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인텔라 X 및 제닉스 소식 외

기사승인 2023.01.30  16:29:4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및 종합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유튜브와 함께 자사의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갈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시작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유튜브에서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들이 지난해 제작한 영상 콘텐츠는 1천개 이상에 달한다. '넷마블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발탁되면 한 달에 1회 이상 넷마블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출시 예정작 비공개 체험 ▲콘텐츠 제작 및 게임 트렌드 교육 ▲실무자들과 함께 하는 정기 회의체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함께하는 파트너 행사 초청 ▲파트너 전용 굿즈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네오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인텔라 X(Intella 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인텔라 X는 멀티체인을 지원하는 웹3 게이밍 플랫폼으로, 폴리곤으로 시작하여 향후에는 위믹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인텔라 X는 유저 친화적인 플랫폼을 지향하며, 게임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게임 뿐만 아니라 자체 플랫폼 서비스인 DEX(탈중앙화거래소), NFT 런치패드, NFT 거래소, 웹3 모바일 지갑 ‘인텔라 X 월렛(IX Wallet)’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메이드는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위믹스3.0과 인텔라 X의 협업 및 시너지를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확장에 힘쓰고자 한다.

-블록체인 사업을 운용하는 인텔라 X(Intella Pte. Ltd.)가 글로벌 웹3 게임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한다고 30일 밝혔다. 각사는 인텔라 X가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Intella X)’ 생태계 구축 및 확장을 위해 협업하며, 이용자에게 웹3 게임의 진정한 재미와 블록체인 플랫폼의 편리성을 선사하기 위한 노하우를 발휘할 예정이다. 

인텔라 X와 손잡은 파트너사는 게임·플랫폼·보안·투자 등 각 분야별 일반·블록체인 전문 기업들로 구성됐다. △폴리곤 △애니모카 △메직에덴 △플라네타리움 랩스 △컨센시스 △네오위즈 △아름게임즈 △블루포션 게임즈 △하이디어 △모도리 △오지스 △웹3어스 △서틱 △해치랩스 △티오리△빅브레인홀딩스 △블록크래프터스캐피탈  △크로스랩 △보라 △크릿벤처스 △GCR △조이시티 △카우라 △크래커랩스 △모비릭스 △네온게임즈△펄어비스 △위더스파트너스 △위메이드 △스왑스캐너 △엑스엘게임즈 등이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지난 27일, 서울 삼성동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메타버스 SaaS 플랫폼 엘리펙스의 공식 서포터즈 '엘리펙스 영리더스(ELYPECS Young Leaders)' 1기의 해단식을 개최하고 2022년 11월 4일부터 약 3개월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했다. 엘리펙스 영리더스는 엘리펙스를 통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한 의견 개진 활동,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및 아이디어 프로젝트 등을 진행했다 

해단식에서는 엘리펙스 영리더스 전원에게 활동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한 활동 성적을 거둔 영리더스에게 수상과 상금을 수여했다. 팀별 최우수상은 Columverse팀(박소현, 박준형, 송다영, 송은나래), 우수상은 Diverse팀(박하은, 우수민, 전예은, 홍가은)과 Z-BOSS팀(박진솔, 유민경, 정인영, 황혜인)이 수상했다. Columverse팀은 캠핑 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공간 방문자와의 쌍방형 소통을 극대화한 가상 전시 등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 점수를 얻었으며 상금 50만원 및 외식상품권 20만원을 수상했다. 우수상을 받은 팀은 각각 외식상품권 20만원을 수상했다. 개인 최우수상에는 메타버스 트렌드 카드뉴스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인 송은나래 영리더스가 선정,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고 개인 우수상에는 황혜인 영리더스가 선정, 상금 30만원을 수상했다.

<사진> 올림플래닛은 성공적인 1기 기념 사진, 상반기 내 엘리펙스 영리더스 2기를 모집 예정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마블 미드나잇 선즈, 히트맨 3 등이 DLSS 3로 업그레이드된다고 발표했다. 이 외에도 다카르 데저트 랠리와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도 DLSS 3로 업그레이드돼 총 21개의 DLSS 3 배송 타이틀을 제공한다. 

