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위메이드와 웹젠, 위믹스 플랫폼 협력 계약 체결 외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1.12.29  21:34:26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출시, 사전예약, 테스트, 새로운 정보 공개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웹젠(대표 김태영)이 위믹스 플랫폼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P&E(Play and Earn) 패러다임 확산을 목표로 내년 위믹스 플랫폼에 100개 서비스를 온보딩할 예정이다. 이번 MOU 역시 위믹스 플랫폼 라인업 강화를 위한 것으로,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 안에서 기업들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 아카소어게임즈(ACS GAMES CO.,LTD, 대표 이청)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워(삼국지WAR)’에서 비공개 테스트(이하 CBT)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CBT는 한국 서버 정식 오픈 전 서버의 안정성 점검과 한글 음성, 자막 등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고자 실시된다. 오는 31일까지 구글 플레이에서 삼국지워(삼국지WAR) CBT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 1월 11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CBT 참가자는 게임 정식 출시 이후 풍성한 CBT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로아온 윈터’ 페스티벌과 대규모 겨울 이벤트 시작 이후 대부분의 지표가 폭발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흥행 질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겨울 대규모 이벤트를 시작한 이후 첫 주말인 지난 26일(일) 전주 대비 신규 모험가 수는 545%, 복귀 모험가 수는 499%가 증가했다고 29일(수) 밝혔다. 또한, 일 이용 모험가 수는 135%, 월간 순 모험가 수는 116%가 증가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수는 23만명을 기록해 대부분의 지표가 크게 상승했다. 또한, 일부 서버에서는 입장 대기열이 발생하는 등 2021년을 최고의 한 해로 만들어 가고 있다. 
 
-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Brian Choi)이 메타버스 신작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를 로블록스에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로블록스에 출시한 알파버전 ‘플레이댑 타운’의 정식 서비스 버전이다. ‘플레이댑 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로,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랜드 안에서 농부, 광부, 등대지기, 경찰 등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통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이클립스’ 이벤트 채널의 스토리를 이끌어갈 신규 스토리 캐릭터 ‘로로아’와 신규 맵 ‘뒤틀린 블럭’을 추가 했다고 29일(수)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스토리 캐릭터 ‘로로아’가 추가 됐다. 로로아는 엘림스 스마일, 카인에 이어 세 번째 스토리 캐릭터로 타고난 영적 기운을 지녀 ‘빙의’를 할 수 있는 장난의 요정족 출신의 영매사다. 로로아는 아누비스의 침공으로 인해 영혼들이 난폭해지는 것을 느끼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동화나라에 입성했다. 로로아는 작은 체구의 요정족답게 최고속도와 가속도에 높은 강점을 갖고 있으며 특수능력으로는 최대 대시 게이지 증가 효과가 있어서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 보다 길게 대시를 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정식 업데이트를 기념해 로로아의 다양한 복장을 착용할 수 있는 로로아 굿나잇 패키지도 상점에 추가됐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5종 및 ‘강림토벌 광망의 폐룡’을 추가했다. ‘월드 플리퍼’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2종 그리고 3성 캐릭터를 추가,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먼저, ‘★5 [뱀의 그림자와 웃는 소녀 카라]’는 ‘흔들리는 미궁’에서 만난 뱀 ‘코브’와 융합해 수명을 단축하고 힘을 얻은 소녀로, 뱀의 오라를 두르고 주위의 적에게 암속성 대미지를 준다. 인간과 용의 가교가 될 수호자‘★5 [용의 수호자 림니스]’는 큰 창을 휘둘러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보스 신드롬 파이터 2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보스 신드롬 파이터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와 ‘네임리스’가 새롭게 추가됐다. ‘네임리스’는 녹속성의 파이터로 같은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황속성의 파이터인 ‘피의 나선에 미친 애쉬’는 리더로 사용 시 체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보스 신드롬 파이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한정판 흑호 코스튬을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선보인 흑호 코스튬은 모자, 상의, 하의 등 7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판매하는 한정판 장비다. 강렬한 인상의 호랑이 코스튬에 얼굴을 내민 귀여운 애니팡 캐릭터로 만들어진 흑호 코스튬은 새해를 맞이한 이용자들의 인기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코스튬에 포함된 '전설의 흑호 클로'는 퍼즐 플레이 시, 스킬이 발동되면 최대 5턴의 추가 이동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에게 전략적인 재미를 더해줄 전망이다.

