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넥슨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 20주년 콘텐츠 공개

기사승인 2023.04.14  18:22:38

공유
default_news_ad2

‘메이플스토리’가 테스트 서버를 통해 20주년 업데이트의 일부를 공개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은 인터넷 방송을 통해 테스트 서버에 공개된 콘텐츠를 직접 설명했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는 2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한 상태다. 20주년 업데이트의 일부는 13일에 공개된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됐다. 공개된 콘텐츠 중 일부는 오는 20일 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다.

테스트 서버가 열린 이후에,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이끄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은 인터넷 방송을 진행해서 공개된 콘텐츠와 개발 취지를 직접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진=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영상>

우선, 큐브의 잠재능력이 개선되며 큐브 사용 시 상위 등급으로 상승될 확률이 증가한다. 이에 대해서 김창섭 기획실장은 “큐브 등급에 대한 진입 장벽을 점진적으로 완화되는 방향으로 변경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몇몇 큐브를 사용할 때 붙는 능력치에서 ‘방어력’은 등장하지 않게 된다.

잠재 옵션의 능력치는 전반적으로 상향됐다. 이에 대해 김창섭 기획실장은 “기존에 유니크와 레전드리 옵션에 도전했던 유저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이렇게 조정했다”라고 말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큐브 옵션과 능력치는 앞으로 단계적으로 개선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큐브 등급 상승 보장 시스템(이른바 ‘천장’)도 추가됐다. 큐브 등급 상향이 실패한 횟수가 기록되며 게이지가 차고, 이 게이지가 꽉 차면 다음 시도에서는 100%로 성공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리부트 서버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 유료 아이템 ‘버프 프리저’와 ‘추가 펜던트 슬롯’의 판매가 중단됐고, 이 아이템들의 기능은 게임 내 시스템으로 적용됐다.

이어서 개발진은 20주년 콘텐츠인 ‘메이프릴 아일랜드’에 대해 설명했다. ‘메이프릴 아일랜드’는 역대 주년 업데이트 요소가 모여있는 공간이다. 20주년 콘텐츠는 4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운영되며, 경험치 쿠폰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김창섭 기획실장은 “확실한 보상과 기억할 만한 뭔가를 제공해 드리자라는 목표를 가지고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각종 콘텐츠도 개선됐다. 우선, 일부 5차 공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했다. 직업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료됐음에도 불구하고, 공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경험을 개선한다는 취지다. 또한, 배틀메이지와 메카닉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을 수정해서 파티플레이의 전투 편의성을 개선한다. 이외에도 맵, 퀘스트, 아이템, 몬스터, 인터페이스 등이 변경된다. 다만, 테스트 서버에 적용된 내용들은 향후 본 서버에 적용될 때 수정될 가능성도 있다.

해상도 및 클라이언트 개선 작업은 계속 진행 중이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곧 1920 X 1080 해상도가 정식 해상도가 될 예정이다. 내부적으로는 1920 X 1080 이상의 해상도도 테스트하고 있고,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해상도 상향에 맞춰서 인터페이스도 가독성 있게 키워서 적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강원기 총괄 디렉터와 김창섭 기획실장은 “우리가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은 알고 있다. 개선 작업이 이것으로 끝난 것은 아니다”라며 “오는 6월 10일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대대적인 게임성 개선 작업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만, 지금 준비하고 있는 것들은 한 번에 적용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 조금만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창훈 기자 changhoon8@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