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게임뉴스] '길드워2' 확장팩 사전 판매-'그랜드체이스 클래식' 스팀 부활 등 주요 소식

기사승인 2021.07.28  18:12:35

공유
default_news_ad2

■ 신작 정보, 사전 예약

- 엔씨소프트는 북미 법인인 엔씨웨스트가 온라인 MMORPG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엔드오브드래곤즈의 사전 구매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길드워’는 엔씨소프트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ArenaNet)가 개발한 프렌차이즈 IP로, 2005년 출시해 전세계적으로 70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 후속작인 ‘길드워2’는 2012년 출시해 올해 서비스 9주년을 맞이했다. 엔드오브드래곤즈는 세번째 확장팩이다.

-디볼버디지털은 신작 ‘블라이트바운드’를 PC 및 콘솔(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4) 플랫폼으로 정식 출시했다. 지난 12개월간 얼리 액세스 서비스로 완성도를 높여운 게임으로, 3명의 영웅이 산속의 피난처에서 내려와 대지를 둘러싸고 있는 신비하면서도 타락한 안개 블라이트(Blight) 속의 혐오스러운 상황에 맞서 싸우는 과정이 핵심 콘텐츠다.

-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은 모바일 보드게임 ‘포커의 신’을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플레이 포커’의 카카오 게임 플랫폼 버전으로 인터페이스(UI)와 그래픽을 새단장 했다.

- 코그(KOG)는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을 스팀에 출시했다. 2003년부터 약 12년간 전 세계 1,800만명이 즐긴 온라인 게임으로, 서비스 종료 이후 약 6년만에 플랫폼을 옮겨 부활하는 것.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매력적인 캐릭터, 다양한 대전모드가 특징이다.
 

■ 업데이트

-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에 제이드 스틸 보스 몬스터를 업데이트 했다. 제이드 스틸은 트레저 가디업 업데이트로 추가된 던전이다. 업데이트 이후 제3, 4광구 필드가 열리며, 이곳에서 최종 보스 몬스터 사룡 에키드나를 상대할 수 있다. 공략에 성공하면 암룡의 가죽 장갑과 암룡의 가죽 부츠 등 전설 등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RPG는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를 정식 업데이트했다. 4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로 총 6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진 사상 최대 스케일의 전장 몽환의 아스탤지어에서 전투가 펼쳐진다. 몽환(夢幻)군단장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현실과 환각을 넘나들고 전장의 공간이 자유자재로 변화하는 등 시각적 재미를 극대화한 전투씬과 연출이 즐길 거리다.

-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 1인 레이드 모드를 선보였다. 혼자서 돌파하는 이계 레이드는 각 6마리의 몬스터를 배치하는 파티를 총 3개까지 구성하는 등 오직 자신이 보유한 전력만을 전투에 총동원해 전략적 덱을 구성해야 한다. 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연속 전투 시스템도 선보였다.

-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는 온라인 MMORPG ‘테라’에 신규 지역 발데라 특별 지구를 업데이트했다. 발키온 연합이 아르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새롭게 전초기지로 세운 잊혀진 도시다. 과거 데바 전쟁으로 사라진 것으로 알려진 고대 도시 발데론도 발데라 특별 지구에 포함된다. 출시 이후 10년동안 공개되지 않은 미탐사 지역인만큼 여러 미션 퀘스들을 통해 메인 스토리가 이어진다.

-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신규 토벌과 보스토벌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토벌 숨겨진 제단은 12번째 단계 토벌로 145레벨 몬스터가 등장한다. 9번째 단계 보스토벌 귀화망량에서는 150레벨 보스 몬스터를 상대해야 한다. 이와 함께 자동강화 시스템의 대상을 희긔 등급 아이템과 보감 무가 아이템까지 확대 적용 한다.

