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플레이위드, P2E 지양하는 NFT 기반 신작 선보인다

기사승인 2022.04.19  15:40:42

공유
default_news_ad2

‘씰’과 ‘로한’ IP로 유명한 플레이위드가 블록체인 시장에 뛰어든다. P2E(Play to Earn) 개념이 아닌 멤버십 개념의 NFT 서비스로 게임의 재미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플레이위드는 19일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플레이위드의 미래 사업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플레이위드는 토탈 블록체인 서비스 업체인 BPMG와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와 기술로 새롭고 즐거운 여러가지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미와 소통, 그리고 가치 창출을 통해 본질적 재미로의 회귀를 추진한다는 것. 궁극적 지향점에는 메타버스가 있다고 언급했다.

플레이위드의 블록체인 생태계는 재미에 중점을 두고 구축하며 참여형 생태계인 DAO(탈중앙화 자율 조직)로 만들어진다. 생태계 인원 모두가 하는 의사결정을 통해 보상을 지급하며, 이 기반에는 NFT가 있다고 밝혔다. 

생태계 확장을 위해 얼라이언스를 구축하고, 타사의 IP도 확보해 생태계 기반을 확고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생태계 확장과 융합을 추진하며, 소설-드라마-영화-웹툰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는 등 IP 기반 종합 콘텐츠 비즈니스로 진행한다는 전략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다른 산업의 일부 업체와 협의 단계에 있다고 언급했다.

향후 발매될 첫 번째 NFT의 이름은 꾀돌이이며, 먼저 대만과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출시될 ‘씰M’에 적용하게 된다. 꾀돌이 NFT는 게임 수명에 영향을 받지 않고, 향후 출시될 ‘씰’ IP의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먼저 펫 형태로 제공되며 향후 캐릭터 등 다양하게 유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제공된다.

무엇보다 플레이위드는 "자사의 블록체인 사업은 기존의 P2E와 다르며, P2E를 목적으로 서비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FT를 보유하면 지속적으로 수익을 얻는 구조로 진행될 예정이라는 것. NFT는 일종의 멤버십 개념이며, 게임을 하지 않아도 별도로 수익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씰 유니버스’는 스핀오프 개념의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의 라이트 유저에게 최적화된 게임 제공 위해 개발되고 있다. 오래 하는 스타일은 아니며 기존 ‘씰’이 전부 RPG였던 만큼, 다른 장르 유저 확보를 위해 파티 게임 방식을 고려했다고 한다. 향후 별도의 자리를 마련해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씰 유니버스’는 현재 사내 테스트 중이며 연내 얼리 액세스 형태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내년에 ‘로한M2’를 출시하고, 그 이후에 ‘씰M’의 차기작을 선보인다. ‘씰M’은 콘텐츠의 퀄리티가 만족할 만큼 축적한 뒤에 국내 출시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후발 주자로서 불리하다는 지적에 플레이위드 박정현 상무는 “불리하지 않다고 본다. 잘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고 P2E가 아닌 쪽으로 타겟팅하고 있기에 경쟁력이 있고, 다양한 산업으로의 확장 니즈가 있다고 본다”고 밝혔다.

그리고 스팀 플랫폼에서 NFT 게임이 제한된다는 지적에 김정주 개발이사는 “NFT를 구매하면 게임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이 발행되고, 게임에서 사용하면 특정 아이템이 지급된다. 그래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