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로스트아크' RvR 대륙 로웬 추가-'갈락티코' 출시일 발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1.12.30  17:18:42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 넥슨은 30일 글로벌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제작한 세이 잇 투미 뮤직비디오와 스타팅 라인 애니메이션을 공개했다. 뮤직비디오 세이 잇 투미(Say it to me)는 카트라이더의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라인프렌즈가 직접 기획-제작했으며, 디지니-마리드-크리스’ 등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속 걸 파워 캐릭터 3인방이 유니크한 매력을 걸 그룹으로 재해석됐다. 걸그룹 오마이걸(OH MY GIRL)의 멤버 효정, 유아, 지호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함께 더했다.

넥슨은 이달부터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및 스토리텔링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다오-디지니-크리스 등 게임 속 주요 캐릭터를 재해색한 프리퀄 애니메이션 스타팅 라인(STARTING LINE)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네 번째 에피소드(배찌 편)도 공개됐다.

- 이펀컴퍼니는 동화풍 모바일 MMORPG ‘갈락티코’를 오는 1월 5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동심으로 돌아가 익숙한 동화 속 캐릭터와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이용자는 클래스를 선택 후 전직이나 다양한 성장 시스템을 이용해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전 세계의 동화 속에 나오는 캐릭터를 동료로 맞이하면서 수집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동료로 맞이한 동화 속 캐릭터는 각각 어울리는 고유 특성을 갖고 전투에서 활약한다.

- 라운드플래닛은 MMORPG ‘에곤:인페르나 벨룸’의 두 번째 포스터를 공개했다. 좌측의 남성 캐릭터는 날카로운 단검을 양손에 자유 자재로 사용하는 어쌔신으로 민첩한 몸놀림이 특징이다. 어둠 속에서 자신의 존재를 숨긴 채 적에게 빠르고 정확한 공격을 하는 어쌔신은 날렵한 몸 놀림과 탄탄한 근육만큼이나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여성 캐릭터는 마법 지팡이를 주 무기로 사용하는 클레릭으로 신성력을 바탕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특기가 있다.

- 즈룽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MMORPG ‘아레스 크로니클’의 세계관을 공개했다. 기본 세계관은 다차원 우주이다. 아주 먼 옛날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태어난 깊은 어둠이 온 우주를 지속적으로 침식해갔고, 그 결과로 게임의 본 무대인 에일즈 행성이 위기에 직면했다. 강력한 어둠의 보스를 필두로 어둠의 세력의 위협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를 저지하기 위해 천신 세트가 강림했는데 이를 손에 넣어 어둠에 맞서는 것이 게임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이 게임은 거대한 스케일의 다차원 우주를 배경으로 캐릭터 육성을 비롯해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MMORPG이다. 콘솔급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캐릭터 디자인, 스킬 모션 및 특수 효과 등을 표현했으며, 게임 내에서 고유 스킬과 특성을 발휘하는 아르카니아, 드래곤 나이트, 팬텀 어쌔신 3대 클래스의 고퀄리티 전투 액션이 즐길 거리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RVR(진영 간 전투) 대륙 로웬을 업데이트했다. 귀중한 자원인 붉은 보석 실마엘을 둘러싼 세력 간의 잔혹한 전쟁이 끊이지 않는 대륙이다. 로웬 대륙에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는 유목민 세력 타이예르와 실마엘을 노리고 외부에서 유입된 중립 구역 엘리야베크의 주민들이 충돌하고 있으며, 이들 사이에서 펼쳐지는 몰입감 넘치는 새로운 스토리가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모험가들은 아이템 레벨 1445를 달성한 뒤 로웬 대륙 항구에서 진행되는 퀘스트를 시작으로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스토리 진행을 모두 마친 모험가들은 로웬 대륙의 두 세력 중 하나를 택해 레갸르방크 거점 점령전 및 습격전 등 본격적인 진영 간 대전에 돌입하게 된다. 세력을 선택한 이후에는 마을 및 각 세력의 본진을 제외한 로웬 대륙 전 지역에서 상대 세력 모험가와 상시 PvP가 가능해지기 때문에 한시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스릴 넘치는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모험가들은 세력 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세력 경험치를 획득하고 직위를 높이거나 레갸르방크 대평원 지역에서 실마엘 봉인석을 채집해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는 등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한편, PvP에 부담을 느끼는 모험가들을 위한 장치도 마련되어 있다.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일정 시간 동안 상대 세력에게 공격을 받지 않게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수집 콘텐츠와 같은 여러 가지 비전투 콘텐츠를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금일 업데이트된 로웬 대륙을 기반으로 세력 간 대규모 혈투가 벌어지는 RVR 전장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와 최상위 길드 간의 명예를 건 공성전이 펼쳐지는 스타르가드 공성전 등 신규 콘텐츠를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즐길 거리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를 업데이트했다. 전열에서 아군의 서포트를 힘으로 삼아 싸우는 캐릭터로, 능력치 증가 효과를 받으면 더욱 강력해지는 성야의 반짝임 효과로 스킬을 크게 강화시킨다. 또한 필살기 노블 일루미네이션을 구사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대미지를 가하는 점이 특징이며, 이 필살기의 대미지는 성야의 반짝임의 수에 따라 증가한다.

- 넥슨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1 특별시즌: 팀데스매치를 업데이트했다. 1월 6일까지 운영하는 특별시즌은 웨어하우스, 민속촌 등 팀데스매치 맵 2종과, 제3보급창고(심플), 드래곤로드(심플) 등 폭파미션 맵 5종으로 구성된다. 5 vs 5 매칭으로 솔로 및 파티 대전을 지원한다. 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를 서든하는 도시 여자(서도녀)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로 출시한다. 이들 영구제 캐릭터는 점프 사운드 묵음 기능을 제공하며, 캐릭터 세트 효과와 감정 표현 2종을 갖는다.

