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승리의 여신:니케' FGT 참가자 모집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2.03.07  17:51:5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슈팅 게임 ‘골든 브로스(Golden Bros)’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영상에는 게임 내에서 펼쳐지는 전투 액션을 비롯해 전장, 스킬, 기믹을 활용한 전략 등에 관한 정보가 담겨 있다. 특히 그레고리, 마스터 쿵, 브렌 뉴이, 슈가 슈가, 제니퍼 등 다양한 브로스(캐릭터)와 코스튬 등이 공개됐다. 넷마블은 3월 중 ‘골든 브로스’ 얼리 엑세스를 오픈할 계획이며, 오는 4월에는 글로벌(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정식 출시 예정이다.

- 넵튠이 산하 개발 자회사를 통해 3종의 신작 모바일 게임을 론칭한다. 트리플라(대표 허산)는 스타가 되고 싶은 고양이를 멋진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을 통해 최고의 스타일로 꾸미는 타이쿤 게임 ‘메이크오버 타이쿤’을 3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프리티비지(대표 윤나라)는 상반기 내에 여성향 스토리 게임에 퍼즐과 수집 요소를 접목시킨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신작 ‘두근두근 러브언홀릭 교실’을 선보인다. 플레이하드(대표 신중혁)는 ‘억만장자 키우기’라는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을 상반기 내 출시 예정이다. 

-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의 오프라인 FGT(Focus Group Test)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FGT는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 공식 FGT 모집 사이트에서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15일 총 5번의 테스트 중 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7일, 세컨드다이브(대표 반승철)가 개발 중인 신작 프로젝트의 공식 명칭을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로 확정하고, 티저 사이트와 영상을 선보였다.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서는 파괴된 근미래 세계관 속에서 독특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해 적에 대항하는 플레이어들의 스타일리쉬한 액션이 게임의 전반적인 내러티브를 보여준다.

‘아레스’는 고퀄리티의 그래픽과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화려한 액션이 강점인 게임이다. 근미래 세계관 속에서,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스킬과 속성을 가진 장비 ‘슈트’를 활용하고, ‘슈트 체인지’를 통해 강력한 보스 몬스터들에 대적하며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또, 공중을 날 수 있는 ‘발키리’로 지상과 하늘을 넘나드는 화려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룽투코리아 자회사 타이곤모바일은 '열혈강호 글로벌'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열혈강호 글로벌'은 타이곤모바일의 주력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하여 개발한 '열혈강호 for Kakao'에 P2E 모델을 도입한 게임이다.

- 레벨 인피니트는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오는 14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CBT에서는 개성 넘치는 6종의 문파를 체험해 볼 수 있으며, 튜토리얼부터 던전, 신분,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20여 종의 코스튬을 만나볼 수 있다.


■ 업데이트

-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컨드임팩트 영웅 ‘오딘’과 ‘아스트라이아’가 최초로 등장한다. 

오딘은 범접할 수 없는 카리스마로 타이탄 세력을 규합한 제국의 왕이다. 강력한 탱커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해 기절시킨다. 아스트라이아는 오딘의 연인으로서 타이탄 제국 건설에 큰 역할을 한 최초의 군신이다. 딜러 포지션으로 일반 공격 시 랜덤하게 적을 공격하며 적 전체의 마법 피해량을 증가시킨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혹한의 패왕 스파이크'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혹한의 패왕 스파이크(이하, 스파이크)'는 세븐나이츠 일원이자 눈보라 대지의 군주로, 적을 얼려 강력한 방어무시 피해를 주는 빙결 스킬, 적의 부활을 저지하는 소멸 스킬을 보유한 근거리 방어형 영웅이다.

'스파이크'의 등장으로, 시나리오 외전 2장 '혹한의 빛'이 추가됐다. '혹한의 빛'에는 심연에서 돌아온 스파이크가 어머니 '라니아'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담고 있다. 또, 장착 시 생명력 10% 이하일 때 불사 효과가 추가 발동되는 스파이크 전용 장비 '불타는 폭군의 심장'과 전용 코스튬 3종이 업데이트됐다.

