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는 'Fitness Boxing 3: Your Personal Trainer',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 '용과 같이 극', '동물 타워 배틀' 등,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 메이커 타이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 Fitness Boxing의 최신작 등장
복싱 동작으로 운동하는 'Fitness Boxing'의 최신작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이전보다 더욱 지속적으로 트레이닝을 하기 쉬운 소프트웨어로 진화했다. 새로운 버전은 소프트웨어 실행 후 곧바로 트레이닝을 시작할 수 있는 바로 트레이닝을 제안하거나, 운동 종료 후 또다시 고강도로 몰아붙이는 마무리 스퍼트를 제안해 주기도 한다.
또한, 전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규 콘텐츠 미트 치기와, 앉아서 운동할 수 있는 체어 피트니스 등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도 즐길 수 있다. BGM 역시 업그레이드되어 이번 작품에는 총 30곡이 수록되었다.
트레이너는 새 캐릭터 2명이 추가되어 총 6명이 되었고 모든 트레이너의 음성은 한국어로 더빙되어 있다. 또한, 이번 작품부터 헤어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게 되었다. 'Fitness Boxing 3: Your Personal Trainer'는 한국어 대응으로, 12월 5일 54,800원에 발매 예정이다.
■ '유미아의 아틀리에' 발매 결정
기억을 테마로 그려내는 연금술 RPG '유미아의 아틀리에'는 연금술사 유미아가 과거 자신의 기억, 그리고 연금술과 마주하며, 방황하면서도 믿는 길을 나아가는 이야기다.
무대는 한때 번성했지만, 갑자기 멸망에 이른 제국을 배경으로 한다. 광대한 오픈 필드를 다양한 액션이나 아이템을 구사하면서 직접 개척해 나갈 수 있으며, 필드에서 소재를 모아 아이템을 조합해 전투나 탐색에서 활용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미아의 아틀리에 ~추억의 연금술사와 창환의 땅~'은 한국어 대응으로, 2025년 초 희망소비자가격 69,800원에 발매 예정이다.
■ '용과 같이 극'이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에 상륙
가상의 거대 환락가를 무대로 사랑, 인정, 배신 등 다양한 인간 드라마를 그려 내며, 지금까지 게임이 결코 파고들 수 없었던 사실적인 현대의 일본을 묘사한 '용과 같이'가 닌텐도 스위치에 출시된다.
2005년 처음 출시된 이후로 연이은 히트를 기록 중인 본 시리즈의 원점이자 첫 타이틀 '용과 같이'의 풀 리메이크작 '용과 같이 극'이 용과 같이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에 등장을 예고했으며 오는 10월 25일 29,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 간단한 룰로 부담 없이 즐기는 대전 게임!
'동물 타워 배틀'은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간단한 룰과 조작으로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대전 게임이다.
귀엽고 리얼한 동물들이 잔뜩 등장하며, 교대로 동물들을 위로 쌓아 올리다가 먼저 떨어뜨린 쪽이 패배하는 간단한 룰로, 부담 없이 열띤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전세계의 플레이어와 함께 플레이하는 1vs1의 온라인 대전 모드, 2명에서 4명까지 오프라인으로 함께 플레이하는 로컬 대전 모드, 스코어 어택으로 혼자 플레이하는 단독 모드까지 총 3개의 모드가 준비되어 있다.
'동물 타워 배틀'은 한국어 대응으로, 희망소비자가격 4,800원에 배포 중이다.
■ 도라에몽의 디저트 가게 시뮬레이션 게임이 등장!
'도라에몽의 팥빵 가게 스토리'는 인기 만화 캐릭터 도라에몽과 함께 디저트 가게를 경영하는 게임이다. 도라에몽이 좋아하는 팥빵을 만들어 인기 만점 가게를 만들어 나가는게 목표다.
우선 디저트를 만들어 선반을 설치하고 테이블을 준비해 손님 맞을 준비를 마치면 가게 오픈할 수 있다. 작품 속 다양한 캐릭터가 매장을 방문하며, 재료를 찾는 모험의 도중에는 수많은 고난과 맞닥뜨리게 된다. 그럴 때는 도라에몽의 비밀 도구를 사용하는 방식이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이름 높은 카이로소프트사가 만드는 경영 게임으로, 카이로소프트에서 담아내는 도라에몽의 활약을 즐겨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라에몽의 팥빵 가게 스토리'는 한국어 대응으로 25,000원에 배포 중이다.
