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출시 티저 사이트 오픈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4.03.28  18:49:50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및 사전 예약

- 카카오게임즈는 28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아키에이지 워’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사이트는 영어, 중국어(번체), 일본어를 지원하며, 대만 및 중화권, 동남아시아와 일본 시장에 공개됐다. 페이지 내 각 카테고리에서 ‘아키에이지 워’의 새로운 글로벌 티저 영상과 세계관, 종족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향후 순차적으로 공개 예정인 현지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안내받을 수 있다.

- 창유는 KLab 주식회사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하이큐!!’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육성 RPG ‘하이큐!! FLY HIGH’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용자는 애니메이션 ‘하이큐!!’의 신작 모바일 게임 ‘하이큐!! FLY HIGH’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할 수 있다.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굿즈 아이템과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받아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4월 25일 발매 예정인 애니플렉스(Aniplex) 제작의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소프트웨어 '귀멸의 칼날: 도전, 최강의 대원!'의 다운로드판 예약이 오늘 3월 28일부터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새로운 스크린샷도 공개되었다. 다운로드판은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도구 도장 4종 세트(카마도 탄지로/카마도 네즈코/아가츠마 젠이츠/하시비라 이노스케)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또한, 다운로드판 예약 특전으로 게임 내 보수와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아이템 특별 교환권 3장도 준비되어 있다.

- 문톤은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신작 ‘워처 오브 렐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워처 오브 렐름’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디펜스형 전투 방식의 전략적인 플레이, 짜릿한 보스 콘텐츠, 대규모 멀티 PvP 전투가 특징인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타워 디펜스 장르와 RPG 장르를 융합한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에 많은 기대감을 보였으며, 이는 사전예약으로도 이어져 출시 전부터 사전예약 200만 명을 돌파하기도 했다.

- 아이톡시는 신작 MMORPG ‘라살라스’의 정식 서비스를 오늘 28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살라스’는 MMORPG 전문 베테랑 개발자들로 구성된 레포르게임즈가 개발하고, 아이톡시가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손 맛’으로 통칭되는 유저 입장에서의 전투 감성을 최대한 살린 게임임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익숙하고 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성장, 길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협동과 경쟁 컨텐츠 등 MMORPG가 갖춰야 할 기본을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는 28일, 인기 포격 슈팅 시리즈 최신작 ‘포트리스S’의 플레이스테이션5(PS5)판을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S’는 개성적인 탱크 캐릭터를 조작해 다양한 전술 포격전을 펼치는 슈팅 액션 게임으로, 2000년대 PC 온라인 게임으로 처음 선보인 이래 큰 사랑을 받아온 ‘포트리스 시리즈’의 오리지널 신작이다.

- 넷이즈게임즈와 마블 게임즈가 한국 시각 27일 밤 신작 슈퍼히어로 PVP 슈팅 협동 게임 ‘마블 라이벌즈(Marvel Rivals)’를 공개했다. ‘마블 라이벌즈’는 다양한 인기 슈퍼 히어로와 빌런 캐릭터로 팀을 구성해 마블 유니버스가 상기되는 맵에서 각 캐릭터 별 고유의 파워를 활용,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콜 오브 듀티’, ‘배틀필드’ 등 유명 게임 IP 개발을 경험했던 넷이즈게임즈가 개발을 맡았다.

- 트웰브모먼츠는 자사에서 개발한 여성향 방치형 드레스업 모바일게임 ‘이브의 쇼핑몰’의 한국 정식 서비스를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여성향 드레스업 메이크오버 장르와 방치형 장르가 결합된 독창적인 경영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인 ‘이브의 쇼핑몰’은 천상계의 여신 이브가 인간세계로 내려와 패션 쇼핑몰을 경영하는 독특한 컨셉을 가진 게임으로, 천상계와 인간세계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세계관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 업데이트

- 라인게임즈는 28일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언디셈버’의 이번 네 번째 시즌 핵심은 캐릭터 성장과 전략적 플레이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대표적으로 이번 시즌부터 무기 및 방어구 등에 능력치가 적용된 ‘보석’을 장착할 수 있게 돼 장비 활용 폭이 확대됐다.