-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 MMORPG ‘엘리온’에 신규 서버 에녹을 오픈했다. 총 2주간 상시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율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특화 서버다. 아이템 드랍율 30% 증가 효과와 함께, 44레벨 이하 경험치 200% 증가 및 45레벨 이상 경험치 100% 증가 효과를 맛볼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는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브로큰 세이비어를 업데이트 했다. 최대 4명까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의 레이드로 76레벨부터 입장이 가능하다. 최종 보스 테네브리스는 검집에 있는 검을 빠른 속도로 뽑아 공격하는 발도 스킬과 다양한 범위 공격 등 검을 주무기로 한 화려하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한다.

- 크래프톤의 펍지스튜디오는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13.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핵심 콘텐츠는 태이고 맵 개선이다. 먼저, 보급상자 양을 획기적으로 증가시킨다. 기존 크기의 보급상자 1개와 더불어, 작은 보급상자를 5~15개 추가돼, 획득 가능한 보급 아이템이 늘어나고, 평야 위주의 태이고에서 보급상자를 엄폐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태이고 전용 아이템인 자가제세동기의 스폰율도 증가한다. 새로운 기믹인 비밀의 방도 추가됐다. 태이고에 월드 스폰되는 열쇠를 찾아 비밀의 방에 입장하면,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장소들을 탐험할 수 있다. 이밖에 사녹 맵의 남쪽 해변 지형에 엄폐물로 쓸 수 있는 사물(오브젝트)를 추가했다.

-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대저택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을 선보였다. 주거지 시스템을 보강한 하우징 콘텐츠로 넓은 부지와 테라스까지 꾸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넓고 아름다운 대저택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위치는 하이델과 동부 경계 사이로, NPC 크루시오 도몬가트에게 획득 의뢰를 받아 즐길 수 있다.

- 한국신스타임즈는 모바일 RPG ‘소녀X헌터’의 레벨 확장 시스템 조화의 오르간, 신규 헌터 3종 등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이에 앞서 오는 8월 초까지 사전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 오리진2’에 원소 방패 시스템을 추가했다. 원소의 능력치가 깃든 방패로, 강화하면 원소 능력치가 오른다. 이를 기준으로 원소 피해를 흡수하는 내구도가 증가해 PvP 콘텐츠에서 유용하게 쓰인다. 단, 몬스터가 가하는 피해는 막을 수 없다.

- 웹젠은 모바일 MMORPG ‘R2M’에 초월 등급 변신 콘텐츠를 추가했다. 전설 등급의 상위 변신으로, 클래스마다 1개씩 총 4개의 초월 등급 변신이 추가된다. 초월 등급 변신은 3개의 전설 등급 변신을 합성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합성 실패 시 전설 등급 변신 2개와 합성 포인트 1개가 지급된다. 합성 포인트 3개를 모으면 초월 등급 변신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하드코어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어쌔신 클래스의 전용 변신인 삐에로가 추가되고 영웅 등급 스킬 불멸도 선보였다.

- 게임빌은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에 미니 게임 콘텐츠 폭탄 피하기를 추가했다. 폭탄을 피해 60초 동안 최후의 1인으로 살아남으면 승리하게 된다. 상대를 날려보내는 밀치기와 빠르게 위험을 탈출하는 순간이동 스킬을 사용해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콘텐츠다.

- 액토즈소프트는 온라인 액션RPG '라테일'에 라붐 2차 업데이트 각성 Part 1로 히어로, 검호, 세이버 등 17종의 메인 클래스에 각성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정 조건을 완료한 유저는 각성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획득한 각성 포인트로 자신만의 스킬 트리를 구성해 한층 더 강렬한 스킬을 시전할 수 있다. 이밖에 눈의 도시를 콘셉트로 한 신규 마을 게르다와 신규 필드 데보라, 신규 시나리오, 4인 인스턴스 던전 고드름 감옥 및 8인 인스턴스 던전 메아리 샘을 오픈했다.