- 케세라게임즈(대표 박재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리지널 리듬게임 ‘KALPA(칼파)’가 출시 1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스토리라인을 더욱 발전시킨 노아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황폐해진 우주를 아름다운 연주를 통해 정화시키는 칼파의 여정을 돕는 조력자로서의 노아가 새롭게 등장해 게임에 대한 몰입감을 배가한다. 스토리라인을 따라 챕터를 클리어할 때마다 숨겨진 곡이 하나씩 나타나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준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의 네번째 신규 챕터 ‘카안 동부’를 추가하고 신규 전직 영웅 2종을 선보인다고 7일(월) 밝혔다.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카안 동부’는 나탈론 대륙의 북부를 지배하는 수인들의 나라 ‘카안 제국’의 황궁이 위치한 지역으로 예전에는 인간들의 도시였으나 수인들이 점령한 후 재건축됐다. 인간과 수인의 구역이 나뉘어 있고 종족간의 차별 정책이 실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 행사, e스포츠

-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은 자사가 주관하고 아프리카TV가 방송하는 ‘KOF XV 아프리카TV 파이트 매치’ 본선에서 라시드(Lacid, 강명구 선수)가 공식 대회 첫 우승자로 결정됐다고 7일 밝혔다. KOF XV 한국 초대 우승자 주인공이 된 라시드 선수에게는 상금 300만 원이 주어졌다.

- Niantic.inc(나이언틱)은 증강현실(AR) 게임 “Pokémon GO”와 세븐일레븐의 파트너십을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3월 1일부터 전국 1만1천여 가맹점과 함께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주요 관광지 1천곳을 “Pokémon GO”의 포켓스톱과 체육관으로 지정해 유저들의 관심과 발길을 유도한다.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2022 글로벌 로드쇼 WIN2022(Wemix in NFT)의 첫 시작을 알리는 키비주얼(Key-Visual)을 전격 공개했다. 공개된 키비주얼에서는 “HELLO! SAN FRANCISCO WE’RE ON WEMIX”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샌프란시스코 랜드마크인 금문교에 등장한 위메이드 모선이 눈길을 사로잡았다.

위메이드가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이유는 세계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에 참가하기 위함으로 세계 게임 개발자들에게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를 알릴 계획이다. GDC 2022 다이아몬드 등급 스폰서인 위메이드는 총 60부스라는 대형 규모로 참가한다.

-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와 경기북부경찰청이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카트라이더’에서는 새학기를 맞아 학교폭력 예방에 힘쓰는 경기북부경찰청을 도와 오는 3월 16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친다. 


■ 기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와 준인터(대표 박준오)가 온라인 액션 게임 ‘겟앰프드(GetAmped)’의 국내 PC방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월)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겟앰프드' 이용자들은 ‘스마일게이트PC방’에 가맹되어 있는 PC방에서 '겟앰프드'를 즐길 수 있게 되며 스마일게이트PC방만의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올림플래닛의 사업전략본부 안호준 부사장이 지난 4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제3회 코리아 메타버스 그랜드 서밋' 컨퍼런스에서 '몰입형 메타버스가 주는 새로운 패러다임'이라는 제목으로 메타버스가 가져올 라이프 스타일의 새로운 변화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의 미디어는 2D 세대에서 3D 세대로 진화할 것이며 웹 환경의 변화와 디바이스의 발전으로 이러한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메타버스는 현실감을 극대화한 가상 공간에서의 경험 확장이라는 '포스트 인터넷 혁명'을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체 기축통화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MARBLEX)의 공식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MBX 백서(White paper)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백서에는 MBX의 구조적 특성과 기술적 강점을 비롯해 기축 통화 발행 및 분배 계획, 서비스 지속가능성 확보 전략, 향후 로드맵 등이 담겨 있다. 넷마블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으로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게임 콘텐츠 관련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