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1차관이 도쿄게임쇼 행사장을 찾아 ‘퍼스트버서커:카잔’ 등을 플레이하고 국내 게임사들을 격려했다.
27일 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1차관은 일본 치바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 중인 도쿄게임쇼 2024 현장을 방문했다. 용 차관은 넥슨 부스를 방문해 네오플 윤명진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신작 ‘퍼스트버서커:카잔’을 직접 플레이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차관이 네오플 윤명진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
관계자의 설명을 듣는 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차관 |
용 차관은 부스에 마련된 체험대에 앉아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퍼스트버서커:카잔’을 게임패드로 플레이했다.
용 차관은 ‘퍼스트버서커:카잔’을 플레이한 뒤 “게임이 익숙하진 않았다. 이 게임은 기반이 있는 IP이기에 그 자체로 개발을 했는데, 개인적 바램이 있다면 전 세계에서 수십억 뷰가 나오는 웹툰이나 웹소설의 IP가 있다. 그런 것들이 게임의 구현 기술과 결합이 되면 굉장히 높은 부가가치의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차관 |
도쿄게임쇼에서 확인한 한국 게임사의 위상에 대해서는 “대형 게임사에서는 넥슨 외에는 많이 참여를 하지 않은 것 같다. 특히 이곳은 콘솔 게임이 주가 되는 시장인 만큼, 우리가 혁신 정신을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장으로서는 조금 거리가 있지 않나라는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기존 시장에 진입하는 개념으로서는 충분히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 “향후 전통적이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혁신적인 것 보여주는 그런 장으로서 국내 게임쇼가 앞으로 성장한다면, 도쿄게임쇼는 향후 몇 년 안에 충분히 넘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 외에도 용 차관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 공동관을 방문해, 이곳에 참여한 국내 중소 게임사들을 둘러보며 게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게임도 플레이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왼쪽)과 용호성 차관 |
또한 현장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 강신철 협회장과 만나 “게임 산업이 콘솔로 나아가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그 다음 단계를 준비하는 게 국가적 차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박상범 기자 ytterbi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