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포토]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부산 지역으로 확대

기사승인 2021.11.11  11:47:18

공유
default_news_ad2

구글이 만든 창업가 공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Google for Startups)가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파크랩(SparkLabs)과 파트너십을 맺고 차세대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지원을 부산 지역으로 확대한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10일 스파크랩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Green Tech Accelerator)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지역 청년 인재 육성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이어나가고,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스파크랩은 부산을 기반으로 한 그린테크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성장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비 스타트업 스테이션(B. Startup Station)’에서 진행된 파트너십 발표 및 개관식 행사에는 구글코리아 김경훈 사장, 부산시 박형준 시장, 부산시의회 신상해 의장, 스파크랩 김유진 대표가 참석해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하고 양사 간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큐티티, 코드오브네이처, 넷스파 등 부산 지역에서 활동하는 스타트업이 참석해 비전과 성장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 스타트업 스테이션(B. Startup Station)’은 스파크랩이 부산 지역 스타트업 허브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하는 공간으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는 이곳에서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부산 지역 스타트업들은 그린테크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파트너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