■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 여기부터 전설이 시작된다
동료들과 함께 HD-2D로 펼쳐지는 '드래곤 퀘스트'의 새로운 모험,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가 출시된다.
루이다 주점에서 동료들을 최대 3명까지 모아 파티를 편성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특징을 가진 직업 중에서 동료를 선택할 수 있으며, 외형과 머리색, 목소리 등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또한, 본 작품에서는 새로운 직업 마물 조련사가 추가된다. 직업과 레벨에 따라 습득하는 주문과 특기를 구사하며 궁극적인 목표인 마왕 토벌을 위해 여행을 떠나는 내용이다.
'드래곤 퀘스트 III HD-2D Remake'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4년 11월 14일(목)에 희망소비자가격 69,800원에 발매 예정이다.
■ 'Capcom Fighting Collection 2', 총 8가지 타이틀의 합본이 등장!
'Capcom Fighting Collection 2'에서 SNK와의 크로스오버 작품을 포함한 8가지 명작 타이틀의 합본이 닌텐도 스위치에 등장한다.
게임은 온라인 모드로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대전하거나 공동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진화됐다. 실력을 갈고닦을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외에, 원버튼 필살기를 낼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됐다. 또한 수록 타이틀의 갤러리나 사운드를 수록한 뮤지엄 기능도 즐길 수 있다. 'Capcom Fighting Collection 2'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5년에 발매 예정이다.
■ MARVEL과 CAPCOM이 협업한 아케이드 타이틀이 합본으로 등장
MARVEL과 CAPCOM이 협업해 제작한 7개의 명작이 닌텐도 스위치에서 합본으로 등장한다. 개성적인 캐릭터와 필살기에 더해, 온라인 모드로 전 세계의 플레이어와 대전하거나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실력을 갈고 닦을 수 있는 트레이닝 모드 외에, 원버튼으로 필살기를 낼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한 수록 타이틀의 갤러리나 사운드를 수록한 뮤지엄도 즐길 수 있다. 'MARVEL vs. CAPCOM Fighting Collection: Arcade Classics'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4년 9월 12일(목)에 희망소비자가격 54,800원에 발매될 예정이다.
■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f'가 더 아름답고,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화하여 다시 한번 등장!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f 리마스터'에서 주인공 아스벨은 꽃밭에서 기억을 잃은 소녀를 만난다. 소녀에게 소피라는 이름을 지어준 아스벨은 왕자 리처드와 함께 셋이서 우정을 맹세한다. 시간은 흐르고 청년으로 성장한 아스벨과 동료들은 그날의 맹세와 자신들이 지켜야 할 것을 위해 세계의 운명을 건 싸움으로 몸을 던지게 된다.
게임은 더욱 아름다워진 그래픽, 자동 저장 및 각종 스킵 기능 등 리마스터 버전만의 편리한 기능이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리지널 버전에서 발매된 DLC도 다수 수록됐으며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시 한번 즐겨 볼 수 있다.
'테일즈 오브 그레이세스 f 리마스터'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5년 1월 16일(목) 희망소비자가격 49,800원에 발매 예정이다.
■ 눈부시게 빛나는 명곡의 퍼레이드 속으로!
'Disney Music Parade -Encore-'는 디즈니 명곡을 들으며, 빛나는 스테이지로 재현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명장면 속을 질주하는 게임이다. 혼자서, 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는 리듬 액션 게임이다.
A Whole New World, Under the Sea 등의 디즈니 음악에 따라 달라지는 스테이지 안에서 기차가 거침없이 달리는 모습은 마치 라이드 어트랙션을 타고 있는 것 같은 몰입감을 선사한다.
또한, 화사한 아트 스타일로 디즈니 캐릭터들을 그려낸 뮤직 라이드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을 보여주는 메모리 크리스털과 같은 수집 요소들도 포함되어 있다.
