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출시 및 테스트
- 플레이위드코리아가 서비스 예정인 '로한2'가 사전 등록자 수 50만명을 돌파했다. 플레이위드코리아(대표 김학준)는 MMORPG '로한2'의 사전 등록자 수가 금일 오전 5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로한2' 하반기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8월 27일부터 사전 등록을 시작했으며, 이는 9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로한2'는 플레이위드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대표 MMORPG '로한 온라인'의 정식 후속작으로 모바일, PC 등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기존 로한의 대표 콘텐츠 외 모든 캐릭터가 공유되는 통합계정시스템, 나만의 스킬을 가질 수 있는 블러드 포그, 자동 전투 시스템, 서버간 전투 외 영지 보스전, 1대1 거래 지원 외 인 게임 경제 활성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오늘(5일), 캐주얼 머지 게임 ‘애니멀 워터팡!'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글로벌 발매한다고 밝혔다. 국내 게임 개발사 애프터타임에서 개발한 ‘애니멀 워터팡!’은 맵에 구성된 여러 동물 인형 중 같은 것끼리 합쳐 나가며 더욱 큰 동물 인형을 만들며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캐주얼 머지 장르를 표방하고 있다. ‘애니멀 워터팡!’은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다운로드 전용)으로 발매한다.
-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는 신작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 ‘다운폴(DownFall)’을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판으로 오는 9월 12일(목) 글로벌 발매한다고 오늘(5일) 밝혔다. 국내 게임 개발사 로우핸드 게임즈에서 개발한 ‘다운폴’은 로그라이크 슈팅 액션을 표방하는 게임으로, 2022년 모바일로 선보인데 이어 자사와 협력을 통해 PC(스팀)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를 이어가게 됐다.
- 웹젠(대표 김태영)이 MMORPG 신작 ‘용과 전사’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게임의 주요 특징을 공개한다. 새롭게 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세계관과 콘텐츠 소개를 비롯해 작품의 주요 특징을 안내한다. 또한 동화풍의 애니메이션 특징을 담은 티저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용과 전사'는 웹젠이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IP의 MMORPG다. 어제(9월 4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해 올해 하반기 중 정식 출시한다. 이 작품은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신들 간의 전쟁 이후 사악한 드래곤이 휩쓸어 황폐해진 인간 세계 ‘미드가르드’에서 시작된다. 이용자는 이 같은 한편의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 마을을 재건하고 감춰진 비밀을 밝혀 나간다.
- 블랙잭 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한 최신 모바일 SRPG ‘메카아라시’ CBT(Closed Beta Test)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한 ‘메카아라시’는 본격적으로 ‘프로젝트: 신세계’ CBT에 돌입했다. 메인 스토리 Chapter 0-7, 메카 도색, 의뢰 확장과 아레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한 버전이다. 이번 CBT 오픈에 맞춰 사전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보요원, 채집자, 돌격대 등 특별 신분을 부여하고, 신분마다 수행할 수 있는 특별 미션을 준비했다.
- 폴포지션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방치형 RPG '영혼 키우기:두 얼굴의 소녀들'의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5일) 공식 발표했다. '영혼 키우기:두 얼굴의 소녀들'은 정화 모드와 크리처 모드의 반전 매력을 가진 수 십종의 미소녀를 수집하고 육성할 수 있는 방치형 RPG로 모드에 따라 달라지는 미소녀의 능력으로 다양한 덱을 구성하여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9월 말 출시 예정인 '메틴: 파멸의 서곡’의 사전 예약자가 5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9일부터 시작된 ‘메틴: 파멸의 서곡’의 사전 등록자가 빠르게 50만 예약자를 달성한 배경에는 국내 장수 MMORPG 메틴의 모바일 버전이라는 점 외에도 클로즈베타 서비스를 통해 메틴의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으로 빠른 시간 안에 5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달성한 것으로 분석된다.
■ 업데이트
- '명일방주'와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2021년 큰 인기를 끌었던 ‘오리지늄 더스트’ 이벤트 이후 두 번째 협업을 위해 손잡았다.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YOSTAR)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와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PC FPS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으로 오는 19일까지 ‘루센트 애로우헤드’ 이벤트 스테이지를 플레이할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완료하거나 임무를 달성하면 신규 오퍼레이터 FUZE와 육성 재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10 ‘길 잃은 자의 종말론’을 5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에피소드는 ‘스렝’을 격파하고 악신의 강림을 막기 위해 고대 제단으로 향하던 영웅 일행이 전쟁과 혼돈의 여신 ‘마하’의 술수로 ‘루 라바다’를 잃고 증오와 실의에 빠진 ‘스피노스’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인빈시블 아이언맨’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기존 영웅 캐릭터의 신규 스킬 및 유니폼을 업데이트했다. '워머신'과 '헐크버스터' 영웅에 티어-4 승급,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 외에도 신규 유니폼 ‘인빈시블 아이언맨’, ‘토르버스터’를 추가했다. ‘아이언맨’과 ‘레스큐’에는 각각 새로운 유니폼 ‘모델 닐’, ‘인빈시블 아이언맨’을 공개하고 ‘위칸’과 ‘헐클링’에는 신규 각성 스킬을 더했다.
- 정통 MMORPG ‘붉은보석’을 개발, 서비스하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는 9월 4일(수), 붉은보석에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스템과 콘텐츠로 구성된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붉은보석의 지금까지 최고 레벨 한계는 2000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 레벨이 확장됐다. 하지만 기존 개념대로 단순히 경험치를 얻으며 레벨을 상승시키는 것이 아닌 새로운 개념이 적용됐는데, 바로 특정 신규 사냥터를 통해서만 ‘전용’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레벨 시스템과 신규 스킬 트리 시스템 ‘옴니’의 도입 등이다.