- 액션스퀘어(대표 김연준)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최초의 2인 하이브리드 캐릭터 강동이교와 신규 컨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강동이교는 삼국지에서 대교와 소교 자매를 묶어서 부르는 말로, 당대 최고의 미인 자매로 꼽혔다. 언니 대교는 손책과 동생 소교는 주유와 혼인하였으며, 삼국지에서는 적벽대전이 발발하기 전 제갈량이 주유의 분노를 유발하고 손권의 참전을 유도하기 위해 조조가 강동이교를 탐한다는 내용으로 바꾼 동작대부에서 언급되었다.

- 빌리빌리(BILIBILI)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미소녀 메카닉 RPG ‘파이널기어’에서 세가(SEGA)의 액션 어드벤처 ‘사쿠라대전’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29일부터 한정 픽업으로 SSR ‘신구지 사쿠라’와 SSR ‘마리아 타치바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월 12일부터는 SSR ‘칸자키 스미레’와 SSR ‘키리시마 칸나’ 가 한정 픽업으로 등장하며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 오버부스트 스튜디오의 신작 전략 RPG, [디버스 오더]가 12월 29일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프란’이 업데이트 된다.프란은 저스티스 앵커 소속 서포터다. 모든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보급은 생명' 버프와 아군 진영의 지휘력을 증가시키는 '보급 낙하' 패시브로 진영에 안정성을 더한다. 또한 '프리시전 스트라이크', '드론미사일'으로 서포터지지만, 강력한 공격 수단을 통해 적 파티의 화력을 높이는 역할도 맡고 있다.

 

■ e스포츠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최상위 토너먼트 ‘펍지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UBG MOBILE GLOBAL CHAMPIONSHIP, 이하 PMGC) 2021’의 Grand Finals 진출팀을 발표했다. 지난 11월 30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PMGC 2021은 EAST 20개 팀과 WEST 20개 팀, 총 40개 팀이 참가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최강팀의 영예와 총 상금 600만 달러(한화 약 71억 원) 규모를 두고 경쟁하는 대회다. 3주 간의 League Stage 및 League Super Weekend와 League Finals가 진행되었으며, 1월에 열리는 Grand Finals에 진출할 16개 팀이 가려졌다.

- 겜툰(대표 송경민)은 프로게이머 ‘앰비션’ 강찬용, ‘무릎’ 배재민, ‘에스카’ 김인재의 이야기를 담은 만화 전자책 ‘세계를 제패한 e스포츠 선수들’을 12월 28일 출간했다. ‘세계를 제패한 e스포츠 선수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미드 라이너와 정글러 두 포지션으로 활약한 강찬용이 국제 대회에서 우승한 사연과 ‘철권’ 종목 선수 배재민이 국내에서 시작해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면서 역경을 극복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이와 함께 FPS 게임 프로 선수로 활동한 김인재 선수가 ‘스페셜포스’, ‘스페셜포스2’, ‘블랙스쿼드’, ‘오버워치’, ‘PUBG: 배틀그라운드’까지 다섯 개 종목을 석권하는 과정도 담았다.


■ 기타

- 넵튠의 자회사 VR 소프트웨어 개발사 맘모식스(대표 유철호)가 ‘2021년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벤처창업 생태계 발전과 혁신 성장에 기여한 우수 벤처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1999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행사다. 벤처, 투자, 창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를 포상한다. 벤처기업 부문 포상은 기술, 경영 등 혁신 능력이 탁월하고 대외 경쟁력이 우수한 벤처기업을 선정한다.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QA(Quality Assurance) 실무 경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컴투스 QA 캠퍼스’ 1기를 모집한다고 29일 전했다. ‘컴투스 QA 캠퍼스는’ 컴투스가 처음 선보이는 교육 및 채용 연계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QA 관련 공인 자격증인 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의 기초 지식을 공부하고, 현재 라이브 중인 게임을 이용해 QA 실무 경험을 쌓는 등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다.

-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는 올 한 해 동안 사내 임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조성한 후원금을 29일 사단법인 위스타트(회장 김수길)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 동안 위메이드맥스 임직원들의 사내 카페 음료 구입 비용 및 카페 운영 수익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조성했다. 위메이드맥스를 포함한 자회사 조이스튜디오, 라이트컨은 해마다 임직원들이 사내 카페를 이용하며 모은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을 기념한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기념 책자를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하며, 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게 했다. 이 책자에는 2016년부터 진행된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사회공헌 사업인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 및 성과를 비롯해 게임소통교육에 참여한 가족들의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