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 위믹스와 NHN빅풋 게임 입점 계약 체결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2.04  19:50:0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투자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NHN빅풋(대표 김상호)의 <Project WEMIX Sports>(가칭)의 위믹스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NHN의 자회사인 NHN빅풋은 <한게임 포커> <한게임 섯다&맞고>와 같은 웹보드게임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 또한 스포츠게임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 모바일 전략 게임시장의 새로운 강자가 될 ‘삼국지:패왕’이 오는 11일로 출시일을 확정 지었다. 이하 게임(Yeehaw Game Co., Ltd)은 4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SLG ‘삼국지:패왕’의 광고 예고편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11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영상에서는 이번에 홍보모델로 발탁된 한국 누아르의 대표 배우 김응수, 박호산, 정만식이 등장해 각각 조조, 유비, 손권으로 변신하여 삼국의 세력다툼을 극적이면서도 코믹하게 풀어낼 계획이다.

- 2K는 오는 3월 11일 출시를 앞둔 WWE 2K22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는 링사이드 리포트 시리즈의 첫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개발사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의 라이넬 징크스(Lynell Jinks)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크리스티나 디엠 팸(Christina Diem Pham) 아트 프로듀서, 제이슨 밴디버(Jason Vandiver) 수석 디자이너, 조나단 리베라(Jonathan Rivera) 시니어 프로듀서 및 데렉 도너휴(Derek Donahue) 시니어 디자이너가 함께 자리했으며, 레이 미스테리오와 데미안 프리스트가 대결하는 영상을 보며 의견을 나눈다.


■ 업데이트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인피니티 워치(Infinity Watch)’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담 워록’의 ‘인피니티 카운트다운’, ‘가모라’의 ‘레퀴엠’, ‘드랙스’의 ‘클래식’ 등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월드 보스: 레전드’를 추가했다. 애니메이션 ‘왓 이프...?(Marvel Studios’ What If...?)’ 버전의 ‘인피니티 울트론’과 배경 테마 등으로 구성된 고난도 월드 보스에서는 임무 달성 시 높은 수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 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Forest Island)’가 겨울 맞이 게임 시스템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3월 31일까지 겨울 풍경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랜드마크 ‘눈꽃 섬’을 확인할 수 있다. 눈꽃 섬은 등급에 따라 면적을 확장시킬 수있으며, 이벤트 재화 ‘눈꽃’으로 등급을 올릴 수 있다. ‘눈꽃’은 동물 깨우기, 타임 티켓 사용 등 매일 주어지는 4가지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획득 가능하며, 매일 3개씩 제공되는 선물 상자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속죄의 발걸음 클레미스(이하 클레미스)'는 지원형 영웅 중 최초의 전설 플러스 등급으로, 아군의 스킬 쿨타임 증가를 막고, 아군의 버프와 적의 디버프를 해제불가로 만드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클레미스는 적이 사용하는 ‘영역’ 유형의 스킬을 지울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PvP 콘텐츠에서 활약을 할 것으로 보인다.

-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대항해대전: 오션 앤 엠파이어’에서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맹 탐사’의 플레이 방식이 크게 변화했다. 보스가 디버프를  사용하게 되었으며, 입장 전 특정 영웅이 가진 스킬로 해당 디버프를 해제 가능하다. 또, 팀 혹은 솔로 플레이 여부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고, 난이도 역시 상, 중, 하로 나뉘어져 본인의 입맛에 맞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 gumi Inc.와 SQUARE ENIX Ltd.,는 인기 모바일 게임 ‘WAR OF THE VISIONS FINAL FANTASY BRAVE EXVIUS(WOTV FFBE, 워 오브 더 비전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가 신규 유닛 및 신규 비전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소환 유닛 ‘축제의 무어’가 등장한다. 영약술사인 ‘축제의 무어’는 수면, 독, 침묵과 같은 상태이상을 부여할 수 있다. 이 유닛은 상태이상 유닛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히는 어빌리티와 자신에게 리레이즈를 부여하는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어 준수한 지속력을 겸비한 강력한 직업으로 평가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대규모 확장팩, ‘아틀라스 공성전’ 이 2월 5일(토) 오전 4시 출시된다. ‘패스 오브 엑자일: 아틀라스 공성전’ 확장팩은 ▲신규 엔드게임 보스 ▲신규 고유 아이템 및 스킬 밸런스 개편 ▲신규 챌린지 리그 ‘강적’ 등이 적용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로, 연간 한 차례 진행되는 만큼 방대한 양의 변화와 즐길거리가 추가된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4일,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무료 픽업, 카카오톡 이모티콘들을 준비해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텔, 하이닉스, 여기어때와 함께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대회 ‘킴성태 2022 코드컵(KODCUP): 깐부전쟁’을 진행한다. ‘코드컵’은 아프리카TV 인기 BJ 킴성태가 주최해 온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올해는 배틀그라운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과 설 연휴를 기념해 새로운 모습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텔, 하이닉스, 여기어때가 스폰서십으로 참여해 대회 운영을 지원한다.

-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기존 e스포츠 팀의 전면적인 개편과 글로벌 경쟁 게이밍 사업 강화를 위해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Esports and Competitive Gaming division)’를 신설했다고 발표했다. e스포츠 & 경쟁 게이밍 부서의 수장은 유비소프트 e스포츠를 초창기부터 담당해온 프랑수아 자비에르 데니엘 선임 디렉터(Francois-Xavier Deniele, Senior Director of Esports and Competitive Gaming)가 맡는다. 프랑수아 자비에르 데니엘 선임 디렉터는 유비소프트 e스포츠 및 경쟁 게이밍의 관리 감독과 이들을 서로간 연결하는 다양한 글로벌 사업을 총괄한다.

 
■ 기타

-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한 발전을 위해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와 업무협약 및 가족회사 협정을 1월 24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정을 통해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그라비티 네오싸이언과 인덕대학교 게임&VR디자인학과는 글로벌 상생 협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지속적인 연계를 통한 인적 및 물적 자원의 체계적인 공유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활동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BC카드와 손잡고 국내 최초로 단일 게임에 특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 ‘로스트아크 카드’를 출시한지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금) 밝혔다. 지난 1월 26일(수) 출시된 로스트아크 카드는 카드를 발급받은 모험가 중 선착순 5,000명에게 ‘세상을 구하는 빛’ 특별 굿즈를 지급하는 출시 이벤트가 출시 첫날 마감되어 첫날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으며, 출시 이틀 만에 발급 1만장을 돌파하는 등 로스트아크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BC카드 관계자는 “출시 이틀 만에 누적 발급 1만장을 돌파하는 등 전례 없는 발급 흥행에 국내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모바일 카드 즉시 발급 등 결제 편의성, 모험가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 많은 공감대를 얻은 카드 디자인 등이 이번 흥행의 핵심 요소로 꼽힌다.”며, “모험가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