플레이 인원수는 로컬 멀티 플레이(동시 플레이)로 최대 4명까지 가능. 흔들기만 해도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린이도 부담 없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Disney Music Parade -Encore-'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4년 겨울 발매 예정이다.
■ 궤적 시리즈의 원점, 등장!
올해 탄생 20주년을 맞이한 스토리 RPG 궤적 시리즈. 그 원점이자 첫 작품인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FC가 풀 리메이크로 재탄생된다.
주인공은 지역의 평화를 지키는 유격사가 꿈인 소녀 에스텔과 파트너 요슈아로, 견습 유격사로 첫걸음을 뗀 둘은 리벨 왕국을 여행하며 의뢰와 사건을 해결, 경험을 쌓는다.
본작은 세계를 3D로 재현, 필드에서 마을로 심리스 이동이 가능하다. 필드에서 커맨드 배틀로 매끄럽게 전환되는 배틀은 심플하고 알기 쉬운 시스템을 채용. 화려한 기술과 아츠를 구사하여 전략적 인 배틀을 할 수 있다.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the 1st(가제)'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5년에 발매 예정이다.
■ 비키니 바텀의 오픈 월드에서 유쾌한 대혼란을 만들어 보자
'SpongeBob SquarePants: 패트릭 스타 게임'은 오픈월드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파라솔만 들고(또는아무것도 없이) 스카이다이빙을 하거나, 쓰레기장에 묻힌 보물을 찾거나, 퍼프 부인의 분노의 방에서 분노를 표출할 수 있다. 산호초 송풍기부터 페인트 통까지, 발견한 거의 모든 아이템을 사용하여 세상을 더욱 뚱이답게 만들어 보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스폰지밥, 샌디 치크, 집게사장 등이 준비해둔 뚱이만이 가능한 도전을 시도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쇼의 주인공이 되어 기발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고, 주변에서 펼쳐지는 물리 기반의 혼돈을 즐겨보는 것이 가능하다.
'SpongeBob SquarePants: 패트릭 스타 게임'은 한국어 대응으로, 2024년 10월 4일(금)에 발매 예정이다.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 구매할 수 있다.
■ 닌텐도 스위치에 우당탕탕 염소 박치기!
닌텐도 스위치에 'Goat Simulator 3'가 출시된다. 핥기와 박치기로 샌앙고라를 들쑤시고, 비밀과 이벤트를 찾아내며, NPC들을 괴롭힐 수 있다. 세계를 마음껏 탐험할 수 있으며, 동일한 기기에서 특별한 미니게임 7종을 2인 협동 플레이로 할 수도 있다.
'Goat Simulator 3'는 한국어 대응으로, 희망소비자가격 34,800원에 배포 중이다.
■ 40주년 컬렉션! '테트리스 포에버 (Tetris Forever)'
전 세계를 사로잡은 퍼즐 게임이 2024년을 맞이하여 '테트리스 포에버 (Tetris Forever)'로 출시된다.
유저들은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NES)으로 출시된 오리지널 버전의 테트리스를 즐길 수 있도. 또한, '테트리스 2 + 봄브리스'에서 폭탄을 배치해서 라인을 터뜨리거나, '테트리스 배틀 무투외전'에서 스페셜 액션을 사용해서 친구와 대결을 펼치는 등, 15개가 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테트리스 게임인, '테트리스 타임 워프'를 플레이할 수도 있다. 이 게임에서는 테트리스 역사의 다양한 시대를 독특한 그래픽과 메카닉으로 플레이하게 된다. '테트리스 포에버 (Tetris Forever)'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4년 내에 발매 예정이다.
■ 'Star Overdrive' 미지의 세계로의 속도
'Star Overdrive'는 호버보드를 타고 광활한 세계를 광속으로 탐험하며 수많은 적과 에픽 보스와 맞서 싸우는 게임이다. 키터 파워를 독창적인 방식으로 활용하고, 세계의 퍼즐과 성당을 해결하며 전진하고, 자신을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Star Overdrive'는 한국어 대응으로, 2025년에 발매 예정이다.
김지만 기자 kda@gamev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