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스마일게이트 ‘크파: 리전’ 얼리 액세스 임박, IP 최초 RTS 신작

기사승인 2022.04.20  14:10:54

공유
default_news_ad2
출처=스팀

‘크로스파이어: 리전(이하 크파: 리전)’의 얼리 액세스 서비스가 오는 5월 24일 시작된다. 플랫폼은 스팀이다.

글로벌 퍼블리셔 코흐미디어는 20일(한국 시간) ‘크파: 리전’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 테스트 이후 약 4개월 만이다.

‘크파: 리전’은 스마일게이트의 슈팅게임 ‘크로스파이어’ IP(지식재산권)를 사용한 신작이다. 지난해 6월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첫 발표됐다. 개발은 유명 RTS게임 ‘홈월드’ 제작진이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스팀

‘크파: 리전’은 원작과 달리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RTS) 장르로 개발 중이다. 원작과 같은 근미래 세계관과 사건, 등장인물이 등장할 예정이다. 진영은 블랙리스트, 글로벌 리스크, 뉴호라이즌 등 3개다. 3파전을 기반으로 하는 장르적 특성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코흐미디어는 “미래적인 글로벌 전쟁과 파벌을 갖춘 ‘크로스파이어’ IP 세계관은 RTS에 적합한 이야기를 제공한다”라고 평가했었다.

콘텐츠는 싱글플레이 캠페인 모드와 다른 유저들과 함께 경쟁/협동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 등이 구현된다. 얼래 액세스 버전은 제1막에 해당하는 캠페인이 공개될 예정이며, 최대 2명이 참여하는 멀티플레이어 모드가 개방된다. 멀티플레이 결과에 따라 순위가 책정되며, 리더보드에서 다른 유저와 경쟁할 수도 있다.

출처=스팀

랭킹 시스템은 대전 형태와 지역으로 나뉜다. 얼리 액세스 버전 지역은 북미,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5개 지역으로 운영되며, 멀티플레이어 모든는 1대1, 2대2, 3대3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팀 구성과 상대 검색은 자동으로 진행되며, 팀을 꾸려 참여할 수도 있다. 모든 자동 매칭은 랭킹점수(MMR)를 기반으로 꾸려지며, 탐색 시간에 따라 탐색 범위가 넓어지는 형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