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컴투스홀딩스 ‘크로매틱소울’ 게임 팬 카드 완판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4.18  17:24:18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컴투스홀딩스는 신작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의 게임 팬 카드 38만개가 3분 만에 매진됐다고 18일 밝혔다. 베타 게임 런처 참여 권리를 얻을 수 있는 상품이다. 회사 측은 오는 카드를 구매한 유저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4399코리아는 ‘기적의검’의 PC 버전을 출시했다. 모바일 계정 그대로 PC 환경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로세로 전환 기능도 구현됐다.
 

■ 업데이트

- 컴투스는 모바일 대전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자이로스를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몬스터로, 드래곤의 형상을 갖추고 있다. 불 속성 파이어 브레스를 주력 스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스킬 시전 시 일정 확률로 적 전열의 카드를 소각하고 적 소환사의 마나까지 연소시킬 수 있다. 이밖에 신규 스펠 적응형 강화도 더했다.


■ 행사, e스포츠

- 인디크래프트 운영 사무국은 ‘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국내 241개, 해외 50개 인디게임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역대 최다지원 규모를 달성한 수치다. 최종 전시작은 4월말까지 서류, 발표심사를 마친 후 공식 홈페이지및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 위메이드는 신작 ‘미르M: 뱅가드&배가본드’의 두 번째 신규 이미지를 판교 사옥 전면에 설치했다고 전했다. 선택에 따라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미르대륙을 누비는 성장형 배가본드를 플레이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 라인콩코리아는 한국 지사 설립 8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자리에는 1년 간의 성과 발표와 향후 사업계획이 임직원에게 공유됐다. 회사 측은 핵심 타이틀인 ‘대항해의길’의 대형 업데이트를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하루엔터테인먼트는 2022년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기한은 오는 29일까지다.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유망주를 육성하기 위해 콘텐츠 창작 분야의 현장 전문가(멘토)의 도제식 멘토링을 지원하며, 청년 인재의 창작능력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이다.
 

■ 기타

- 컴투스는 5개 주요 기업의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대상은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컴투버스, 펀플로다.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메타버스, 게임제작, 게임사업, 플랫폼, 경영지원 등 6개이며, 다음달 8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 NHN은 고사양 IT 장비를 지원하는 위드 에셋(With Assset) 제도를 확대 도입한다. 입사 시 제공되는 PC, 노트북 등 기본 자산 외에 다양한 IT 장비를 추가로 지급받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리후생 제도이다. 지원 장비는 최신형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 등 PC 주변 기기는 물론 웹캠, 헤드셋 등 화상회의 장비와 스탠딩 데스크 등으로 다양화했다. 품목은 수요에 따라 지속 확대해 나간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 게임 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해 청소년 게임 이용 비율은 80.9%, 선용군과 일반사용자군은 총 77.4%로 집계됐다. 게임을 건전하게 즐기는 선용군은 지난 2012년부터 10년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보고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넷이즈게임즈는 지난 14일 출시한 신작 ‘반지의 제왕: 전쟁의 작’이 구글과 애플 양대마켓 게임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소설과 영화로 친숙한 ‘반지의 제왕’ IP(지식재산권)을 쓴 전략게임이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