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펄어비스 및 네이버웹툰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1.19  18:20:3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이지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머신 러닝(ML), 인공지능(AI),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한 보안 솔루션을 통해 협업하며, 이후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글로벌 사업 확장을 추진할 계획이다.  

애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자 플랫폼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제작사가 글로벌 규모로 게임을 개발, 실행 및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AI,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펄어비스가 이용자들에게 보다 혁신적이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왼쪽부터) 안재훈 한국MS 게이밍 총괄 팀장, 고광범 한국MS엔터프라이즈 커머셜 사업부문장,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 진용운 펄어비스 사업개발실 실장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글로벌 보안 감사업체 서틱(Certik)의 보안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서틱은 2018년 예일대와 컬럼비아대 교수들이 설립한 보안 전문 기업으로 블록체인 보안 감사 분야에서 최상위 업체로 평가된다. 해당 업체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 컨트랙트와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보호하고 모니터링하며 웹3 앱의 사전 배포를 검사하고 인증한다. 또한 보안 위협을 예방하기 위해 24시간 온체인 감시와 고객 확인 절차 및 부정 행위에 대한 조사 서비스를 지원한다. 서틱은 전 세계 3500 곳 이상의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IBM 등 글로벌 대기업과 비트코인 등 웹3 재단의 보안 감사와 인증을 담당하고 있다.  

XPLA는 서틱으로부터 XPLA 메인넷의 온체인 데이터와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보안 인증을 받음으로써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보안 역량을 인정받았다. XPLA의 감사 보고서는 서틱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XPLA 팀의 폴 킴 리더는 ”XPLA는 이번 서틱의 인증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보안성을 입증했다”며 “분야별 최고 수준의 외부 기관들의 검증을 통해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누구나 믿고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메이저 메인넷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XPLA는 생태계의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 개발과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ELYPECS)’로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메타버스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포럼 주관의 202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심의를 통해 2023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다. 이번 조사는 2022년 10월 31일부터 11월 13일까지 41만명 이상의 소비자가 참여해 부문에 대한 기대치,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바탕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올림플래닛은 2022년 엘리펙스를 통해 구축한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로 MZ세대 호응을 얻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을 통해 엘리펙스는 다양한 분야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시장을 선도하고 사람들의 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국내 대표 메타버스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엘리펙스의 소비자 만족도를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올림플래닛은 2015년 회사 창립과 함께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운영하며 가상공간 콘텐츠 제작과 배포, 스트리밍 기술과 관련한 수많은 특허를 받았다. 기술 개발을 통해 발전시킨 엘리펙스를 통해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사진> 왼) 전재호 한국소비자포럼 대표 오) 올림플래닛 마케팅본부 신승호 상무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엔비디아와 협력해 엔비디아 가속화를 지원하는 델 파워엣지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기업이 AI를 통해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총 15개의 차세대 델 파워엣지 시스템은 GPU, DPU 및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프트웨어 제품군을 포함해 엔비디아의 전체 AI 스택에서 끌어올 수 있다. 이를 통해 음성 인식, 사이버 보안, 추천 시스템 및 점점 더 많은 획기적인 언어 기반 서비스를 비롯한 광범위한 AI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기반을 기업에 제공한다.

-큐닉스그룹(대표 차충환)은 2023년 새해를 맞아 PC방 시장에 적극적이고 과감한 투자와 개발을 이어가며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큐닉스 ‘QX324GW REAL 240 HDR 강화유리’ 제품으로 기존 ‘QX322F 180 HDR 강화유리’제품의 후속 모델이다.

이번 신제품은 어디에도 어울리는 화이트 디자인을 채택했다. 광시야각 정품 패널을 탑재해 Real 240Hz 그리고 1ms(OD)의 빠른 응답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여기에 선명한 이미지와 영상을 표현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조준선모드, 게임모드, HDR,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등 PC방 그리고 사용자의 환경에 최적화 된 스펙을 갖추고 있다. 인테리어 효과를 위한 앰비언트 백라이트(RGB LED), 쉽고 빠른 설치를 위한 ONE TOUCH 기능, 100X100의 표준 VESA마운트 등 편리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다.


