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 '서머너즈워:크로니클' 출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16  21:45:0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신작,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16일 오전 10시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주요 앱마켓에 동시 출시 됐다.


■ 업데이트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서머너즈 워’와 데브시스터즈의 대표작 ‘쿠키런: 킹덤’의 협업을 알리는 티징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29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와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의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업무 제휴를 계약하고 지난 5월부터 양사의 글로벌 사업 노하우와 IP를 적극 공유하며 전략적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그리스 신화 콘셉트의 신규 5성 캐릭터(서번트) ‘하데스’와 ‘헤라클레스’가 등장한다. 죽음의 세계를 지배하는 ‘하데스’는 원거리 공격에 강한 불/숲/어둠 속성과 지원형인 물/빛 속성으로 나뉜다. 

- 엔티게임즈(대표 이종범)는 자사의 방치형 RPG ‘바바리안 키우기’에 PvP 시즌제가 업데이트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엔티게임즈가 금번에 업데이트한 콘텐츠는 PvP 시즌제다. 정해진 시즌 동안 유저들끼리 ‘배틀 모드’를 통해 경쟁을 펼치고, 성적에 따라 정해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넷이즈 게임즈(NetEase Games)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 가 신규 정복 시즌 ‘태사난한’을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일 시즌 콘텐츠 ‘태사난한’은 동탁 군단에 대항하여 동탁 토벌 연합군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이다. 

- 웹젠은 지난 11일 18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PvP(이용자 간 대결) 콘텐츠인 '빙설대륙'과 캐릭터 육성 콘텐츠인 '태초의소울'을 추가했다. '빙설대륙'은 매주 목요일과 일요일 21시에서 22시까지 열리는 배틀로얄 형식의 콘텐츠로 3개 캐릭터 850레벨, 서버 입장 150일 이상의 조건을 만족해야 참가할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신규 지역 '트레니아'와 '시라자라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트레니아'는 유럽의 관광 도시 콘셉트의 지역으로 열차에 탑승해 맵을 탐험하며,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세 가지 배경을 즐길 수 있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캡틴’을 16일 업데이트했다. 캡틴은 주무기 파트라카, 보조무기 닻을 사용하는 커세어 각성 클래스다. 안개를 두르고 적에게 접근해 검으로 베고 멀리 있는 상대는 작살을 쏴 공격하며, 닻을 사용해 넓은 범위의 적을 무력화시키는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한정 캐릭터를 추가했다. 이번에 등장한 캐릭터는 ‘★5 [고혹적인 산타클로스 비앙카]’를 포함한 한정 캐릭터 5종이다.


■ 행사, e스포츠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이하 SWC2022)의 유럽 지역 패자전을 지난 13일, 아시아퍼시픽 지역 B조 동아시아 예선을 13일과 14일 양일간 진행하고, 해당 지역에서 출전할 지역컵 선수 라인업을 모두 확정했다.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의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2022 펍지 위클리 시리즈: 페이즈2’의 4주 차 위클리 파이널 결과를 공개했다. 4주차 위클리 파이널에서는 한국의 GHIBLI ESPORTS가 순위 포인트 44점, 54 킬을 기록하며 총 98포인트로 1위를 차지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022 LCK 서머 정규 리그가 막을 내린 이후 중계진과 옵저버, 선수와 감독, 기자단 등 관계자 40명의 투표를 통해 LCK 어워드(LCK Awards) 대상자를 선정한 결과, 젠지 선수단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 기타

- 16일 한국만화 웹툰업계를 대표하는 거의 모든 만화단체가 열혈강호를 둘러싼 부당한 P2E 서비스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타이곤 모바일과 룽투코리아는 기존에 모바일게임 계약을 바탕으로 가상자산사업에 해당되는 피투이 게임서비스를 원작자의 동의없이 강행한바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가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스토어’에서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하여 만든 다양한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