- 넥슨은 28일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리티아’의 신규 전직 3라인 ‘아클리스’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신규 캐릭터 ‘리티아 베릴’의 3라인 ‘아클리스’는 금기에 매료되어 경계를 넘은 개척자로, ‘틈’ 너머에서 불러들인 존재의 힘을 광석으로 증폭시켜 더욱 광범위한 피해를 주는 캐릭터다. 1차 전직 ‘패스 파인더’, 2차 전직 ‘리마 클라비스’, 3차 전직 ‘아클리스’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넥슨은 28일 네오바즈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M'의 신규 무장 육손과 팔진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육손은 쌍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오 진영의 무장으로, 전진하며 빠른 공격 속도로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려 깊고 매사에 성실한 성격이며, 소년 같은 쾌활함과 총명함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팔진도를 추가한다. 무쌍의 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해 등장하는 다수의 적을 처치해야 한다. 총 15단계 난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도에 따라 최대 8개 스테이지에 도전해 전투와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 위메이드의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가 28일 신규 성장 콘텐츠 ‘개화’와 ’장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개화는 반야도에서 획득한 재화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시즌제 성장 콘텐츠다. 48 레벨 이상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라면 우화등선을 통해 입장 가능하다. 정해진 시즌 동안 맥점을 활성화한 후, 용령석을 장착하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한다. 맥점은 시즌별로 구성이 변경되며, 레벨의 총합에 따라 아이템 보상을 제공한다.
 
- 빅게임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시즌 11과 신규 챕터 12를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시즌 11을 맞이해 신규 챕터 12 승자 공개, 신규 한정 마도사 추가 및 출석 보상, 환영의 전당 챌린지 및 봄 소풍 도시락 이벤트가 진행되며, 그 외에 오는 30일 왕국 마법 기사단 대항전이 치러질 예정이다.

-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블랙 스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블랙 오더의 마지막 멤버 블랙 스완이 보스로 등장하는 월드보스 블랙 스완을 추가했다. 신규 난이도인 레전드 플러스 등급의  월드보스 블랙 스완에서는 보스를 물리치면 이번에 공개한 태생 티어-3 등급의 신규 캐릭터 블랙 스완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은 28일 자사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시즌2: 인페르노’를 업데이트했다. 6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시즌 기간 동안 서든패스를 활성화하면 전용 보상으로 C.로즈 신규 캐릭터를 지급한다. 서든패스 60레벨 달성 시 TSR 인페르노 저격소총 무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리부트 패스를 통해 추가 보상의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 그라비티가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4차 직업 2종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신규 4차 직업은 각각 복사 계열의 수라, 검사 계열의 로얄가드 총 2종이다. 먼저 수라는 몽크, 챔피언의 능력을 보완해 강력한 힘을 갖고 있으며 계열에 따라 다양한 공격 방식을 가질 수 있다. 빠른 공격 계열은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연속 타격을 통해 스킬 데미지를 증가시키며, 파황 계열은 인내심이 강한 무도가로 HP가 낮을수록 극한을 뛰어넘는 일격을 선사한다.

- 넥슨은 27일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PC MMORPG ‘히트2’에 신규 전장 성물 점령전을 포함한 계시자의 성물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8일 밝혔다. 성물 점령전은 레벨 50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PvP 전장으로, 각 20명으로 구성된 두 개의 진영이 승리를 두고 경쟁한다. 성물 점령에 성공하거나 맵 중앙에서 나타나는 보스 몬스터를 비롯해 각종 몬스터를 처치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더 높은 누적 포인트를 보유한 진영이 최종 승리하게 된다. 점령전 내 몬스터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주문서로 상대 진영에 다양한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전략적인 플레이가 중시되며, 승리한 진영에는 영웅 클래스/펫 메달리온을 지급한다.

