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더 스머프 드림즈, 가족이 함께 즐기는 3D 플랫포머 액션 게임

기사승인 2024.09.17  15:02:15

공유
default_news_ad2

- 4GAMER, 노구치 기자

애니메이션에서 친숙한 스머프의 모험을 그린 '더 스머프 드림즈(The Smurfs Dreams)'를 지난 8월, 독일에서 성료한 '게임스컴 2024' 부스에서 체험해봤다. 이 기사에는 프랑스 인디 게임 개발사 Ocellus Studio의 개발자 Kayo Monteiro Anjos Da Silva가 설명하는 '더 스머프 드림즈'에 대한 세부 사항을 소개한다.

더 스머프 드림즈는 최대 2명의 플레이어와 협동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 3D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스머프 마을과 4개의 꿈(챕터)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스머프가 가가멜의 저주로 인해 잠드는 것을 막기 위해 스머프의 꿈 속으로 뛰어든다.

4개의 꿈 세계가 있으며, 각 세계는 전형적인 스머프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다. 요리사 스머프의 꿈은 음식과 과자에 관한 것이고, 스머페트의 꿈과 허영심 스머프의 꿈도 있다. 네 번째 꿈의 세계는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공개되지 않았다.

'더 스머프 드림즈'는 독특한 액션과 협동 요소가 있다. 기본 점프와 대시 외에도 플레이어는 스머프 전용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캐러멜 폭탄은 적을 공격하거나 특정 기믹을 활성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퍼즐 요소 및 스테이지 탐험과 관련이 있으며, 원거리에서 스위치를 활성화하여 새로운 경로를 여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버블을 이용해 스머프를 비눗방울처럼 생긴 것으로 감싸면, 스머프가 점프하는 동안 더 멀리 올라가거나 돌진할 수 있다. 버블을 잘 사용하면 일반 점프로는 도달할 수 없는 곳까지 갈 수 있다. 이른바 더블 점프도 있기 때문에 버블과 맞추면 어느 정도 공중에서 움직일 수 있다.

이 게임은 최대 2명의 플레이어의 로컬 협동을 지원하며, 협동 플레이 중에는 '배낭'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 플레이어가 어려운 지점을 돌파하지 못하면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 간의 실력 차이를 완화하고, 함께 플레이하는 재미를 저해하지 않도록 개발했다.

특정 퍼즐과 기믹은 두 사람이 협력해야만 해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나는 레버를 당기고 다른 하나는 특정 위치로 이동한다. 이러한 요소를 사용하면 단순히 한 플레이어의 멀티 플레이가 아니라 진정한 협력이 필요하다.

'더 스머프 드림즈'의 레벨은 선형 진행과 탐험 요소 사이에서 좋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 독특하다. 12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16개의 미니 드림 스테이지가 있다. 메인 스테이지는 4개의 꿈 세계에 해당하며, 미니 드림은 메인 스테이지보다 짧고 이를 완료하면 더 많은 스머프를 각성시킬 수 있다.

각 스테이지에는 메인 루트와 분리된 트라이얼 구역이 있다. 특별한 영역 트라이얼 존은 메인 플롯에서 벗어난 특별한 구역으로 플레이어의 스킬을 테스트하는 곳이다. 예를 들어, 제한 시간 내에 동전을 모아야 하는 미니 게임과 복잡한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도전 과제가 있다. 이를 완료하면 추가 수집 가능한 아이템과 잠금 가능한 요소를 얻을 수 있다.

게임의 난이도 디자인은 다양한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본 난이도는 낮게 설정되어 있으며,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도 클리어할 수 있다.

반면에 트라이얼 존과 숨겨진 영역은 플레이어의 스킬이 필요하다. 또, 각 스테이지에 설치되어 있는 타임 어택 모드는 상급자의 스킬을 테스트하는 요소이다. 물론 이러한 요소가 메인 스토리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

각각의 꿈의 세계가 테마에 맞는 화려한 디자인으로 장식되어 있는 것도 인상적이다. 스머프의 사랑스러운 모습도 3D로 충실하게 재현되어 표정과 움직임의 표정은 보는 것만으로도 풍부하고 즐겁다.

게임은 마을을 허브로 사용하여 4개의 꿈 세계를 통해 진행된다. 스머프는 꿈의 세계에서 깨어나면 마을로 돌아가 새로운 상호 작용과 활동을 시작한다.

이 게임에는 'Blue Mushroom'(푸른 버섯)과 'Sarsaparilla'(사르사파릴라, 꽃 종류)라는 수집 가능한 아이템도 있다. 푸른 버섯은 레벨을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되며 사르사파릴라는 마을에서 새 스킨을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각 꿈의 세계의 끝에는 그 세계를 테마로 한 보스가 있다. 이 데모에서는 요리사 스머프의 꿈에서는 세계의 보스 빅 마우스와 전투가 소개되었다.

빅 마우스와의 전투에서 플레이어는 빅 마우스의 입에 캐러멜 폭탄을 쏜다. 이런 식으로 보스의 체력이 줄어들면 입이 크게 벌어지고, 다양한 음식을 빨아들인다. 숨을 들이마시는 동안 야채와 다른 물체가 화면 앞에서 뒤로 날아가지만 플레이어는 부딪히지 않도록 피해야 한다.

빅마우스는 일정량의 음식을 흡입하면 과식이 되어 음식을 뱉어낸다. 침을 뱉는 동안 다양한 음식이 비처럼 쏟아지므로 계속 피하고, 빅 마우스가 기회를 줄 때까지 기다렸다가 캐러멜 폭탄을 쏘면된다. 이 시퀀스를 반복하면 빅 마우스는 체력을 잃고 플레이어가 승리한다.

'스머프 드림즈'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스머프의 세계를 재해석한 3D 액션 게임이다. 기본 디자인은 2명의 선수가 서로 도우면서 플레이하는 것이며, 개발자 실바는 "부모와 자식이 함께 놀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10월 24일 PC, PlayStation 5, Xbox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PlayStation 4로 출시될 예정이다.

(왼쪽)Ocellus Studio의 Kayo Monteiro Anjos Da Silva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