- 네오위즈는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에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 캐릭터 픽업 소환 시 높은 확률로 알렉, 그란힐트, 레피티아, 셀리아, 나르타스, 안젤리카 등 브라운더스트의 인기 캐릭터 6종을 획득할 수 있는 기간 한정 행사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또, 이용자의 레벨이 10을 달성할 경우 6마성 카드 중 랜덤으로 1장을 지급한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지휘형 라이카를 업데이트 했다.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사수 영웅으로 아군에게 다양한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적에게는 속도 감소, 수면 등 약화 효과를 발생시켜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다. 2번째 스킬인 타격 명령은 특정 적을 지목하여 약화 효과인 표적을 발생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2턴간 공격력 증가, 스킬 쿨타임 1턴 감소를 부여하고 협공까지 발생 시키는 훌륭한 스킬이다. 마지막 스킬인 전탄 일제 사격은 각성 시 아군 전체에 2턴간 면역을 부여한다. 이밖에 신규 아티팩트 글로 윙즈 21도 출시했다. 5성 등급의 사수 전용 아티팩트로 스킬 사용 후 아군 전체에 보호막을 발생시키는 효과를 가졌다.

- 썸에이지는 모바일 MMORPG ‘데카론M’에 월드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월드 내 모든 서버의 길드가 하나의 성을 둘러싸고 경쟁을 벌이는 대규모 콘텐츠로, 외성과 내성이 나뉘는 전장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다. 공성을 선포한 길드장은 옥새를 획득한 후 왕좌 각인을 성공하면 승리 필요 조건을 갖추게 되며, 수성 길드는 왕좌를 뺏기지 않고 20분간 유지해야 승리할 수 있다.공성 길드는 왕좌를 획득 후 15분간 유지한 이후 공성 종료 시간까지 왕좌를 방어하면 승리하게 된다. 승리한 길드는 내성 아지트 이용은 물론 월드 세금과 월드 성 상징 마크를 얻을 수 있으며, 용병으로 참여한 길드는 용병 분배금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날개 외형 및 옵션 변경 기능과 도전 칭호 등을 추가했다.

- 넥슨은 온라인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DESTINY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단계적으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규 난이도의 보스 3종 이지 윌과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을 추가하고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외에도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 아래 길라잡이 시스템의 UI 및 레벨별 추천 콘텐츠, 지역 이동 기능을 대폭 개편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기록이 월드 내 공유되도록 개선했다.

한편, 겨울 업데이트 DESTINY는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2월 24일 감시자 칼로스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에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 기념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임인년(壬寅年)을 맞아 검은 호랑이를 테마로 게임 내 스토리 및 캐릭터 12종에 대한 코스튬을 추가한다. 오는 1월 1일부터 11일까지 신년 콘셉트가 적용된 큐이와 오르타 캐릭터 전용 SSR 그랑웨폰과 함께 아티팩트 3종을 선보인다. 또, 게임 내 길드 경쟁 콘텐츠 정령왕의 시련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빛 속성 보스 제네로를 선보인다.
 

■ 행사, e스포츠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최초의 버추얼 크리에이터 세아(SE:A)가 지난 28일 정오부터 24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했던 릴레이 기부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진행된 24시간 생방송에서 세아는 세아 스토리를 함께 이끌어 왔던 충만과 흥선, 원금누나 등의 제작진들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안겨줬다. MK03(마크 쓰리)가 등장하며 시작된 방송은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흥을 끌어 올렸고, MK02(마크 투)로 자연스럽게 바통을 터치하며 세아가 지닌 모든 매력을 담아냈다.

특히, 세아 마크 투와 마크 쓰리가 동시에 등장한 장면은 이번 생방송의 백미로 손꼽혔다. 시청자들은 마블 유니버스에 버금가는 세아 유니버스라고 칭하며 세아 만의 평행 우주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화답했다. 세아 마크 투와 마크 쓰리 역시 각자의 캐릭터성을 잃지 않으며 저마다 색깔을 살려 시청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남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이번 24시간 생방송을 통해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8,800명을 뛰어 넘었고, 24시간 동안 총 51만 명의 누적 시청자를 기록했다. 또한, 방송 중 15만 건 이상의 채팅 메시지가 등록되며 세아와 시청자 간의 적극적인 소통이 이루어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방송의 모든 수익금은 세아 스토리의 슬로건인 ‘세상을 아름답게’의 의미를 되새기며 조손 가정 아동들의 생계, 교육,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스튜디오 HG의 메탈릭 차일드, 그리고 성승헌 캐스터가 전한 기부금과 21년도 하반기 세아 스토리 방송에서 확보한 시청자 기부금, 그리고 이번 방송의 기부금까지 더해 약 4000만 원이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에 전달될 예정이다.

- 컴투스는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산업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들이 그들의 신선한 관점으로 직접 게임과 채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컴투스만의 독특한 서포터즈 활동이다. 컴투스는 지난 28일 최종 선발된 10명의 플레이어들과 함께 발대식을 진행해 컴투스 플레이어의 역할과 의미를 소개하고,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컴투스 플레이어들은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간 영상팀과 디자인팀으로 나누어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 기타

-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SF9의 신곡 ‘Savior (세이비어)’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 풀버전을 유니버스 앱을 통해 공개한다. 짙은 어둠으로부터 ‘너’라는 빛을 지켜내고 언젠가 찾아올 밝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갈 것을 약속하는 진지함이 담긴 곡이다. 트랩(Trap) 기반의 무겁고 어두운 색깔의 편곡 위 밝은 가사를 더해 희망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특히, SF9의 영빈, 주호, 휘영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곡의 진정성을 더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