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300일 기념 감사제 실시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5.02.26  19:36:27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및 사전 예약

- 비쥬얼다트는 자사가 개발 중인 러닝 게임 ‘파인딩 모모(Finding Momo)’의 모바일 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게임은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의 공식 메인 캐릭터이자, 버추얼 유튜버 ‘존’이 도망친 모모를 찾으며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임이다. 특히, 게임 내에서 리사이클 아이템을 모으는 미션을 수행하면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개발사 엑소제네시스 스튜디오와 퍼블리셔 헤드업은 ‘이나야 - 라이프 애프터 갓’의 2025년 3월 27일 PC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라 발표했다. 메트로이드배니아 & 보스 러시가 결합된 이 게임은 정교하게 손으로 그린 비주얼, 숨 막히는 액션, 어둡고 몰입도 높은 세계로 플레이어를 극한까지 몰아간다. 올해 안으로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및 엑스박스에서도 출시된다. 

출시 전 게임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데모도 공개된다. 오늘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공개된 데모는 게임의 강렬한 액션을 엿볼 수 있는 기회다. 또한, 그래픽 노블 스타일의 스토리텔링과 박진감 넘치는 게임플레이를 담은 최신 트레일러도 함께 공개했다.

 

■ 업데이트

-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에 이벤트성 콘텐츠 ‘챌린지배틀’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챌린지배틀’은 한게임포커의 대표 캐릭터인 ‘한게임포커 프렌즈’를 활용해 제작된 이벤트성 도전 콘텐츠다. 

해당 콘텐츠에는 다섯 가지 챌린지가 제공되며, 참가자는 다른 참가자들과 경쟁하여 결과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각 챌린지 종료 후 순위에 따라 랜덤 박스를 지급하는 결과 보상과 전체 순위 상금 두 종류의 보상을 제공하는데, 전체 1위를 기록하는 이용자는 게임머니 1,000억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챌린지배틀’은 격주에 한번 4일간 진행되며, 첫번째 회차는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 중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야스라챠'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SR+ 등급의 '야스라챠'는 자하드 5군단의 군단장이자, 묘족의 우두머리로, 변덕스러운 지략가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녹 속성 암살자다. 게임에서 '야스라챠'는 고양이를 소환해 매초 도발하거나, 무적상태로 오른팔에 의태하는 특별한 스킬을 보유했다.

-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26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작 '달빛조각사'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미르칸 탑'을  추가한다. ‘미르칸 탑’은 1인 던전 콘텐츠로, 최대 100층까지 존재하며, 1층부터 순차적으로 공략해 나가면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층이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상승하며, 상승되는 난이도에 따라서 더욱 강력한 보상이 제공된다.


■ 이벤트 및 행사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출시 300일을 기념한 감사제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시아르'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은 감사제의 일환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레벨 70까지 신속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 효과가 주어지며, 기간제 영웅 장비 풀세트와 정령, 탑승물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감사제 이벤트로 '부스팅 증표 상점'과 '성장 출석부’가 운영된다.

<사진>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 밸로프(대표 신재명)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서 신규 펫 ‘퍼니’ 업데이트 및 16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퍼니’ 펫은 약 4년 만에 추가되는 신규 펫으로 '로스트사가'의 16주년을 기념하여 밸로프의 대표 마스코트인 ‘퍼니’를 게임 내에 등장시키는 형태로 제작되었다. 이를 통해 유저들에게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는 기념 펫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 엔씨소프트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특별 이벤트 ‘웰컴! 레벨업 타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웰컴! 레벨업 타임’은 신규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벤트다. 대상자는 2월 26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웰컴 데바 혜택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웰컴 데바 혜택 쿠폰을 사용하면 서버별 ▲영웅 등급 방어구 풀세트 ▲비운의 군단 무기 ▲’웰컴 티켓’ 등을 받는다.


■ 기타

- 가히(대표 구현우)는 러시아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인 '지키하우스'(Geeky House)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스크바 문화부 소속 모스크바 창의 산업 기관(Moscow Creative Industries Agency)에서 주관한 '모스크바 창의 산업미션 포럼'(The Business Mission for Creative Industries) 참가 기간에 이루어 졌다.

본 협약을 통해 가히는 '지키하우스'(Geeky House)에서 개발한 모바일 게임을 아시아 시장에 퍼블리싱하는 업무를 진행하기로 약정하고, 향후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에서의 게임 퍼블리싱과 마케팅 협력에 협조하기로 했다.   

- 주식회사 사이게임즈(대표 이사 사장 와타나베 코이치)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5, 플레이스테이션4, 스팀 다운로드판 게임을 기간 한정으로 특별 가격에 판매하는 ‘Cygames February Sale’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할인 이벤트에서는 ‘Granblue Fantasy Versus: Rising’,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열혈 우당탕탕 대감사제!’를 역대 최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사이게임즈의 콘솔 타이틀 ‘리틀 노아: 낙원의 후계자’, ‘Wondership Q’까지 총 네 타이틀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폴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11비트 스튜디오(11 bit studios)는 오리지널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미스터리 SF 어드벤처이자, 2025년 최고 기대작 ‘디 얼터스(The Alters)’의 신규 사전 예고 트레일러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총 2분 34초 분량으로 구성된 트레일러는 광부노동자 ‘얀 돌스키(Jan Dolski)’가 행성 곳곳을 탐험하는 과정에서 신비로운 자원 ‘라피듐 크리스털’을 발견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그와 동시에 이 광경을 대형 스크린을 통해 플레이하던 얀의 인격 변형체 ‘얼터’들은 게임 진행 방식에 각자의 의견을 도출하고, 결국 잘못된 선택으로 인해 게임 속 얀은 태양의 화염에 휩싸이고 ‘게임 오버’ 장면을 맞이하게 된다.

-메타버스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 젭(ZEP, 대표 김원배, 김상엽)이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대표 김동은)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는 전국 1200명 이상의 초·중등 교원 및 교육 연구자로 조직된 교원 연구회다. 교육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에듀테크 관련 학습 자료를 개발·공유하고, 관련 수업을 연구해 건전한 수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5일 김상엽 젭 대표, 김동은 에듀테크 교사 연구회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생태계 조성 및 혁신적인 미래 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목적으로 한다. 양측은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을 통한 교육 역량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젭을 활용한 교과·주제별 맞춤형 교육 콘텐츠 제작 △젭 기반 수업 운영 및 교육 효과성 분석 △메타버스 활용 교육 사례 발굴 및 연구를 골자로 한다.

-농심레드포스가 V-EXX(브이엑스)와 공식 용품 파트너십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화), 구로에 위치한 농심e스포츠 센터에서 오지환 농심 레드포스 대표, V-EXX 이정규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공식 용품 파트너십 협약식이 진행됐다. 농심 레드포스는 2020년 공식 창단한 국내 e스포츠 팀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 LCK팀을 필두로 발로란트, 왕자영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등 다양한 종목에서 팀을 운영하며, e스포츠의 지평을 넓히는 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 열린 2025 LCK CUP에서 최종 4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