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홀딩스와 킹미디어, ‘이터널 삼국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18  18:18:1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팡스카이는 모바일 MMORPG '묵혼M'을 구글스토어와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절대 강호가 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통해 명성을 쌓아 올리는 모바일 무협 액션 판타지 세계관을 구현한 것이 특징인 신작이다.

- 넥슨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메가 히트 IP인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선보이는 정식 후속작으로, 4K UHD 그래픽과 HDR 기술을 도입해 더욱 실감나는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과 PC, 콘솔 게임기 등 당야한 플랫폼에서 풀 크로스 플레이를 구현했다.

- 컴투스홀딩스는 킹미디어와 ‘이터널 삼국지(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이하 이터널소드)’에 이어 컴투스홀딩스와 킹미디어가 두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다. 역사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재미와 탑 뷰 방식의 대규모 전투가 차별화 포인트다.

- 스프링컴즈는 방치형 RPG ‘르네상스 파이터즈’의 사전 등록 행사에서 100만명을 유치했다고 전했다. 주인공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세상을 뒤덮은 악마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은 방치형 RPG다.

- 넥슨은 신작 ‘히트2’ 출시를 일주일 앞두고 PC 클라이언트의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했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25일 0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PC 버전은 계정 연동으로 모바일과의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하며, 넓은 화면에서 고성능 그래픽과 퍼포먼스로 보다 퀄리티 높은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 센츄리게임즈는 신작 ‘밸러 레전드: 이터널 서머너’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매력적인 영웅과 함께 전략 가득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캐주얼 RPG다. 7개 아티팩트를 둘러싼 쟁탈전이 펼쳐지는 마법 대륙 오아시스를 배경으로 러블리한 캐릭터 디자인과 월드를 확인할 수 있다.

- 체이스온라인컴퍼니(C.O.C)는 모바일 RPG ‘메르헬 판타지’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반전 가득한 동화의 세계를 탐험하는 수집형 게임이다. 암흑에 물든 동화 속 주인공의 모습과 스토리, 빠른 레벨 업이 특징이다.

- 에스게임은 신작 ‘팬텀 블레이드’의 2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오는 9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횡스크롤 기반의 액션 RPG로,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찾는 데 초점을 맞춰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업데이트

-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오리지널 신규 캐릭터 싸울아비를 오는 25일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독자적 기획을 통해 완성된 캐릭터로, 환도를 활용한 중거리 공격과 무력화 능력이 특징이다. 적진을 교란해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무공 질풍베기, 원거리 피해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파티형 무공 신풍 등을 사용한다.

- 위메이드는 ‘미르4’에 신규 지역 설원을 공개했다. 사북 장벽 바깥에 위치한 광활하고 거대한 지역이다. 신규 지역에는 구룡빙원, 구룡빙궁, 구륭미궁, 주마신전, 주마비곡 등 다양한 필드가 존재하며, 새로운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 넷마블은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단악의 구도자 태오를 선보였다. 어둠 속성의 근거리 딜러다. 생명력이 30% 이하일 때 모든 액션 이상에 면역되는 불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대에게 가하는 대미지도 증가한다. 스킬 지속시간 동안 체력이 1 이하로 내려가지 않는다. 이와 함꼐 스페셜 보스 태오 콘텐츠도 추가했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네 번째 시즌 여섯 번째 에피소드 믿음으로 행하니 스토리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타라타 방면에 새로운 지역 셴 마그 숲을 오픈하고, 110레벨 신규 레이드 전투 위대한 사역을 선보인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변화의 시대를 실시한다. 3단계로 나누어 진행되며, 제1장 ‘풍요의 시대’는 제작 편의성 향상과 사냥 보상 강화를 중점으로 진행된다. 사냥을 통한 제작 재료 획득처를 확대하고, 성물·신물 등급 장비 제작을 위한 핵심 재료에 조각 체계를 도입해 수급 난이도를 완화했다. 표국(월드) 거래소 시스템도 추가해 다른 서버 이용자와 거래할 수 있다.

- 넷마블은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시즌3 린드비오르의 진노를 업데이트한다. 확장팩만의 전용 공간과 영웅을 통해 기존 캐릭터와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된 시스템이다. 이번 확장팩은 드래곤 린드비오르 스토리와 시공의 균열, 정예 필드 등이 포함됐다.

