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미소녀 건슈팅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오는 11월 4일, 정식 서비스 2주년을 맞이한다.
2주년을 기념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 2주년 특별 방송이 26일 진행됐으며, 한국에서만 2만 명 이상의 지휘관이 시청했다. 글로벌 누적 시청자 수는 무려 8만 명을 돌파하면서 글로벌 흥행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데스티니 차일드’에 이은 시프트업의 후속작인 ‘니케’는 랩쳐의 침공으로 지상을 빼앗긴 인류가 대 랩처용 결전 인형병기 ‘니케’와 함께 랩쳐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유저는 지휘관이 되어 다양한 ‘니케’와 교감하면서 인류를 위한 싸움에 나선다.
대형 업데이트마다 인기와 매출에서 역주행하며, ‘역주행의 대명사’로 불리는 ‘니케’는 이번 2주년에서도 다양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내놓았다.
특히, 최대 200회 모집 기회를 제공하여 2주년에 걸맞은 역대급 보상을 내세웠다. 2주년 배포 니케 선택 상자에서는 라푼젤 : 퓨어 그레이스나 스노우 화이트 : 이노센트 데이즈 중에서 선택해 영입할 수 있다.
■ 2주년 메인 테마 ‘올드 테일즈’
올드 테일즈는 말 그대로 오래된 이야기를 말한다. 이번에는 레드 애쉬와 오버 존 사이의 신데렐라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주년에 새롭게 선보이는 니케 ‘신데렐라’는 새로운 기믹으로, 기존 니케들이 사용하는 총기와는 전혀 다른 전용 무장 유리구두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신데렐라만을 위한 새로운 공격 메커니즘도 선보이게 됐다.
또한, 2주년에는 새로운 스쿼드인 페어리 테일 2세대 모델이 등장한다. 갓데스 스쿼드처럼 오래 전에 구성됐으며, 스펙상으로는 페어리 테일 모델을 압도하는 초 하이 스펙으로 구성됐다. 갓데스가 비극적이고 영웅적인 부분에 집중했다면, 페어리 테일 2세대는 보다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신규 보스, 베히모스는 랩처 최초로 풀 3D로 제작했다. 헬레틱 베히모스가 거대화된 모습의 랩쳐다. 중장비를 연상시키는 거대한 체구와 커다란 두 개의 집게로 공격해온다. 지형지물을 무시할 정도로 강하게 밀어붙이며, 건물과 지면 가리지 않고 부수면서 니케와 대적한다.
'니케'의 향후 콘텐츠 구성에 대해서도 간략히 언급됐다. 지상 1.0 콘텐츠는 SD 캐릭터를 활용한 시뮬레이션형 콘텐츠로 구성하며, 현재 개발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미니 게임은 앞으로 이벤트 기간이 아니더라도 지금까지 개발한 미니게임을 언제든지 즐길 수 있도록 ‘아케이드 콘텐츠’를 기획 중이다. 또한, 새롭게 선보일 미니 게임에는 새로운 장르와 서사를 더해 더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방어형과 지원형, 신규 니케 3종
2주년 이벤트 스토리 ‘올드 테일즈’는 오는 10월 31일 업데이트된다. 미지의 우주 별을 배경으로 하며, 새롭게 합류하는 니케는 3종이다.
▲ 신데렐라는 올드 테일즈 소속으로, 방어형에 무기는 로켓 런처를 사용한다. 3버스트 타입으로, 전격 코드로 구성됐다. 유리구두를 디코이로 활용해 자신을 보호하고 이로운 효과를 얻어 강해지며,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유리구두로부터 얻은 이로운 효과를 활용해 적들에게 큰 피해를 준다.
