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MLB 9이닝스 24' 로스터 최신화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4.03.29  19:46:49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공개 및 사전 등록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29일, 대구 지역 중소게임 2종 ‘원펀치’, ‘던전 슬래셔’의 스팀(PC)과 닌텐도 스위치 글로벌 발매일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원펀치’는 오는 4월 4일 스팀에 선보이며, ‘던전 슬래셔’는 4월 11일에 스팀으로 발매한다. 닌텐도 스위치판 출시일은 ‘원펀치’가 5월 30일, ‘던전 슬래셔’는 6월 13일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디아블로 4를 29일, 콘솔과 PC의 Xbox Game Pas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제 Xbox Game Pass Ultimate, PC Game Pass, 그리고 콘솔 구독자용 Xbox Game Pass를 이용하여 디아블로 4에서 벌어지는 천상과 지옥의 격렬한 전투에 뛰어들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가 29일, 나인아크(대표 이건)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일본 미디어 콘퍼런스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구체적인 현지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8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미디어를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에버소울’의 일본 서비스 버전 사전등록 시작과 상반기 일본 정식 출시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현장에는 현지 매체 관계자 약 50명이 참석했으며,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병행해 이용자들도 현장 소식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2024년 메이저리그 정규 시즌 개막에 맞춰 ‘MLB 퍼펙트 이닝 24’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시즌에서는 ‘프라임 레전드 선수 카드’가 첫 선을 보였다. ‘베이브 루스’, ‘사이 영’, ‘요기 베라’, ‘랜디 존슨’까지 명예의 전당에 오른 전설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해당 선수 카드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팀배틀 PRG ‘갓레이드’에 인도 신화가 추가 되고, 신규 콘텐츠 천공 군도, 타르타로스 주화 상점 등이 추가 됐다고 밝혔다. 인도 신화의 비슈누, 시바, 칼리 등 신 3종과 함께 신규 영웅 악마검사, 로봇치료사가 업데이트되어 시즌 동안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XV 이슬라’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XV 이슬라’는 황 속성의 밸런스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로 ‘얼티밋(Ultimate)’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특정 스킬 적중 시 랜덤으로 선정된 적 1인의 속성을 일정 시간 동안 변경할 수 있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플레이베스트는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이세계 체험 극락 판타지 RPG ‘극락 모바일’에서 아시아 최강 문파를 가리는 삼계대첩 및 신규 영웅 ‘불사신 나타’를 반영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경험치 다섯 배 부스팅 서버 시즌3를 오픈했다고 금일 밝혔다. 세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부스팅 서버는 이전 시즌과 달리 경험치를 다섯 배로 상향하고, 최대 60레벨 달성 시 전설 트랜스업 선택권을 이벤트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어, 빠른 성장의 재미와 함께 캐릭터 업그레이드의 기회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 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29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대표 크리스 윌슨)가 개발한 핵 앤 슬래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네크로폴리스’를 30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리그 ‘네크로폴리스’는 게임 내 곳곳을 떠도는 ‘분노에 잠긴 혼백’을 몬스터에 빙의시키는 방식으로 몬스터의 강력함과, 무리 규모를 이용자가 직접 조절할 수 있는 점이 핵심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무료 액션 게임 '오버워치 2'가 차기 시즌 선보이는 새로운 공격 영웅인 ‘벤처’를 미리 플레이해볼 수 있는 사전 체험 이벤트를 29일부터 4월 1일(한국 시간 기준)까지 단 4일간 진행한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4’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컴투스는 MLB 30개 구단의 최신 정보 및 개정 규칙, 선수 데이터, 실제 리그 일정 등 2024시즌을 맞이해 변화된 메이저리그의 모습을 게임 내 완벽 반영했다.

 

■ 기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콘텐츠산업 정책연구 성과확산 세미나 '콘텐츠산업의 미래를 위한 환류 방안 모색'을 28일 서울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2023년 콘진원 콘텐츠산업정책연구센터에서 수행된 주요 연구 성과를 발표하였으며, 콘텐츠산업 현안과 관련한 토론이 진행됐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4월 24일 출시하는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TV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은 이번 광고에서 태초의 세력 전쟁을 그리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세계를 압축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원작의 주요인물 '타곤', '은섬'과 게임만의 창작 인물 '아크란'을 전면에 내세워, 3개 세력의 특징과 분위기를 비주얼로 전달하고, 대전쟁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서 보이그룹 ‘틴탑’ 보컬 ‘천지’의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천지’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NFT 이벤트는 X-PLANET에서 3월 29일, 4월 11일, 4월 25일 오후 6시 3회에 걸쳐 열린다.

- R2M은 지난 28일, 39번째 서버 ‘타나토스03’을 열고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용자는 일정 주기와 시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획득한 ‘토벌증표’로 다수의 보상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며, 4월 한 달간 매주 일요일 '혼돈의 스팟 쟁탈전'에 참여해 전체 보상과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게임 전문 개발사 캐킷(공동대표 강보선, 서흥석)은 ‘럽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럽플레이스 100일 백퍼드림’을 오늘부터 4월 10일까지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 대한민국 대표 인디게임 축제 ‘2024 인디크래프트’의 성대한 시작을 위한 출품작 모집이 시작된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지난 2월 ‘2024 인디크래프트 공동주관 및 개최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우수 인디게임 개발자 선정을 위한 최고의 축제인 인디크래프트에 참여할 인디 개발자들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게임 전문 TV 채널 OGN(온게임넷)이 오는 4월 13일 오후 2시부터 5시, 삼성동 오피지지 사옥에서 OGN의 대표 프로그램인 '우리 아이 게임 사용 설명서'의 연장선으로 게임하는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위한 특별 토크 콘서트, '우겜설 아이게임연구소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야구 게임의 명가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KBO리그 개막을 맞아 ‘굽네(대표 정태용)’와 함께 게임 안팎으로 각종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4’, ‘컴투스프로야구V24’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게임 유저와 치킨 구매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 위메이드(대표 박관호)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이용자 성장 지원 이벤트 3종을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4월 11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불멸의 해방일지 II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잠재력 해방에 도움되는 재료를 얻어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다.

- 언락게임의 모바일 판타지 MMORPG 신작 ‘소울 오프 링’이 4월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공식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소울 오프 링’의 공개된 영상은 인간 세상은 데미갓의 침입으로 인간 세상은 전쟁과 혼돈에 빠졌으며, ‘소울링’은 이 모든 것을 바꿀 유일한 열쇠임을 보여준다. 아울러 “인간 세상을 구하려는 용사들은 소울링의 부름으로 한 곳에 모였다. 그럼, 당신은 이 위대한 모험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는가?”라며 플레이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