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네오위즈, '에오스 레드' 인텔라X 온보딩 및 퍼블리싱 계약 체결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8.17  20:25:4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와 ‘에오스 레드(EOS RED)’의 '인텔라 X' 플랫폼 온보딩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NC West)가 오는 23일(현지 기준) ‘길드워2(Guild Wars 2)’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한다.

- 게임 개발사 원더피플(대표 류제일)은 17일 오후 2시부터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FPS 배틀로얄 게임 '슈퍼피플'(SUPER PEOPLE)의 파이널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2 2022'의 디지털 버전을 예약 구매하는 플레이어들은 10월 28일(이하 한국 시간 기준)로 예정된 정식 출시보다 약 1주일 앞선 10월 21일부터 캠페인(Campaign) 모드 사전 체험이 가능, 태스크 포스 141(Task Force 141)에 먼저 합류하고 이들을 가로막는 도전에 함께 맞설 수 있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위메이드커넥트(대표 이호대)와 'OVE : N generation'(OVE : N 제너레이션)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 Private Division(프라이빗 디비전)과 Roll7(롤7)은 신개념 롤러스케이팅 슈팅 게임 ‘롤러드롬’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S4, PS5)와 스팀(PC)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

-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포트나이트에서 전 세계가 사랑하는 인기 만화 드래곤볼과 협업해 관련 맵, 의상, 아이템 등을 선보이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포트나이트에서 손오공을 포함한 베지터, 부르마, 비루스와 같은 드래곤볼 슈퍼의 네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 글로벌 서비스명: 2022 Baseball Superstar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신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17일부터 시작한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이 9월 1일 사전 패치를 진행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자회사 올엠(대표 이종명)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크리티카 글로벌’이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17일 신규 고대 던전 ‘흑룡교 변이연구소’를 공개했다.

- 주식회사 디엔에이(DeNA)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LG ’신삼국:명장’에서 시즌2 업데이트를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유저조이(USERJOY)는 팔콤과 협력하여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영웅전설:새벽의 궤적M’이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e스포츠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오는 17일(수)과 18일(목) 플레이오프 1라운드, 20일(토)과 21일(일) 2라운드가 진행되며 2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이 오는 28일(일) 강원도 강릉아레나에서 열리는 2022 LCK 서머 결승전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 2023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획기적인 전환을 선언한 라이엇 게임즈가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해낼 챌린저스 시스템을 공개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4월 발로란트 e스포츠에 큰 변화를 시도하면서 북미와 남미를 아우르는 미주와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하는 EMEA, 동남아시아, 인도, 한국, 일본, 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으로 구성된 아시아태평양 등 3개의 지역으로 국제 리그를 형성하겠다고 큰 그림을 밝혔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 이사장 권혁빈)는 빅픽처인터렉티브(대표 송광준)와 함께 청소년 e스포츠 진로 교육 프로그램 ‘프로드리머’를 선보인다고 17일 (수) 밝혔다.


■ 기타

- 슈퍼모비딕(SuperMobydick)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4매칭 퍼즐 ‘블록 터트리고 인베이더스’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3위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 엔트런스(대표 김병수)가 서비스중인 무과금 시즌제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DK모바일: 디 오리진(THE ORIGIN)’이 12일 연속 구글 플레이 인기 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