■ 이벤트 및 행사
-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빛과 어둠 속성 소환수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백야 소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야 소환은 태생 5성 빛과 어둠의 소환수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특별 소환 방식으로 이번 업데이트에선 영물과 화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빛 속성 유니콘과 상대방의 강화 효과를 빼앗아 사용하는 어둠 속성 요정왕을 획득할 수 있다.
-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9월 3일과 4일 양일간 펼쳐진 이번 ‘2024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전국 특수학교(급) 학생, 지도교사, 학부모 등 1,6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출전해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이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이하 브레나)에서 부산광역시장배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 직장인 대회를 10월 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존 6회까지 진행되었던 ‘부산시장배 전국 직장인 이스포츠 대회’가 올해 새롭게 부산지역 대표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인 ‘브레나 베스트 플레이어’로 재단장하여 선보인다. 정식종목은 ▲스타크래프트(STARCRAFT, 3인 1팀),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s, 5인 1팀)이며, 지역의 이스포츠 종목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시범종목으로 ▲부산지역 게임(개인전)을 지역 게임사 대상으로 공모하여 채택해 총 3개 종목으로 운영된다.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4일부터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22주년 기념 메가 부스터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국내 상용화 이후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 온 그라비티의 대표 PC MMORPG로 올해 22주년을 맞았다. 이에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IP 콜라보레이션, 22주년 프로모션 등을 선보인데 이어 메가 부스터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부스터 프로모션은 원하는 캐릭터를 받아 부스터 아이템으로 빠르게 성장시키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로 메가 부스터 프로모션에서는 캐릭터 육성을 위한 한층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의 출시 9주년을 맞아 축제 보상, 새로운 항구, 신규 컬렉션, 아쿠아티카 축제 등 다양한 기념 콘텐츠를 선보인다.
13.8 업데이트를 통해 5단계 이상 군함으로 일정 목표를 달성한 플레이어들에게 8단계 미국 프리미엄 순양함 Rochester, 다양한 보급 화물, 아쿠아티카 축제용 토큰, 수익 보너스, 패치, 깃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축제 토큰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9주년 일일 보상과 다양한 테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아쿠아티카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 레벨 인피니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영웅이여, 봄이 왔노라’ 기간 한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영웅이여, 봄이 왔노라’에서는 스토리 스테이지 환희의 송가, 하드 스테이지 템페스트를 비롯해 신규 오로리안 ‘미트라’ 체험 스테이지, 오랜 인장 시스템 ‘시련 스테이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5일, 파이드픽셀즈(대표 송영진)와 공동 서비스하는 신작 캐주얼 RPG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10월 4일까지 특별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아포칼립스VII’의 신규 캐릭터 ‘카일룸’과 ‘사르키나’를 포함, ‘탈론’, ‘하칸’, ‘제논’, ‘벨라’, ‘피오나’, ‘루드밀라’ 등 총 8명의 레전드 영웅 소환권을 증정한다.
-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1주년 2부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1주년 감사제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들은 출석을 통해 개발자의 감사 편지와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개발자의 감사 편지를 개봉하면 ‘세븐나이츠 개발자를 구현한 초상화’와 ‘1주년 레전드 영웅 소환권’, ‘1주년 레전드 영웅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 한국e스포츠협회가 2024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 수강생을 오는 11일(수)까지 모집한다고 5일(목) 밝혔다. 협회의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공정한 e스포츠 대회 운영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꾸준히 진행 중이다. 이번에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의 ‘충남 e스포츠 아카데미’의 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충남 지역의 e스포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3급 e스포츠 심판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본 심판 자격 연수는 협회와 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며, 젠지글로벌아카데미와 협업하여 진행한다.
이번 충남 3급 e스포츠 심판 자격연수는 종목별 규정 및 이해 등 이론 교육과 경기장 현장 실습 등 실습교육으로 구성되며, e스포츠 심판 및 관계자들의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후 필기 및 실기 평가를 통과한 이들에게는 3급 심판 자격증이 발급되며, 수료 시 수료증 및 기념품도 지급된다
- 스틸러(STEALER)가 글로벌 앰버서더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웨어 컬렉션 ‘ONLY 1 ROAD’의 한정 수량 프리 오더를 9월 6일 낮 12시부터 스틸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 오더에는 안경 5종과 선글라스 1종을 비롯한 다양한 ‘페이커’ 이상혁 선수 관련 굿즈가 포함되어 있다. 특히 이 제품들은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 중에도 착용하고 있는 모델로 팬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5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 ‘도토리샵’을 ‘넥슨에센셜’에 오픈했다. ‘넥슨에센셜’은 넥슨 IP 공식 온라인 스토어로, 넥슨은 ‘도토리샵’ 오픈을 기념해 25일까지 2만원 이상의 굿즈 상품 구매 시 선착순으로 3천 ‘넥슨캐시’와 ‘바람의나라’ 스티커팩을 제공한다.
또, 자신이 보유한 과거 ‘바람의나라’의 굿즈 인증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보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 ‘넥슨캐시’와 ‘바람의나라’ 로고 각인 컵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 내 ‘바람 의상실’에서 캐릭터를 꾸미고 이를 공유하면 ‘넥슨캐시’를 비롯해 직접 꾸민 캐릭터 기반의 스티커 및 아크릴 캘린더를 선물한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