여기에 공상과학 서바이벌 호러 클래식 게임인 데드 스페이스가 DLSS 2 업그레이드되고 포스포큰이 DLSS 2 지원으로 출시된다. 더불어 2월 2일에는 딜리버 어스 마스(Deliver Us Mars)와 페리쉬(PERISH)도 DLSS 3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제닉스의 타이탄 GT AIR 무선 게이밍마우스가 네이버 쇼핑 평점 4.9점으로 소비자들의 호평과 함께 지난 1월 11일, 네이버 쇼핑 '게이밍마우스' 1위를 달성했다고 전했다.

타이탄 GT AIR Wireless는 PIXART사의 최신 마우스 센서인 PAW3395센서를 사용해 이전 대비 최대 7,000 DPI가 상승한 26,000 DPI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소비 전력도 줄어들어 더 오랜 시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 기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30일, 효율적인 AI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 ‘카카오 i 머신러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어려운 인프라 지식이나 모델 운영 노하우없이도 AI 모델 학습부터 추론, 배포까지 프로세스 전반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시스템 개발과 서비스 운영을 통합해 안정적이면서 신속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카카오 i 머신러닝은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활용되는 AI 모델을 연구⬝개발하고 직접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를 집약해 선보이는 머신러닝 운영 플랫폼으로 실제 현업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수준으로 안정성과 실용성을 갖췄다.

-카카오(대표이사 홍은택)의 커머스CIC(공동대표 이효진, 양호철)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이하 쇼핑하기)가 고객들에게 합리적이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요일별 테마딜’을 신규 오픈했다. 요일별 테마딜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일요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의 상품들을 24시간동안 특가로 선보이는 상시기획전이다.

하나 구매 시 추가로 하나를 더 증정하는 ‘1+1 Day’, 만원 이하의 상품을 모은 ‘만원장터 Day’, 신선한 국내산 식품을 판매하는 ‘산지직송 Day’, 고객들이 많이 찜한 인기 상품을 모은 ‘앵콜특가 Day’, 합리적 가격대의 상품에 추가 할인을 더한 ‘한정수량 Day’, 주말 여행객과 주말 쇼핑족을 위한 ‘여행∙쿠폰 Day’를 매주 월요일부터 주말까지 차례로 연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가 만나플러스, 슈퍼히어로, 딜리온그룹, 딜버 등 4개사와 ‘라스트마일 업계 공동 발전을 위한 배송대행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 T 도보배송 주문 연계로 업계와 상생 모델을 구축하고 시장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는 취지다. '카카오 T 도보배송’은 편의점, 화장품, 베이커리 등 배송이 수월한 품목을 1.5km 이내 근거리로 배송하는 B2B 기반 서비스다. 주 이용층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등 소상공인을 위한 합리적 비용의 근거리 배송으로, 기존 장거리 위주 운송 서비스의 접근성 높은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경제활동 취약계층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온 바 있다.  

최근 소상공인들은 급등한 배송요금으로 B2B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어려움 겪고 있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배송대행사와의 상생 협력 체결로 합리적인 비용의 도보배송 제휴 서비스를 제공해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고, 기사 연결 확대를 통해 배송 성공률을 높여 영업 환경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카카오모빌리티는 파트너사에 오픈 API를 제공해 카카오 T 도보배송에서 발생한 주문을 연결해주는 공유 플랫폼을 개발 및 운영한다. 각 배송대행사가 안전한 주문 수행, 공급자 교육 관리 등 딜리버리 서비스 품질 관리에만 집중할 수 있게 지원도 병행할 예정이다.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슬림 무선 키보드 · 마우스 콤보 ‘MK470 로즈’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의 퓨어 화이트, 시크 블랙 색상 2종에 신규 컬러 ‘로즈’가 추가되어 산뜻하고 발랄한 데스크 환경을 꾸미길 희망하는 2030세대 직장인들이 이번 신제품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