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사전 예약
- 드림큐브 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서바이벌 RPG ‘미라이몬 GO’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등 주요 앱 마켓과 미라이몬 GO 글로벌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시작했다고 오늘 밝혔다. 미라이몬 GO는 PC와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플레이가 서로 연동되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이다. 유저는 환경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친구들과 함께 몬스터를 잡고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흥미진진하고 즐거운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장태근)는 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프랙처드 데이드림’(한국어판)을 선보인다. 콘솔판은 3일, PC 스팀은 4일 발매됐다. 게임은 전 세계의 플레이어들과 최대 20명으로 팀을 구성하여, 강력한 적과 맞서 싸우는 온라인 협동 전투 액션 게임이다. 다양한 역할을 가진 SAO 시리즈 캐릭터들이 기억을 뛰어넘어 참전한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오늘(4일), 이십일세기덕스의 액션 RPG 신작 ‘크로노소드’가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1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크로노소드’는 최근 열린 도쿄게임쇼 2024 (TGS2024)에서 해피넷 부스를 통해 최신 체험판을 공개,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는데 성공했다. 오랜만에 시연 버전으로 모습을 나타냈다는 점과 과거 킥스타터 펀딩 당시 공개됐던 데모 보다 액션과 RPG 특징이 강조된 게임성을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 업데이트
-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는 카드 전략 게임 ‘유희왕 듀얼 링크스’에서 유희왕 애니메이션 ‘유희왕 고 러시!!’를 테마로 한 ‘유희왕 고 러시!! 월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 밝혔다. ‘유희왕 고 러시!!’는 유희왕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8번째 작품으로, 무츠바 시티에서 ‘오도 유아무’, ‘오도 유히’와 함께 머나먼 은하에서 온 ‘유디아스 벨갸’가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기 위해 러시 듀얼 대결을 펼치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모바일 액션 전략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Warcraft Rumble)의 9시즌이 시작, 에메랄드의 꿈에서 온 방문자이자 신규 세나리온 지휘관인 이세라(Ysera)가 추가된다. 이세라는 직접 전투에 합류하지는 않지만 꿈에서 최신 에메랄드 미니 넷을 불러와 병력에 편입시키는 특별한 방식으로 전투에 힘을 보탠다. 10월 16일(이하 한국시간)까지 진행되는 이세라 미니 이벤트를 완료하면, 세나리온 고서와 이세라 별 포인트 등을 얻을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4일, 파이드픽셀즈(대표 송영진)와 공동 서비스하는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의 가을 맞이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실시했다. 2024년 가을을 맞아 선보이는 업데이트에는 ▲신규 픽업 캐릭터 3종, ▲추가 스테이지 720개, ▲핼러윈 코스튬 3종, ▲통합 월드 챌린지 등이 포함됐다.
■ 이벤트, 행사
- 해피 엘리먼츠는 자사의 아이돌 육성 리듬게임 '앙상블스타즈!!'에서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제조유통일괄) 브랜드 스파오와 10월 4일부터 한달 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앙상블스타즈!!' 게임 내에서 '꿀잠 약속 모델 기념 팬미팅'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로그인 시 '스파오 콜라보 의상' 도면을 획득할 수 있으며, '스파오 콜라보 의상'을 제작하여 '스파오 모델 기념 팬미팅'에서 '아이돌 활동'을 완료하면 '스파오 기념 코인' 및 다양한 보너스로 교환할 수 있다.
-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축제, AGF 2024가 메인 스폰서 명조와 함께 더욱 커진 규모로 12월 7일 막을 올린다. AGF조직위원회는 오는 12월 7일 막을 올리는 Anime X Game Festival 2024(이하 AGF 2024)의 메인 스폰서로 쿠로게임즈의 ‘명조:워더링 웨이브’가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MLB 라이벌’에 2024 MLB 포스트시즌 기념 특별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글로벌 야구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2024 MLB 포스트시즌을 맞아 인기 게임 아이템과 재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MLB 라이벌’은 컴투스가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20년 넘게 쌓아온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집대성해 선보이고 있는 작품이다. 생동감 넘치는 그래픽과 극대화된 대결의 재미를 선사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나이언틱의 AR 게임 '피크민 블룸'에 새로운 타입의 라이브 이벤트 ’Pikmin Bloom Journey’가 첫 공개됐다. ‘Pikmin Bloom Journey’는 유저들이 피크민 대열과 함께 산책하며 스페셜 임무를 완료하는 유료 이벤트로, 특별한 데코피크민을 만나는 기회와 한정 Mii 코스튬, 엽서 등의 다양한 보상을 즐길 수 있다.
‘Pikmin Bloom Journey’는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 도쿄 돔 시티 지역에서 열리는 라이브 이벤트 ‘2024 Pikmin Bloom Journey: 도쿄 돔 시티(11월 23-24일)’와 어디서든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는 ‘2024 Pikmin Bloom Journey: Challenge Anywhere(12월 7일-8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히트 비주얼노벨 게임 ‘러브 딜리버리’의 신작 콘텐츠로 꾸민 ‘럽붕이 페스타’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4일(금) 밝혔다. '럽붕이 페스타'에서는 ‘러브 딜리버리’ 팬의 이목을 집중시킬 다양한 신작 콘텐츠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러브 딜리버리’ 본 게임 구매자는 인게임 일러스트부터 러프화, 개발 초안, 보너스 일러스트가 수록된 60페이지 분량의 ‘러브 딜리버리 아트북’, 오리지널 사운드 26곡이 담긴 ‘러브 딜리버리 OST’를 추가로 구입할 수 있다. '아트북'과 'OST'를 모두 구매한 고객에게는 ‘러브 딜리버리 월페이퍼’와 일러스트 4종 엽서 세트를 제공한다.
이뿐만 아니라 ‘럽붕이 페스타’를 통해 베테랑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와 협업한 ‘러브 딜리버리 코스프레 포토북’, 오리지널 게임 성우들이 참여한 ‘러브 딜리버리 오디오 드라마’를 각각 히로인별 버전으로 3종 선보인다. 포토북 3종을 모두 구매한 고객에게는 B컷 포토북, 미니 모델 등신대가, 오디오 드라마 3종을 모두 구매한 고객에게는 히든트랙, 브로마이드 등의 특전 콘텐츠가 제공된다. ‘럽붕이 페스타’는 오는 15일(화)까지 진행되며, ‘러브 딜리버리’의 신작 콘텐츠와 굿즈는 스토브에서만 구입 가능하다.
■ 기타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네오팜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과 콜라보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 제품은 아토팜 시그니처 MLE 크림 대용량 구성으로, 아토팜 공식몰 네오팜샵과 올리브영,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네오팜샵에서 구매 시 포대기 코스튬을 입은 양파쿵야 키링을 포함한 봉제 인형 키링(3종 중 1종 랜덤 증정)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커즈(대표 진실)가 T1 HQ SHOP에 새로운 인터랙티브 포토존 ‘Legend Moments: Our Time, Our Legacy’를 공개한다. 이 프로젝트는 예술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팬들에게 독특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며, 참여형 미디어아트의 새 지평을 열 전망이다.
10월 5일 오픈 예정인 이 포토존은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기간 운영된다. T1 HQ SHOP의 대형 LED 스크린과 AI 모션 인식 기술을 활용해, 방문객들의 포즈에 따라 자동으로 변화하는 맞춤형 미디어 아트월을 선보인다. 3가지 콘셉트로 구성한 콘텐츠는 T1의 영광스러운 순간들을 재현하며, 촬영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