- 컴투스홀딩스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신규 캐릭터 시공간술사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간과 공간을 조작하는 마법을 활용하는 마법사다. 현세에 존재하지 않는 무기를 소환하고 다양한 공격 마법을 전술적으로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에 앞서 사전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

- 시프트업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오는 9월 1일까지 정규 레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레이드는 타인의 꿈에 들어가는 능력을 지닌 오네이로이가 등장하는 메인 스토리가 진행되며, 신규 차일드 ‘오네이로이’와 스킨 2종, 소울카르타 1종이 추가될 예정이다.

- 그라비티는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환상 체험 총서의 신규 도서 시리즈 2종을 업데이트했다. 일상의 세이렌 윈저의 휘겔 휴양 요리를 다룬 생던밥 1권과 가상 현실 포링테라에서 포링을 육성하는 꿈꾸는 포링의 엔젤링 키우기이다.

- 넥슨은 온라인 액션RPG ‘엘소드’에 라비의 신규 전직 4라인 트윈즈 피가로를 선보였다. 거울 무기 니샤와 함께 말썽을 피우는 통제불능의 무법자 악동 캐릭터다. 1차 전직 러프 차일드, 2차 전직 펑키 포핏, 3차 전직 트윈즈 피카로까지 단계별로 성장하며, 검은 기운을 모아 적을 골탕 먹이는 기술을 사용한다.

-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게임 '위 베어 베어스 더퍼즐'에 신규 경쟁 콘텐츠 도전! 낚시왕을 신설했다. 퍼즐 플레이와 미션 수행 등으로 획득한 미끼를 사용해 이용자가 포획한 물고기의 합산 무게로 순위를 매기는 경쟁 콘텐츠다. 30명 단위의 무작위 이용자로 구성한 개별 그룹에서 순위에 따른 아이템과 보상을 증정한다.

- 크래프톤은 ‘썬더 티어원’에 돌격소총, 기관단총, 산탄총 등의 신규 총기와 부착물, 장비 등을 업데이트했다.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하는 탑다운 슈팅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판매 중이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제7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2(NYPC)’의 Round 1(라운드1)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참가자들의 대회 도전 기회 확대와 본선 진출자 선별 과정에서 더욱 세분화된 평가가 가능하도록 예선 대회 방식을 변경했다. 절대평가의 Round 1은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IP를 활용해 실제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8개 문제가 출제된다.

- 라이엇게임즈는 ‘전략적 팀 전투(TFT)’의 아시안컵을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가 용의 땅 세트로 제작하는 국제 대회다. 총 상금은 4만 달러로, 한국과 중국, 일본, 오세아니아 지역 대표 16명이 선수로 참여한다.

- 레벨인피니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천애명월도M’에서 제1회 논검대회를 실시한다. 이날 예선을 시작으로, 본선과 결선을 거쳐 21일 결승까지 총 4일간 진행된다. 모든 경기는 모바일 플랫폼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예선 단계에서 10경기 중 4번의 승리를 거두면 본선에 진출할 수 있으며, 총 15번의 본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 게임문화재단은 슈퍼셀과 함께 ‘브롤스타즈 상상 그리기 대회’ 공모전을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브롤스타즈’ 계정을 보유한 만 13세 이상 대한민국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라이엇게임즈는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와 함께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 트로피인 소환사의 컵을 재단장했다. 이 컵은 매년 롤드컵 우승한 팀에게 수여된다. 새롭게 디자인된 컵의 모습은 오는 29일 오후 11시에 공개된다.

- 멋쟁이사자처럼은 넥슨과 ‘메이플스토리 월즈 X 슈퍼 해커톤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세상에 없던 나만의 메이플스토리’라는 슬로건 아래 넥슨이 도전하는 새로운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멋쟁이사자처럼은 지난 6월부터 콘텐츠 제작 지원, 운영에 대한 협업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디테일한 교육과 함께 다양한 제작 프로그램과 실습 지원, 입사 특전을 포함한 취업 지원이 제공된다.


■ 기타

- 넥슨은 ‘메이플스토리X방탄소년단 진’ 컬레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하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중점적으로 그려졌다.

- 블록체인 기업 갈라는 마크 스캑스(Mark Skaggs) 게임 디렉터를 블록체인 게임 ‘타운스타’의 총괄 디렉터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로닉 아츠(EA) 부사장, 트릴로지스튜디오, 징가, 문프로그랩스 등 여러 회사에서 다양한 게임 프로젝트를 이끈 개발자다.

- 즈룽게임즈는 신작 ‘아르케랜드’의 배경음악(BGM) 운명의 족쇄를 공개했다. 슬픈 선율을 기반으로 창작된 3부 형식의 음악으로, ‘스트리트파이터’와 ‘킹덤하츠’ 등의 BGM을 제작한 시모무라 요코가 제작에 참여했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