- NHN은 텍사스 홀덤 방식의 모바일 포커 게임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정규 업데이트를 통해신규 모드 싯앤고(Sit&Go)를 출시하고 토너먼트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싯앤고는 ‘한게임 더블에이 포커’가 오픈 1주년 만에 새롭게 추가한 홀덤 게임 모드다. 기존 홀덤 경기장과 토너먼트의 장점만 더해 만들어진 모드로, 6인의 이용자가 모이면 1위를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테이크원컴퍼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NCT의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엔시티존)’이 오는 4월 5일, 출시 100일을 맞이한다. 100일 업데이트를 통해 커뮤니티 기반의 신규 콘텐츠, 클럽 추가, NCT의 신규 테마 야구선수 출시, KWANGYA(광야)에 제노, 유타 스토리의 신규 퍼즐 챕터 추가, 인피니티 타워 플레이를 통한 사인 폴라로이드 지급 이벤트, 서비스 100일 기념 봄맞이 토큰 이벤트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업데이트한다.

-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4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간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도끼 집행자’를 선보였다. 도끼 집행자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캐슬 체력이 낮아질수록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 격노를 가지고 있다. 캐슬 체력이 줄어드는 중후반부터는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캐슬을 방어하는 데 중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복자 1000단계 이후에 도전할 수 있는 어둠의 성전이 추가된다. 미로형 필드로 구성된 이 콘텐츠를 탐험하려면 직접 조작해야 하며, 이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일정 숫자 이상의 필드 몬스터들을 물리치면 보스가 등장한다. 제한 시간 내에 보스를 물리치면 다음 단계로 올라간다. 시즌제로 운영되며 도달한 최종 단계와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을 발표한다.

-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가 신규 스토리팩 검은 깃털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열 두 번째 스토리팩으로 선보이는 검은 깃털은 스토리팩11 거짓 게임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코퀴토스가 날개라 부르는 어둠의 유물 검은 깃털을 파괴하기 위해 아르카디아로 가는 여정 및 일행이 겪게 되는 다양한 사건들을 확인할 수 있다.

■ 행사 및 e스포츠

- 카카오게임즈는 28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오는 4월 20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대회는 클랜 간 교류와 컬래버레이션 PC방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카카오게임즈가 주최하고, 이스포츠 플랫폼인 '배틀리카'가 주관, '벤큐조위'의 후원하에 진행된다.

- 클로버게임즈는 자사 대표 모바일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서비스 4주년을 맞아 애니플러스와 함께 콜라보 카페 ‘아발론 미식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콜라보 카페는 3월 28일부터 5월 12일까지 약 6주간 애니플러스 서울 합정점, 부산 서면점에서 개최된다. 4주년을 기념해 유저 접점을 확대하고, 이용자에게 보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기타

- 블리자드의 인기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최신 확장팩 '용군단'의 공식 프리퀄 이야기를 다룬 공식 소설 용군단 전쟁이 28일 정식 출간되었다. 용군단 전쟁은 ‘용군단’의 배경이 되는 용의 섬과 아제로스에서 있었던 수천 년 전, 용들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용군단과 다섯 위상, 원시술사와 현신 사이의 대립에 관한 이야기를 비롯해, 드랙티르의 탄생, 넬타리온의 속삭임 등 ‘용군단’에서 밝혀지지 않은 비밀이 담겨있다.

- 쿠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의 오프라인 FGT(Focus Group Test)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진행된 FGT에서는 쿠로게임즈의 한국 현지화 팀장을 비롯한 한국 서비스 주요 담당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테스터들과 긴밀한 소통을 나눴다.

현장에서는 게임 관계자와 테스터가 소통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즐기는 한편, 더욱 완성도 있는 게임을 위한 플레이 피드백도 주고받았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한 테스터들은 얼마 전 종료된 3차 CBT에 참여한 게이머들과 마찬가지로 ‘명조’의 게임성과 액션 등을 높게 평가하며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표하면서도, 현지화와 에코 육성등의 요소에서 다소 아쉬운 의견도 내놓았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