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인텔 및 네오핀 소식 외

기사승인 2024.03.29  17:00:46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뉴스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은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관련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을 출시하고 7조원 규모의 글로벌 RWA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네오핀은 최근 ‘RWA 기반 다중 디파이 상품’을 출시하며 RWA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해당 상품은 글로벌 디파이 ‘메이커다오(MakerDAO)’가 미국 단기 국채를 담보로 발행한 RWA 토큰 에스다이(sDAI)와 에테나 랩스(Ethena labs)에서 발행한 스테이블 코인 ‘USDe’, 커브파이낸스(Curve Finance) 등 다양한 서비스와 자산을 활용해 한번에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상품 이용자 개개인에 적합한 자산 운용 비율을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추천하는 ‘AI 비율 부스트(AI Ratio Boost)’ 기능도 함께 선보인다. 네오핀은 이번 RWA 기반 디파이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다양한 RWA 상품을 선보이며 관련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ML커먼스(MLCommons)는 업계 표준 추론(inference) 벤치마크 ‘MLPerf v4.0’ 결과를 발표했다. 인텔 AMX(Intel Advanced Matrix Extensions)가 포함된 5세대 인텔 제온(Intel Xeon)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및 인텔 가우디 2(Intel Gaudi 2) 가속기에 대한 벤치마크 결과는 인텔이 경쟁력을 갖춘,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AI 에브리웨어(AI Everywhere)”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인텔 가우디 2 AI 가속기는 생성형 AI(GenAI) 성능에 있어 엔비디아 H100 대비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하는 유일한 대안이며 가격 대비 성능 면에서 우수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인텔은 MLPerf 결과를 공개하는 유일한 서버 CPU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인텔 5세대 제온의 벤치마킹 결과는 MLPerf 인퍼런스 v3.1(MLPerf Inference v3.1)에서 4세대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결과와 비교하여 평균 1.42배 향상되었다.

인텔 DCAI 제품 관리 총괄 제인 볼(Zane Ball) 부사장은 “인텔은 가속기 및 CPU 제품 전반에 걸쳐 업계 표준 벤치마크 결과 AI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라며 “이번 결과는 인텔이 고객의 역동적이고 광범위한 AI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인텔 가우디 및 제온 제품 모두 고객에게 즉시 제공가능한 옵션과 강력한 가격 대비 성능상의 이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 기타

-NHN벅스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에서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소속 이정후 선수의 메시지가 담긴 ‘자신감 충전’ 플레이리스트를 29일 오후 5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NHN벅스는 아디다스와 협력해 스포츠 스타 각각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이정후 선수를 시작으로 손흥민, 이강인, 구본길 선수 특성에 맞춰 선곡한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NFT 마켓플레이스인 X-PLANET에서 보이그룹 ‘틴탑’ 보컬 ‘천지’의 NFT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천지’의 두 번째 싱글 앨범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NFT 이벤트는 X-PLANET에서 3월 29일, 4월 11일, 4월 25일 오후 6시 3회에 걸쳐 열린다. 각기 다른 혜택이 담긴 NFT 100개가 선착순으로 발행되며, 1차 NFT에는 ‘천지’의 미공개 화보가 담겨 소장 가치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2차 NFT에서는 구매 홀더들 중 추첨을 통해 일본 쇼케이스 티켓을 선물하며, 3차 NFT 홀더들을 대상으로는 천지 사인 앨범 및 영상 통화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디앤디컴(대표: 손권석, 이하 디앤디)은 게인워드의 새로운 라인업인 파이썬 II의 첫 제품으로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60 파이선 II 그래픽카드를 공식 출시한다.

게인워드 지포스 RTX 4060 파이썬 II D6 8GB 그래픽카드는 2460Mhz 부스트 클럭과 3D 그래픽, AI, 딥러닝 등 병렬 프로세싱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3,072개의 CUDA 코어, GDDR6 8GB 메모리를 지원하여 고사양 게임은 물론 다양한 작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이다.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