- 밸로프는 온라인 액션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리퀴드를 공개했다. 슬라임을 타고 다니면서 상대박을 제압하는 레어 용병이다. 적을 붙잡고 날리는 슬라임 러쉬, 슬라임을 떨어뜨리는 슬라임붐, 적을 밀어내고 폭발하는 콘트롤 슬라임, 슬라임으로 변신하는 체인지 슬라임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 행사, e스포츠

- 넥슨은 1인 방송 진행자(스트리머) 풍월량과 함께 ‘프로젝트 HP’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자리에는 이은석 디렉터가 온라인 음성채팅(디스코드)를 통해 게임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방송은 오는 29일 저녁 9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는 ‘크로스파이어’의 국가대항전 활성화를 위해 ‘CFS 펀스파크 아레나 아시안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음달 5일까지 개최되는 e스포츠 대회로, 펀스파크가 주최하고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와 텐센트 게이밍이 공식 지원한다. 상금은 1위 8만 위안을 비롯해 총 15만 위안 (한화 약 2,600만 원)이다. 이 대회에는 중국 4팀, 베트남 2팀, 필리핀 2팀 등 총 8개 팀이 참여해 경쟁을 벌이니다.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제 2회 ‘2021 부산 e스포츠 토크쇼’를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어저온 프로그램으로, e스포츠 산업 각 분야에서 맹활약 중인 선수와 구단, 캐스터, 스트리머 등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e스포츠 산업 현황과 미래전망을 공유하고 관람객들과 e스포츠에 대해 소통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2회차 토크쇼에는 테크M 이소라 기자, FOMOS 김형근 기자가 ’e스포츠 기자의 세계‘ 및 ’기자의 시선으로 바라본 e스포츠 산업‘이란 두 가지 주제로 강연한다.

- 넥슨은 오는 8월 3일 오후 6시 ‘카운터사이드’ 1.5주년 특집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1, 2부로 나뉘어 ‘카운터사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스튜디오비사이드 류금태 대표, 박상연 디렉터, 넥슨 송승목 사업팀장, 버츄얼 유튜버 라니, 게임캐스터 레나가 출연한다. 1부에서는 로맨틱 썸머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되며, 올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도 발표될 예정이다.

- 넷마블은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 전문 크리에이터 발대식을 진행했다. 파트너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22명은 약 3개월 동안 게임 관련 영상으로 유저와 소통할 예정이다.
 

■ 기타

- 넷마블은 개발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가 ‘2021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앞장서서 개선한 100개 기업을 인정-격려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가 주관한 시상 제도로 2018년에 처음 시작, 올 해로 4회째를 맞는다. 올해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넷마블에프앤씨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인증식에 참가, 정철호 공동대표가 대통령 인증패를 받았다. 넷마블에프앤씨는 모바일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을 개발한 업체다.

- 넥슨은 아이돌 그룹 러블리즈 류수정이 보컬로 참여한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단아의 테마곡 음원 들꽃을 발매했다. 열 아홉 번째 영웅인 영혼을 다루는 무사 단아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것으로, 먼 옛날 저승 세계에 속한 무사였으나 천벌을 받아 영원히 이승에 유배된 단아의 애틋한 이야기를 노래로 그려냈다.

- 네오위즈는 신작 PC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 PC’의 정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오는 8월 7일 벙식 서비스를 앞둔 신작으로, 게임 속에서 펼쳐질 다양한 모험과 위험에 대한 내용을 영상과 함께 나레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 쿠카게임즈는 모바일 전략게임 ‘삼국지 전략판’의 온라인 예능 도전!삼전왕의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삼국지에 관한 내용을 바탕으로 내는 문제를 퀴즈 참여자가 모두 함께 맞히는 퀴즈쇼로, 삼국지에 대한 지식을 나누며 게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는 특집 방송이다. 이 방송은 삼국지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 소울2(이하 블소2)’ 웹예능 문파는 처음이라가 조회수 2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원작의 마니아로 알려진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가 ‘블소2’ 문파장이 되어 최강 문파에 도전하는 웹예능 콘텐츠다. 28일에는 문파원을 섭외하는 과정을 담은 2화로 신동과 함께할 문파원이 공개될 예정이다.

- 유니티는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 솔류선 스피드트리를 보유한 개발사 IDV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건축, 게임, 시각 효과, 실시간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솔루션을 유니티에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서삼광 기자 seosk@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