▲ 그레이브는 올드 테일즈 소속의 지원형 타입이다. 소총을 무기로 사용하며, 2버스트 타입으로 작열 코드를 사용한다. 일반 공격으로 자신을 강화하고, 관통 공격을 가진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지원형 니케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강한 관통 공격과 아군을 강화하고, 버스트 스킬이 종료하면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 라푼젤 : 퓨어 그레이스는 갓데스 소속으로서, 방어형 타입이다. 저격소총을 사용하고, 1버스트 스킬에 코드는 철갑이다. 버스트 스킬 사용 시 강화된 공용 보호막을 설치해 아군을 보호한다. 풀 차지 상태를 유지하면 자신의 공용 보호막을 회복하고, 아군의 공격 능력을 강화한다. 라푼젤은 접속 보상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신규 코스튬으로는 ▲유리 공주 신데렐라 ▲연화 홍련 : 흑영 ▲허니문 파티 이사벨 ▲시크릿 파티 클리너 D : 킬러 와이프가 추가된다.
■ 프랭크버거와 컬래버레이션
11월 11일부터 27일까지 프랭크버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기간 동안 컬래버 세트 구매자는 컬래버 스페셜 포토 카드, 키링,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컬래버 세트는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12개 특별 매장이 ‘니케’ 특별 랩핑이 진행될 예정이다.
■ AGF 2024 참가 확정
12월 7일과 8일, 이틀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게임과 애니메이션 축제 ‘Anime x Game Festival 2024’에 출전을 확정했다. 현장에서는 ‘니케’ 인기 OST를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 뮤직 라이브 공연을 비롯해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선사하는 화려한 퍼포먼스의 ▲ 코스플레이 쇼. 그리고, ▲ AGF 특별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 트레이딩 카드 게임
대원미디어를 통해 ‘니케’ 트레이딩 카드 게임이 출시된다. 카운터스, 리얼 카인드니스, 헬레틱으로 구성된 니벨아레나 스타터 덱3종과 부스터 팩 1종이 출시된다. 스타터 덱은 리더 카드 1장과 유닛, 스킬, 아이템 카드 40장, 플레이 시트 1장으로 이뤄졌다.
■ 다양한 니케, 피규어로 만나자
12월에는 ‘베이비붐 피규어’ 3종이 출시된다. 높이 약 5CM로서, 피규어 하단의 자석으로 폭이 좁은 철 프레임에 부착 가능하다. ‘니케 SD 이벤트 디아로마 피규어’도 첫 선을 보인다. 높이 약 6.5CM로, 유명한 하수구 씬을 그대로 담아낸 귀여운 미니 피규어다.
또한, 반짝이는 글리터 입자로 아름다운 장면을 연출한 ‘승리의 여신: 니케 스노우볼 더 메모리즈’와 홍련의 포인트인 삿갓과 특유의 귀여움을 강조한 ‘홍복이 봉제키링’ 등이 12월 출시된다.
이어 1월에는 레드 후드와 홍련의 ‘컵라면 홀더’ 2종이 준비 중이다. 그 밖에도 누아르와 블랑을 소재로 하는 ‘BUNNY X 777 VER’ 고급 피규어가 현재 감수 중이며, 11월 예약을 시작하는 ‘FIGMA 홍련’과 ‘신데렐라’, ‘모더니아: 퍼스트 어펙션’이 열심히 제작 중이다.
지난 22일에는 ‘아니스: 스파클링 서머’의 예약 접수를 개시했다. 모더니아의 피규어 샘플도 최초로 공개되어 구매 욕구를 자극했다.
■ 니케 오케스트라 콘서트
2025년에는 ‘니케’가 오케스트라 콘서트로 새해를 시작한다. 일본 요코하마에 위치한 파시피코 요코하마 국립대홀에서 1월 11일, 오케스트라를 개최한다. 이어 2월 15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국내 유저들에게 ‘니케’의 인기 OST를 들려줄 예정이다.
■ 니케, 2주년 방송 기념 교환코드
‘니케’의 2주년을 기념하는 교환코드는 다음과 같다. ▲ STAYTACTICAL ▲EEEEEEEEENTERTAINMENT ▲ ONLYMISSILISCANDO ▲ NIKKEonSatellite 코드를 입력하면, 쥬얼을 비롯해 모집 티켓, 그로우 세트 등 풍성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장용권 기자 mir@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