertz)와 신규 커스텀 게임 시스템 ‘게임 센터’, 더욱 강력하고 치명적인 장갑차를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차량 부품 등 수많은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트라하 인피니티’는 고대 등급의 상위 등급인 신화 등급 장비를 추가했다. 이로써 더욱 높은 전투력 달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1주년 기념 머리, 얼굴 장식이 추가되었으며 게임 접속 및 쿠폰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e스포츠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2023년 대회 계획을 발표하며 e스포츠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걸었다. 지난 8일 공식 리그 채널에서 진행된 생방송을 통해 두 차례의 프리시즌과 9월에 개막하는 정규 리그, 12월 글로벌 페스티벌로 이어지는 2023년 대회 로드맵을 공개했다.

-  오버워치 리그는 커뮤니티 업데이트 영상 및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2023 시즌 일정 및 세부 운영 방식에 대한 주요 변경 사안을 발표했다. 2023 시즌 운영에 있어 가장 큰 변화는 한국 등이 속한 동부(East) 지역을 위시한 개방형 생태계의 적용이다. 이번 시즌부터 동부 지역에 오픈 디비전과 각 지역 컨텐더스를 통과한 복수의 컨텐더스 팀들이 리그 역사상 처음으로 오버워치 리그 경기에 참가, 기존 리그 소속 팀들과 자웅을 겨루는 이색적인 대진표가 완성된다.


■ 기타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지역 사회를 위해 미화 10만 달러를 기부한다. 이번 기부금은 현지 구호단체 아나톨리아민중평화토대(AHBAP)에 전달돼 피해 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 물품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성금 전달은 이스탄불 소재 크래프톤 현지 사무소를 통해 진행하며, 세부적인 시기와 방법은 구호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가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아시아 태평양 어워즈 2022(APAC Award 2022)'에서 최고의 글로벌 인기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대표 남기문)가 2022년의 연간 투자 활동과 ESG 우수사례를 정리한 ‘2022 임팩트 리포트(이하 리포트)’를 발간했다고 9일(목) 밝혔다. 투자가 창출하는 사회적 가치를 찾고 그 영향력을 확산하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첫 임팩트 리포트를 선보인 이후 2번째다.

- 드래곤플라이가 운영자금 약 75억 원을 조달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8일 공시했다.

- 이펀컴퍼니(Efun Company Limited)는 자사의 2세대 한손액션 MMORPG ‘데스가르드’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무료차트 1위에 등극했다고 9일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