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뷰소닉 및 한국레노버 소식 외

기사승인 2024.03.28  17:11:29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뉴스

-엔에이치엔 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 이하 NHN데이터)가 자사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 ‘소셜비즈(Socialbiz)’에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소셜비즈(Socialbiz)는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고객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자주 묻는 질문 ▲스토리 반응 ▲계정 태그 등 고객의 특정 행동에 따라 맞춤형 DM을 발송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운 구매 전환을 돕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시물·릴스 댓글 답장’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이 브랜드 계정 내 게시물과 릴스에 댓글을 달면, 자동으로 답글을 남기거나 미리 설정해둔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다. 모든 게시글은 물론 특정 게시글을 선별해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어 더욱 섬세한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

-인텔은 'AI PC 가속화 프로그램(AI PC Acceleration Program)’의 일환으로 ▲ AI PC 개발자 프로그램(AI PC Developer Program) 신설과 ▲IHV(독립 하드웨어 벤더)로 프로그램 지원 대상 확대를 골자로 하는 새로운 AI 이니셔티브 2개를 발표했다. 이는 2025년까지 1억 대 이상의 인텔 기반 AI PC에서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생태계가 AI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인텔의 목표를 위한 중요한 이정표다.

인텔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생태계 지원 부문 카를라 로드리게즈(Carla Rodriguez) 총괄은 “인텔은 생태계와 협업함으로써 AI PC 가속화 프로그램의 큰 진전을 이루었다”라며 “이제 AI PC 개발자 프로그램 추가로 대규모 ISV 외에도 범위를 확대하여 중소규모 및 개인 개발자도 지원하게 되었다. 인텔의 목표는 새로운 AI 지원 개발자 키트를 포함해 광범위한 개발 도구를 지원해 원활한 개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엔비디아가 디아블로 IV(Diablo IV)에 레이 트레이싱 효과가 업데이트 된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엔비디아(NVIDIA)는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Outpost: Infinity Siege)에 DLSS 3를 지원한다. 또한 어둠 속에 나홀로(Alone In The Dark)에는 DLSS 2, 라이트이어 프론티어(Lightyear Frontier)에 DLSS 2와 DLAA(Deap Learning Anti-Aliasing)를 지원한다.

-엔비디아가 엔비디아 텐서RT(NVIDIA TensorR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비디오 생성형 AI 모델인 스테이블 비디오 디퓨전(Stable Video Diffusion)이 최적화됐다고 밝혔다.

생성형 AI가 발전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널리 보급되면서 로컬 PC와 워크스테이션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로컬 추론은 지연 시간을 줄이고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성을 없애며 데이터를 더욱 잘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와 엔비디아 RTX GPU에는 로컬에서 생성형 AI를 실행하도록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AI 전용 하드웨어 가속기인 텐서 코어(Tensor Core)가 탑재된다.

-뷰소닉이 신제품 단초점 레이저 빔프로젝터 LS711HD를 3월 28일 공식 출시했다. LS711HD는 300인치 대화면 지원, 최대 30,000시간 수명을 자랑하는 고휘도 빔프로젝터로 소규모 교실부터 대규모 회의실 등 다목적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LS711HD는 3세대 레이저 광원 기술을 탑재해 기존 레이저 빔프로젝터보다 20% 향상된 밝기와 32% 콤팩트해진 크기로 발광율과 함께 편의성 또한 향상되었다. 램프가 아닌 레이저 광원을 사용하여 빠른 전원 온오프를 통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유지 보수 없이 최대 30,000시간의 수명을 제공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에서는 2024년 3월, 80+ BRONZE 인증받은 우수한 전력 효율을 자랑하는 TUNDRA 리부트 700W FHB 80+ BRONZE 파워서플라이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TUNDRA 리부트 700W FHB 80+ BRONZE 파워서플라이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앞세운 정격 700W 용량으로, 고사양 게임은 물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작업을 위한 PC 시스템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 기타

-카카오는 28일 오전 제주도 카카오 본사에서 개최한 제 29기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 정신아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대표이사로 내정된 정 신임 대표는 그간 카카오 쇄신TF장, CA협의체 공동의장 겸 전략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20여 차례에 걸쳐 1,000명 이상의 임직원과 대면 미팅을 진행하는 등 카카오의 쇄신 방향성 설정 및 세부 실행 방안 수립에 매진해 왔다. 이를 바탕으로 정 대표는 AI(인공지능) 중심의 신성장동력 확보, 책임지는 의사결정 구조의 구축을 힘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ESG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동대문구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밥퍼’ 무료급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서는 한국레노버 임직원들이 노숙인, 독거·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한 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무료급식소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한 노트북 아이디어패드를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전달했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평소 끼니를 해결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드리고 대화를 나누며 잠시나마 외로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한국레노버는 지역사회에 나눔과 상생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진행해온 여러 노력들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스틸시리즈 (SteelSeries, CEO: 에티샴 라바니)의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24년 2월에 발표한 '베스트 게이밍 헤드셋’에 선정되었다.

포브스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에 대해 “게임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의 범용성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시하다”고 평가했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4’에서 개최한 ‘갈라체인 해커톤’ 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8일 밝혔다.

갈라게임즈는 지난 20일과 21일 양일간 GDC 2024에서 갈라체인 관련 해커톤을 개최했다. 이번 해커톤 대회는 총상금 100만 달러(약 13억4000만 원)가 걸렸으며,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에일리언웨어가 후원사로 참여했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들이 일정 시간과 장소에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대회다. 심사위원단은 심사위원상과 카테고리상, 커뮤니티상 등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별했다. 20만 달러 상당의 상금이 주어지는 심사위원상 1위에는 NFTD 팀의 블록체인 게임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NFTD가 개발한 ‘대체불가 타워 디펜스’ 게임은 당장 플레이할 수 있는 높은 완성도와 갈라체인 대체불가토큰(NFT)과의 뛰어난 상호운용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진> 갈라게임즈, 100만 달러 걸린 '갈라체인 해커톤' 성료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