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엔에이치엔 및 주연테크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1.17  16:40:39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환경 전문 공익재단인 ‘환경재단(이사장 최열)’,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대표 박희원)’과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16일, NHN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연훈 NHN ESG부문 대표와 이미경 환경재단 대표, 박희원 윈클 대표를 비롯한 3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후문제에 대한 기업·시민단체의 공동 대응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3사는 NHN 사내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 추진을 시작으로, 향후 기후행동 협력을 다각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HN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올 상반기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윈클 마켓’을 활용한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을 임직원 대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윈클 마켓’은 기존 톤(t) 단위로 거래되어온 탄소배출권의 거래 단위를 세분화하여 기업뿐 아니라 개인도 부담 없이 간편하게 탄소배출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구매한 탄소배출권은 직접 상쇄시키거나 배출권이 필요한 기업에 기탁함으로써 기후행동을 실천할 수 있다. 3사는 맹그로브 숲가꾸기 지원사업 등 환경재단이 운영하는 환경 분야 사회공헌 사업과 ‘윈클 마켓’의 탄소배출권 구매를 연계해 보다 다양한 기후행동 실천과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은 참여형 사회공헌 문화의 특성을 살려 임직원이 탄소배출권, 맹그로브 숲 복원의 개념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도록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사진> NHN과 환경재단, 윈클이 판교 NHN 사옥에서 기후행동 확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넷마블 IP를 활용해 선보이는 이모티콘 <양파쿵야의 줏대 있는 하루>는 최근 MZ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는 ‘양파쿵야’의 일상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낸 총 32종으로 구성됐으며,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채널 개설 9개월 만에 팔로워 90,000 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은 국내 대표 PC 제조사 주연테크와 오프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로지텍 제품의 유통 채널을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마우스, 키보드 등 주변기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로지텍 코리아는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2023 LCK 스프링)'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로지텍은 중계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내 브랜드 노출, LCK 콘텐츠 제작 지원 등 LCK의 성공적인 2023년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엔비디아가 엔비디아 젯슨 개발자 밋업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젯슨 개발자 밋업은 1월 26일, 목요일 서울시 강남구 팁스타운 팁스홀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여기에서 행사에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엠디에스테크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밋업은 AI 트렌드 리뷰부터 젯슨 국내 적용 사례까지 엣지 AI와 임베디드 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다룰 예정이다. 또한 스마트 시티, 로보틱스,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는 AI를 만나볼 수 있다.

엔비디아는 젯슨 개발자 밋업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세션과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젯슨 인플루언서 개발자와의 Q&A 시간이 마련돼 있어 궁금한 점을 묻고 생생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오린(Orin) 개발자 키트와 모듈 시리즈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첫번째 배치로 양산된 오린 NX 모듈을 한국 최초로 접할 수 있다.


■ 신제품 출시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는 80 플러스 실버(80 PLUS SILVER) 등급의 고효율을 제공하는 위즈맥스 실버(WIZMAX SILVER)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 이번 제품 출시로 자사의 글로벌 브랜드인 위즈맥스(WIZMAX) 파워서플라이의 선택지가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위즈맥스 파워서플라이는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파워서플라이 본연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지혜롭게 담겠다는 의미와 최대한의 출력 효율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담고자 했다. 이에 마이크로닉스 기업부설연구소 주도 아래 다양한 전기적 환경을 고려한 설계 및 개발 노하우를 접목 중이다.


■ 기타

-카카오가 카카오톡 내 ‘추모 프로필’ 기능을 오픈했다. '추모 프로필'은 카카오톡에서 고인을 깊이 애도하고 추억할 수 있는 기능이다. 고인의 휴대폰을 해지하거나 휴면 상태가 되더라도 카카오톡 프로필이 ‘(알 수 없음)'으로 변경되지 않고 프로필 공간에서 고인을 추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 고인이 된 이용자가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1년 뒤 휴면 탈퇴가 진행돼 카카오톡을 유지하기 어려웠지만 이번 추모 프로필 기능 도입을 통해 고인이 된 지인들을 더 오래 기억할 수 있게 됐다. 직계 가족 요청 시 고인의 프로필은 추모 프로필로 전환된다. 고인 프로필 사진 옆에 국화꽃 아이콘이 생성되고, 1:1 채팅방을 통해 추모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전달된 메시지는 발신자만 확인할 수 있어 개인적인 추모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추모 프로필로 전환되면 추모 메시지 보내기 기능 외 선물하기, 송금하기, 보이스톡 등의 메뉴는 제외된다. 추모 프로필 전환이 되는 과정에서 고인의 개인정보나 대화 내역 정보들은 유가족을 포함해 다른 이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추모 프로필 전환 전 사용자가 설정한 멀티 프로필 역시 유지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