■ 기타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대표 서우원)의 첫 걸그룹 '메이브(MAVE:)'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들은 오는 2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앨범 'PANDORA'S BOX(판도라스 박스)'를 발매하고 정식 데뷔한다. 메이브는 시우, 제나, 타이라, 마티 4명으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으로, 그룹명은 'MAKE NEW WAVE(메이크 뉴 웨이브)'를 줄여, K-POP 씬에 새로운 물결을 일으키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특히, 메이브는 감정의 자유를 찾아 미래에서 온 4명의 아이들이 2023년 지구에 불시착했다는 이색적인 세계관으로, 첫 앨범 '판도라스 박스'를 통해 이들의 스토리를 색다른 방식으로 풀어내보일 예정이다. 정식 데뷔에 앞서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는 메이브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앨범 수록곡의 일부를 미리 청취하는 것으로, 타이틀곡 ‘판도라(PANDORA)’와 수록곡 ‘원더랜드(이디피아)’ 2곡의 하이라이트를 들어볼 수 있다.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여신강림’을 기반으로 라인스튜디오가 개발한 첫 모바일 퍼즐 게임 ‘여신강림’의 사전등록을 지난 17일부터 시작했다. 퍼블리싱은 스튜디오리코와 라인스튜디오가 공동으로 진행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웹툰 여신강림에 등장하는 임주경, 이수호, 한서준 등의 주요 캐릭터들이 대전 캐릭터로 등장해 같은 색상의 블록을 3개 이상 맞춰 터뜨리는 매치3 퍼즐 장르로 글로벌 이용자들과 대결을 통해 등급별 순위를 올릴 수 있다. 원작처럼 트렌디한 일러스트가 강점이며 플레이할수록 대전 캐릭터의 비주얼이 업그레이드되고 꾸미기 기능을 통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특히 라인스튜디오의 글로벌 캐주얼 게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스킬카드, 헬퍼, 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한 전략적 재미까지 담은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은 2018년 연재를 시작한 이후 글로벌 누적 조회수 58억 뷰를 기록 중이다. 평범한 여고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으로 탈바꿈하면서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내용으로 전세계 10대와 20대의 전폭적인 인기를 끌었다. 사전등록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라인과 네이버의 브랜드 컬러에서 착안한 ‘한정판 초록색 교복 코스튬’을 제공하며 사전등록 달성 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주어질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의 종합 업무 플랫폼 ‘카카오워크'가 대학 교육 환경을 혁신하는 종합 업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9일, 가천대, 인천대 등을 비롯한 다수의 대학이 스마트 교육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카카오워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일례로 가천대학교는 약 3만 여명의 학생, 교수, 교직원이 수업 관련 소통은 물론 교직원 간 소통, 학생 간 조별 과제 협업 등에 카카오워크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로부터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기능은 AI 어시스턴트 ‘카카오 i 캐스퍼'다. 조별과제 협업 시, 카카오 i 캐스퍼를 통해 참여자 모두 가능한 회의 시간을 찾아 다음 회의 일정을 신속하게 확정할 수 있고, 회의 중 필요한 정보도 해당 참여자에게 바로 요청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9일, 교육 환경 혁신의 일환으로 교육 IT 서비스 기업 메타넷디지털과 대학사업 부문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다. 판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무실에서 열리는 이번 체결식에는 김형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부사장, 신현돈 메타넷디지털 교육 유닛 전무 등이 참석한다. 양사는 전국 대학교 및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소통 혁신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구축 사업 추진에 나선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워크 상에서 메타넷디지털이 개발한 대학종합행정솔루션 '메타이알피포유(MetaERP4U)'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