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ICT 종합] NHN 애듀 및 엠엔비 소식 외

기사승인 2024.08.26  16:54:39

공유
default_news_ad2

■ ICT 뉴스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강용혁, 이하 NHN에듀)는 KB금융공익재단(이사장 양종희)과 메타버스 기반의 경제·금융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더버스 내 ‘KB 스타 경제교실’ 탑재 논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3일 오전 NHN 판교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장원 원더버스 최고전략책임자(CSO), 송용훈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지난 3월 공식 런칭한 NHN에듀의 원더버스는 메타버스 기반 학습경험 플랫폼(LXP, Learning eXperience Platform)으로 교육 현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수준 높은 3D 그래픽으로 가상세계를 구현해 몰입감을 키웠고, 스토리텔링 중심의 교육 콘텐츠로 교육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사용성 검증 연구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경기도교육청을 필두로 전국의 학교로 순차적인 도입이 이뤄지고 있다. 

<사진>이장원 NHN에듀 원더버스 CSO(오른쪽)와 송용훈 KB금융공익재단 사무국장(왼쪽)이 참석했다.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차정헌)는 8월 26일,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세서를 완벽 지원하는 GIGABYTE TRX50 Ai TOP 메인보드 제품을 공식 출시한다.

TRX50 AI TOP는 기가바이트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TRX50 플랫폼에서 8채널의 DDR5 ECC 메모리와 최대 2TB 메모리 용량을 지원하도록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다. 최대 4개의 GPU 및 Nvme 장치를 위한 최적화된 슬롯 갯수와 간격으로 고성능 AI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확장성과 연결성을 갖추어 AI 학습, 콘텐츠 제작, 디자인 렌더링, 과학 컴퓨팅 및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위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 엔터 및 기타  

-카카오(대표이사 정신아)의 콘텐츠CIC(대표 양주일)가 운영하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스토리가 ‘제12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총 10편의 대상작을 선정해 도서 출간 기회를 제공하고 각 500만 원의 상금도 수여한다.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는 2015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도서 출판 공모전이다. ‘새로운 작가의 탄생’이란 슬로건 하에 출간을 꿈꾸는 브런치스토리 작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 수상 시 출간은 물론 상금과 기획전 등 각종 마케팅도 제공하며, 이 같은 혜택에 힘입어 응모작은 매년 늘고 있다. 지난 회차까지 응모작 수는 5만 3천여 편, 지원 금액은 약 5억 6천만 원에 달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대한민국의 관문’ 영종도에 위치한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와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로 더욱 뻗어 나간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동대표 권기수, 장윤중)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대표 첸 시, 이하 ‘모히건 인스파이어’ 또는 ‘인스파이어’)와 멜론뮤직어워드(MELON MUSIC AWARDS, 이하 MMA)의 성공적인 개최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지난 23일 오후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MMA는 물론 각사가 보유중인 콘텐츠 IP 및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바탕으로 한 라이브 공연 콘텐츠 기획에도 협력하게 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은 지난해 12월 MMA2023을 모히건 인스파이어가 운영하는 ‘인스파이어 아레나’의 개장 후 첫 행사로 성대하게 열며 전세계 K-POP 팬들에게 깊은 감명을 안긴 바 있다. 당시 아레나 정중앙에 360도 구조로 설치된 무대에 오른 13팀의 아티스트들은 그 어느 공연장보다 가까이서 팬들과 마주보며 화려하고 멋진 퍼포먼스들을 선보였다. 또한, 대표 플랫폼인 멜론은 MMA 이외에도 티켓예매 플랫폼 멜론티켓을 통해 국내외 대표 아티스트들의 콘서트는 물론 페스티벌, 뮤지컬 등 대형 라이브 콘텐츠에 대한 안정적인 예매환경을 제공하며 문화 콘텐츠 및 공연 산업을 키워가는 중이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모히건 인스파이어와 업무협약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선보인 ‘쿵야 레스토랑즈’의 네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상점’이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10일간 총 4만여명이 방문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된 굿즈 총 94종 중 양파쿵야·주먹밥쿵야 캐리어백, 김씨네과일 콜라보 ‘양파새끼 티셔츠’, 랜덤 피규어, 스탠딩 봉제 인형, 키링 인형 등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특히,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시그니처 굿즈 ‘용기박스’는 매일 전량 매진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1년의 절반이 지난 여름, 일상에서 벗어날 용기를 찾는다는 테마로 제작된 ‘용기상점’은 비수도권에서 진행되는 첫 오프라인 행사였으며, 역대 최대 규모인 300평 규모로 하이트진로 켈리와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와 협업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 넷마블,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상점 풍경

 

김태만 기자 ktman21c@gamevu.co.kr

<저작권자 © 게임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default_side_ad2

게임 리뷰

1 2 3
set_P1

인기기사

최신소식

default_side_ad3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